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농경이 시작되면서 정착도 시작되었다! 듀랑고 농사꾼 가이드

게임뉴스 | 전상후 기자 |
농사 진로는 안정적으로 채집물을 확보하는 농업을 담당합니다. 밭을 일구고, 종자를 심어 물과 비료로 길러내 더욱 많은 생산품을 만들어냅니다. 종자 재배에 성공하기만 하면 밭을 늘려 대량 생산도 간단하죠. 농업으로 길러내는 물품은 불안정섬으로 떠날 필요 없이 사유지의 밭에서 채집이 가능하므로, 그만큼 채집의 부담이 줄어듭니다.

농사가 가능한 작물은 다양한 편입니다. 간단히 식재로 쓰이는 옥수수나 감자, 밀, 쌀은 물론 채소와 과일, 장미나 해바라기 같은 관상용 작물까지 길러낼 수 있습니다. 옷 제작의 주요 재료인 아마나 목화를 재배할 수도 있고, 약 제조에 쓰이는 버섯이나 라벤더, 들장미 등 약용 작물도 키울 수 있죠. 부족에 프로 농사꾼이 있다면 안정적인 재료 수급으로 채집의 부담이 줄어들고, 그만큼 남는 시간에 다른 재료의 채집이 가능해집니다.

인류는 농경이 시작되면서 본격적으로 정착 생활을 시작했죠. 듀랑고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을을 짓고 농사로 식량을 안정적으로 수급하기 시작하면 채집가들은 식량 채집에 신경쓸 필요없이 다른 생산품에 사용될 재료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요리사 역시 마찬가지로 농작물로 요리 숙련도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사냥꾼들이나 채집가들에게 음식 재료를 가져다달라는 압박을 할 필요가 줄어들게 되죠.

※ 이 기사는 해외 베타 테스트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어 정식 버전에서는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무럭무럭 자라서 좋은 재료가 되어주렴.


농사꾼의 업무
- 음식 재료는 물론, 섬유, 약재까지 다양한 재료를 직접 재배
- 농작물을 키우기 위해서는 밭을 만드는 것이 선행 과제.
- 물과 비료를 사용해 수확물을 키우고 수확량도 늘려보자.


농사 진로를 선택하겠다면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농부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농사를 짓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진흙이 필요합니다. 밭을 만들기 위한 재료로 진흙이 쓰이기 때문입니다. 작은 밭은 진흙 2개, 넓은 밭은 진흙 4개가 필요합니다. 많은 밭을 일구기 위해서는 그만큼 진흙을 많이 모아야 하는 셈이죠. 진흙은 불안정섬에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진흙을 모아 괭이로 밭을 일구는 것이 첫 번째입니다.

다음으로 필요한 것은 밭에 심을 종자입니다. 종자는 다양한 경로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맵에 무작위로 등장하는 택배 상자에서 획득하거나, 불안정섬에서 채집할 수 있습니다. 엽록 포럼의 지원 요청을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고, 퀘스트나 일일 보급품(출석)을 통해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섬 장터에서 티스톤을 주고 구입할 수도 있죠. 종자를 구했다면, 이제 밭에 심을 차례입니다.

밭을 선택해 종자를 심으면 시간이 표시됩니다. 이 시간이 모두 지나면 농사가 완료되어 채집이 가능해집니다. 시간이 흐르는 동안에 물과 비료를 투입해야 합니다. 물은 농작물의 생존에 영향을 주고 비료는 수확량에 영향을 줍니다. 농작물을 안전하게 기르고 많이 수확하기 위해서는 물과 비료를 주면서 길러내야 합니다.

레벨이 점점 높아질수록 다양한 작물을 기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주로 먹는 쌀이나 밀, 감자 등 식량 자원부터 현대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기호품인 커피, 토마토나 피망, 고추 등의 채소, 단풍이나 은행 나무 등 관상용 작물, 포도나 바나나와 같은 과일까지 다양한 작물을 사유지에서 길러 재료를 채집할 수 있습니다.

고기 수급이 어려운 초반에는 식량 중심의 농작물을 기르는 편이 좋습니다. 에너지 회복량이 고기에 비해선 부족하지만 대량 생산이 가능해 쏠쏠한 에너지 수급원으로 활약합니다. 고기 수급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는 시점부터는 식량보다는 약재나 옷 재료, 피로도 관리에 쏠쏠한 커피 등 특수 작물을 중심으로 농사를 지어야합니다.



