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번 시작된 왕좌 쟁탈전! HGC 파이널 26일 개막

게임뉴스 | 박태균 기자 |
자료제공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챔피언십 파이널(이하 HGC 파이널)’이 한국 시간으로 10월 26일(금)부터 시작되는 개막주간을 거쳐 11월 3일(토), 11월 4일(일) 양일간 펼쳐지는 2018 블리즈컨 무대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2018 HGC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할 HGC 파이널은 한국(3팀), 유럽(3팀), 북미(2팀), 중국(2팀), 대만(1팀), 오세아니아(1팀) 등 전 세계 각 지역을 대표하는 12개 최강 팀들이 모여 총 상금 1백만 달러를 놓고 격돌한다. 한국과 유럽은 각각 지난 여름에 진행된 이스턴 클래시와 웨스턴 클래시를 우승해 HGC 파이널 추가 진출권을 확보한 바 있어 다른 지역보다 1개 팀이 추가 진출하게 됐다.

이번 HGC 파이널은 지난 미드 시즌 난투에 이어 국내 리그는 물론 이스턴 클래시까지 모조리 쓸어버린 Gen.G와 미드 시즌 난투에서 아쉽게 패배를 한 Team Dignitas의 복수전이 성사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 리그에서 Gen.G에게 유일하게 승점을 따낸 Miracle이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무대에 진출한 가운데 한국에서의 전력이 해외에서도 통할지 귀추를 모으고 있다.

HGC 파이널은 조별 예선 개념인 개막 주간과 블리즈컨에서 진행되는 결선 두 단계로 진행된다. 개막 주간은 한국 시간으로 10월 26(금) 오전 1시부터 미국 캘리포니아에 최근 개관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펼쳐진다.

총 12개의 팀이 2개 조로 나뉘어 2게임 라운드로빈 방식의 경기를 하게 되며, 조별 상위 4개팀은 다음 단계인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결선 무대로 진출하며 하위 2개팀은 최종 탈락을 하게 된다. 결선은 블리즈컨 2018이 열리는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한국시간 11월 3일(토) 3전 2승제의 준준결승전이, 11월 4일(일)에 5전 3승제의 준결승 및 결승전이 펼쳐진다.

HGC 파이널의 모든 경기는 트위치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한국어 트위치 공식 채널을 통해 김정민, 오성균, 서경환, 신정민, 정우서, 서형욱 등의 베테랑 중계진이 한국어 중계를 할 예정이다.

HGC 파이널 관련 세부 일정과 정보는 히어로즈 공식 홈페이지 및 블리즈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