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듀랑고 제작 완성품 레벨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무엇일까?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7개 |
듀랑고에서 채집과 사냥을 즐기는 45레벨의 A씨는 그동안 장터에서 무기를 구입해 사용해왔지만 점점 티스톤이 부족해지자 결국, 일부 스킬 포인트를 투자해 무기 제작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무기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자신이 직접 채집 및 사냥을 통해 모으기로 했다.

하지만, 자신이 채집할 수 있는 45레벨의 재료들을 투입해도 완성되는 무기들의 레벨은 형편없었다. 무기 제작 스킬 레벨이 낮은 탓에 10레벨 대의 완성품이 계속해서 나왔고, 무기 제작 스킬을 계속 올려 20레벨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19레벨 이상의 무기는 탄생하지 않았다.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한 것일까?


'좋은 재료를 써야 좋은 물품이 탄생한다'는 말이 있다. 하지만 이 말이 꼭 일치하지는 않는다. 좋은 재료를 써서 요리를 하더라도 요리 솜씨가 별로이면 최악의 요리가 나오듯, 듀랑고에서도 레벨이 높은 재료를 사용한다고 해서 꼭 레벨이 높은 완성품이 나오지는 않는다.

듀랑고에서 레벨이 높은 완성품을 얻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재료부터 시작해서 스킬 레벨, 그리고 어떤 제작 물품을 만드는지도 완성품 레벨을 결정하는 요인 중 하나가 된다.

※ 이 기사는 해외 베타 테스트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정식 버전에서는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완성품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3가지 요소
재료와 도구, 스킬이 있어야 완성품이 탄생한다

우선 완성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3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 가장 먼저 완성품을 배우기 위한 스킬이 배워져 있어야 한다. 스킬이 없다면 완성품 목록이 뜨지 않아 해당 물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파악할 수 없다.

스킬을 배운 이후에는 어떤 재료가 충족되어야 하는지 파악 한 후, 재료를 수집해야 한다. 재료는 완성품에서 요구하는 속성 및 재질이 일치하는 재료를 찾아야 한다. 예를 들어 기둥 모양의 재료를 필요로 할 경우, 나무와 뼈 재질, 그리고 기둥 속성을 가지고 있는 물품을 필요로 한다. 이를 충족하는 재료는 통나무나 큰 뼈를 구하면 된다.

스킬과 재료가 다 갖춰졌다면 마지막으로 완성품을 만들 도구/가구를 통해 최종적으로 완성품을 만들 수 있다.



▲ 3가지 조건이 충족해야만 완성품을 제작할 수 있다



▲ i 버튼을 누르면 어디서 재료를 구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① 완성물의 기본은 물품의 레벨
좋은 요리에는 좋은 재료가 기본으로 요구된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것은 재료의 레벨이다. 아무런 제약 조건이 없다고 했을 때, 완성품의 레벨은 재료의 평균 레벨에 따라 결정된다. 낮은 레벨의 재료로는 절대 높은 레벨의 완성품이 탄생할 수 없다.

만약 무기/도구 제작 스킬 레벨 50의 유저가 10레벨의 돌멩이 1개로 돌날을 만들게 된다면 온전한 10레벨의 돌날이 탄생한다.



▲ 스킬 레벨이 높아도 10레벨의 돌멩이로는 최대 10레벨 돌날만 만들 수 있다

완성품에 여러 개의 재료가 들어간다면 주재료들의 평균 레벨에 따라 물품의 레벨이 결정된다. 예를 들어 금속칼날을 만들 때, 43레벨의 아연과 52레벨 다리뼈 1개, 40레벨의 다리뼈 2개를 사용한다면 금속칼날의 레벨은 43이 된다. 평균 레벨을 계산할 때 소수점 이하의 자리는 버린 상태로 레벨이 계산된다.

계산식 - 43+40+40+52 = 175 / 4 = 43.75 소수점 버림으로 완성품 레벨 : 43


② 스킬 레벨이 낮다면 물품의 레벨은 스킬의 레벨로 고정
좋은 재료가 있더라도 요리 솜씨가 나쁘면 좋은 요리가 될 수 없다.

