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 한-중 대결 속 4강 진출자는?...8강 돌입한 '2018 AWL 시즌2'

게임뉴스 | 신연재 기자 |
자료 제공 : 나이스게임TV




아프리카TV에서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주관하는 ‘2018 AfreecaTV Warcraft3 League 시즌2(이하 AWL)’의 8강 A조 경기가 오는 23일 오후 7시에 펼쳐진다.

지난 16강 경기를 통해 ‘Lyn’, ‘Chaemiko’, ‘FoCuS’, ‘Moon’, ‘Lucifer’ 한국 선수 5명과 ‘Colorful’, ‘Infi’, ‘120’ 중국 선수 3명이 8강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이 우세한 가운데 이번 시즌 우승의 영광도 한국이 차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3일 오후 7시부터 열리는 8강 A조의 1경기는 한국 오크의 레전드 ‘Lyn’과 중국의 신예 나이트 엘프 ‘Colorful’의 대결로 시작된다. 2경기에서는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전 시즌 준우승자인 ‘LawLiet’을 잡아낸 중국 대표 휴먼 ‘Infi’와 한국 휴먼 ‘Chaemiko’의 휴먼 동족전이 펼쳐진다.

8강 B조의 경기는 1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된다. 1경기는 ‘FoCuS’와 ‘Moon’의 오크 대 나이트 엘프 대결로, 한국 선수들 간 내전이 펼쳐진다. 2경기는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언데드 플레이어들의 대결로, 언데드의 정점이자 극강의 플레이를 보여주는 ‘120’과 16강에서 중국의 최강 휴먼 ‘TH000’을 잡는 이변을 보여준 한국의 언데드 ‘Lucifer’가 격돌한다. 8강 경기는 5전 3선승제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8강에 진출한 선수들 모두 쟁쟁한 실력을 갖추고 있어 양국의 자존심을 건 진짜 승부가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 AWL 시즌 모두 ‘Moon’, ‘LawLiet’, ‘Lyn’ 한국 선수들이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중국 선수들이 이번 시즌에는 어떤 저력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한-중 워크래프트3 최강자를 가리는 AWL은 7월 5일부터 8월 8일까지 5주간 오후 7시마다 생방송되며, 아프리카TV의 AWL 공식 방송국을 통해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중계는 ‘콜리’ 김성수 캐스터와 ‘인드라’ 박성준 해설이 맡는다. AWL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프리카TV의 AWL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