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승강전] '이변' APK 프린스-'역시' 진에어 그린윙스, 승자전으로!(종합)

경기결과 | 신연재, 유희은 기자 | 댓글: 14개 |



9일 종각 LoL 파크에서 '2020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승강전 1일 차 경기가 진행됐다. 1경기에서는 APK 프린스가 한화생명e스포츠를 잡아내는 이변을 연출했고, 2경기에선 진에어 그린윙스가 팀 다이나믹스를 2:0으로 꺾었다. 승리한 APK 프린스와 진에어 그린윙스는 승자전에서, 패배한 한화생명e스포츠와 팀 다이나믹스는 패자전에서 맞붙는다.

APK 프린스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1경기 대결에서는 대다수의 예상을 꺾고 APK 프린스가 승리를 거뒀다. 1세트부터 '익수' 전익수의 변수 픽이 눈에 띄었는데, LCK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었던 일라오이를 들고와 픽의 이유를 경기력으로 증명했다. '카카오' 이병권의 전방위적인 활약도 매우 좋았다.

한화생명e스포츠가 봇 듀오의 캐리력으로 2세트를 만회하긴 했지만, 3세트서 다시 한 번 '익수'가 불을 뿜었다. 이번에는 뽀삐였다. 돌진 조합을 꾸렸던 한화생명e스포츠는 카운터 뽀삐가 탄력을 받기 시작하자 힘이 쭉 빠졌고, 결국 APK 프린스가 2:1로 승리하며 승자전으로 진출했다.

2경기에서는 진에어 그린윙스가 승강전 패왕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줬다. 1세트, 초반부터 '말랑' 김근성과 '그레이스' 이찬주가 미드-정글 주도권을 꽉 쥐고 흔들었다. 5,000 골드에서 스노우볼이 잠깐 멈추는 듯 보였으나, 대형 한타로 바론을 챙긴 진에어 그린윙스는 한 번에 넥서스까지 밀어내는 화끈함을 보여줬다.

2세트에서는 팀 다이나믹스가 가렌-유미 봇 조합을 꺼내들었다. 그러나, 진에어 그린윙스의 봇 집중 공략에 무너졌고, 그 사이 '린다랑' 허만흥은 상대의 견제를 버텨주며 유리함을 이끌어갔다. 결국, 진에어 그린윙스는 '린다랑'-'루트'의 쌍끌이로 분전한 팀 다이나믹스를 꺾고 승자전 남은 한 자리를 채웠다.


2020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승강전 1일 차 결과

1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1 vs 2 APK 프린스
1세트 한화생명e스포츠 패 vs 승 APK 프린스
2세트 한화생명e스포츠 승 vs 패 APK 프린스
3세트 한화생명e스포츠 패 vs 승 APK 프린스

2경기 진에어 그린윙스 2 vs 0 팀 다이나믹스
1세트 진에어 그린윙스 승 vs 패 팀 다이나믹스
2세트 진에어 그린윙스 승 vs 패 팀 다이나믹스


2020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승강전 2일 차 일정

승자전 진에어 그린윙스 vs APK 프린스 (9월 10일, 오후 1시)
패자전 한화생명e스포츠 vs 팀 다이나믹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