재료의 레벨 다음으로 숙지해야 할 것은 스킬의 레벨이다. 만들고자 하는 완성품 분류의 스킬 레벨이 낮다면 재료가 아무리 레벨이 높아도 스킬 레벨에 맞춰 완성품이 제작된다.

예를 들어 40레벨의 나뭇잎 4개로 나뭇잎 옷을 제작한다고 했을 때, 옷 제작 스킬 레벨이 2라면 결국 제작되는 '나뭇잎 옷'은 2레벨로 제작된다.

따라서 재료가 많이 드는 완성품을 제작하기 전에 간단하게 만드는 물품들로 스킬 레벨을 충분히 올린 후, 제작하는 것이 좋다.



▲ 옷 제작 스킬의 레벨이 2밖에 안된다면



▲ 만들어 지는 옷의 레벨도 스킬의 최대 레벨에 고정된다


③ 좋은 재료, 스킬 레벨이 높아도 만드는 완성품에 따라 레벨은 고정된다.
좋은 재료, 솜씨까지 갖춰도 만드는 음식이 꼬치구이라면 결국 그건 20레벨 꼬치구이다.

높은 레벨의 재료를 갖추었다. 스킬 레벨도 충분히 높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완성품의 레벨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가 한가지 더 있다. 바로 '어떤 완성품'을 만드는 것에 따라 완성품의 레벨이 달라진다.

50레벨의 고기를 갖고 있고 50레벨의 요리 스킬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만들고자 하는 것이 '꼬치구이'라면 꼬치구이의 레벨은 20으로 고정된다. 무기/도구 제작에서도 아무리 레벨이 높은 돌멩이와 스킬 레벨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이것으로 돌날을 제작한다면 돌날의 최대 레벨은 19로 고정된다.

이처럼 듀랑고에서는 완성품 최대 레벨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처음 보는 물건을 제작할 때는 우측에 나와 있는 '완성품 최대 레벨'을 확인해보는 습관이 필요하다.



▲ 아무리 레벨 높은 돌멩이를 넣어도 만들어지는 돌날의 최대 레벨은 정해져 있다.


④ 제작하는데 필요한 도구는 완성품의 레벨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저레벨 모닥불과 고레벨 모닥불 모두 요리의 레벨에 영향은 없다.

완성품을 제작하는데 항상 필요하지만, 레벨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들도 있다. 도구와 가구는 완성품의 레벨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

도구와 가구는 완성품의 레벨에는 영향이 없지만, 최소 조건을 충족해야만 물품을 제작할 수 있다. 레벨이 높은 물품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일정 레벨의 도구와 가구가 요구되며 레벨이 충족되지 못하면 아예 제작을 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개선된 무기를 제작할 때는 40레벨 이상의 작업대를 필요로 하며, 39레벨 이하의 제작대로는 제작을 할 수 없다는 안내 메시지가 뜬다.



▲ 좀 더 좋은 물품을 만드려면 기본적으로 제작대의 레벨이 충족되어야 한다

그렇지만 레벨이 높은 도구로 물품을 제작할 때는 물품을 제작할 성공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많은 재료가 요구되는 물품을 제작할 때는 레벨이 높은 도구로 제작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 46레벨 뼈작업칼을 도구로 사용했을때 성공률 99%가 나온다



▲ 19레벨 급조한 돌도끼를 도구로 사용했을때 성공률 94%가 뜬다



※ 완성품 레벨 영향 요소 관련 요약

ⓞ 재료와 도구, 스킬이 있어야 완성품이 탄생한다.
① 완성품의 레벨은 재료의 '평균 레벨의 총합 / 재료수'에 의해 결정된다. 단 소수점 이하는 버린다.
② 제작 분야 스킬 레벨이 낮다면 완성품의 재료 레벨이 높다 하더라도 해당 분야 스킬의 레벨로 고정된다.
③ 좋은 재료, 스킬 레벨이 높아도 만드는 완성품에 따라 최대 레벨은 낮게 고정될 수 있다.
④ 도구는 완성품의 레벨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도구의 레벨은 제작 성공률과 연관이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