커뮤니티메뉴
홈
웹진
e스포츠
로그인
전체서비스
전체
주요
인터뷰
기획
칼럼
리뷰
동영상
포토
기사 목록
[리뷰]
의도만 좋았던 발키리의 부활
추억이 부활하느냐, 혹은 그대로 추억으로 담아두어야 하느냐. 이 오랜 질문에 게이머들은 이제 쉽사리 답을 내릴 수 없게 됐다. 추억 속에 있던 게임들이 현대적인 감성으로 돌아와 극찬을 받기도 했지만, 그저 추억속에 묻어놔야 했던 게임도 있었으니까. 개인적으로도 좀, 그래도 좀 잘 안됐더라도 계속 시리즈를 낼 수 있다는 의지를 표명한 거라 긍정적으로 보고 있...
리뷰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0-06
7
[체험기]
원작 요소를 '액션'으로 승화시켜 돌아온 발키리
아마 국내에서도 '발키리' 시리즈의 팬은 그렇게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약간의 어레인지가 들어간 북유렵 세계관에 종말 '라그나로크'를 막기 위해 발키리들이 활약하는 스토리를 가진 게임이죠. 트라이에이스가 개발하여 플레이스테이션 황혼기부터 시작했던 이 발키리 시리즈는 정통 스타일에 가까운 턴제 RPG고 발키리 세 자매가 주인공으로 등장해 세계를 존속시키기...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9-14
2
[인터뷰]
14년만의 '발키리 시리즈' 신작이 ARPG를 선택한 이유
1999년에 발매된 JRPG 장르의 발키리 프로파일은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발키리들의 싸움을 재해석한 게임이다. 턴제 게임이지만 발키리와 동료 에인헤랴르 간의 손맛 좋은 콤보 시스템과 독창적인 스토리로 당시에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시리즈의 첫 단추를 잘 끼운 발키리 프로파일은 이후 2008년까지 3개의 게임을 콘솔로 출시하며, 꾸준히 명맥을 이어왔지만...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9-14
9
1
목록
검색
검색
제목
기자
로그인
PC화면
퀵링크
설정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청소년보호정책
(주)인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