▲ 종자를 구해 밭에 심고



▲ 물을 떠서 주고 기다리면 됩니다.


농사꾼의 필요 스킬
- 농사는 스킬 포인트 소모가 상당히 적은 진로
- 괭이나 삽도 농사 진로였으나 현재는 무기/도구 제작이므로 해당 스킬을 배워두자
- 밭에 신경써줘야하니 다른 보조 진로를 택한다면 마을에서 할 수 있는 생산직으로


농사 카테고리는 다른 전문 진로에 비해 필요한 스킬 포인트의 수가 적은 편입니다. 농사 시설 및 도구 15, 농사 경험 24, 식량 자원 25, 채소 26, 관상용 작물 11, 기능성 작물 8, 약용 작물 29, 과일 11까지 모두 찍는 데 149 포인트면 됩니다. 밭이나 삽, 괭이, 비료 등 농사에 필요한 설비는 모두 농사 스킬에서 배울 수 있었으나, 1월 18일 패치로 무기/도구 제작 중 도구 제작 스킬로 이동했습니다. 따라서 해당 스킬도 익혀둬야 합니다. 1레벨에 익힐 수 있으며 소모 스킬 포인트는 1입니다.

물을 뜨는 데 필요한 '용기' 속성 아이템은 물고기 떼를 선택하면 종종 등장하는 비닐봉지를 채집하거나 무기/도구 제작 스킬 중 요리 도구 제작에서 가장 먼저 배우는 나무냄비 하나만 익혀도 초반은 거뜬합니다. 스킬 포인트에 부담이 덜한만큼, 다른 전문 진로와 병행하기 좋습니다.

특히, 농사를 통해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채소나 식량 자원을 이용하기 위해 요리 진로와 병행하는 경우가 많죠. 요리 스킬을 모두 배우는 데 필요한 스킬 포인트는 303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진로와 겸하기 좋으므로 자신이 원하는 진로와 농사를 겸해봅시다.






▲ 밀이나 쌀은 물론 커피까지 기를 수 있습니다.



▲ 농작물마다 시간이 다르니 여유 시간엔 다른 진로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타입이라면 농사꾼을!
- 한 자리에서 꾸준히 반복 작업을 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
- 농사 짓는 중간중간 다른 작업도 병행할 수 있는 여유가 있다면


종자를 심고 물이나 비료를 준 뒤에는 정해진 시간을 보내기만 하면 되기에 여유 시간이 남는 편입니다. 무기/도구 제작이나 옷 제작처럼 사유지에서 작업을 진행하므로, 이러한 진로를 보유한 전문가가 겸해서 플레이하기 좋습니다. 또한, 완료 시간만 제대로 파악하고 있다면 그동안 채집을 다녀와도 됩니다. 프로 농사꾼이 되어 부족원의 부담을 줄여줄 수도 있고, 솔로 플레이 시에 다른 진로와 겸해도 나쁘지 않으므로 부담 없이 선택해봅시다.


농사 숙련도 상승 TIP!
- 초반에는 밭 제작이 필수적이니 진흙으로 밭을 꾸준히 만들자
- 초반에는 재배 소요 시간이 짧은 옥수수가 최고
- 요리를 서브로 한다면 요리 숙련도에 맞는 농작물을 재배하자


농사를 처음 시작할 때는 밭을 만드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숙련도가 빠르게 상승합니다. 초반 지역에서 진흙을 채집해서 농사를 지을 밭을 만들면 빠르게 숙련도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삽이나 괭이와 같이 농사용 도구를 만드는 것만으로도 숙련도를 올릴 수 있었으나 해당 스킬이 도구 쪽으로 이동하면서 이제는 숙련도 상승이 불가능합니다.

밭을 넉넉하게 확보했다면 본격적으로 농사를 시작해야합니다. 초반에는 재배 소요 시간이 짧은 옥수수를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재배 소요 시간이 1분이라 상당히 빠르게 반복 작업이 가능합니다. 물론 옥수수 종자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급선무겠죠. 옥수수는 추후에 가루로 빻아서 요리 재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로 어느 정도 숙련도를 끌어올렸다면 부족의 상황에 맞춰 필요한 작물을 재배하는 편이 좋습니다. 민첩 버프가 필요하다면 호박이 있고, 의지 버프를 원한다면 버섯을 재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재배 시간이 긴 농작물을 생산하면 여유 시간동안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으므로 농작물을 활용하는 요리를 병행해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 이외에도 작물마다 다양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