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수속성 레이드를 위한 준비! 미리 보는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2 덱 조합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6개 |
지난 업데이트 이후 게임 내 공지를 통해 다음 레이드와 관련된 정보가 공개됐다. 공지에 상세한 내용은 없었지만, 'RAGNA:BREAK NEXT SEASON'이라는 제목과 보스가 수속성임을 알려주는 이미지가 함께 올라왔다. 또한, 해당 공지가 내려지는 날짜가 3월 15일이라는 것으로 미루어볼 때 수속성 레이드 보스가 등장하는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2가 3월 15일부터 시작되리라 추측할 수 있다.

그렇다면 다음 레이드 보스가 수속성이라고 가정할 때 어떤 덱을 구성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까?



▲ 게임 내 공지를 통해 다음 레이드 보스는 수속성임을 공개했다.



◆ 미리 보는 수속성 레이드 덱 조합 예시

※ 차일드 아이콘을 터치하면 해당 차일드 DB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 예시 조합은 어디까지나 예시일 뿐이며, 보유한 차일드의 종류와 실제 레이드 보스의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탱커 / 목속성 딜러 2 / 가속 버퍼 / 힐러 (스탠다드 공격 조합)



 

 

 

 




 

 

 

 



방어형, 공격형, 보조형, 회복형을 적절히 조합해 덱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기본적인 조합이다. 탱커의 경우 적의 광역 드라이브 공격을 대비해 적의 드라이브 대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는 다나, 마르스, 키메이라 등의 보호막 탱커를 추천한다.

다만, 키메이라는 화속성인 만큼 수속성 적들에게 취약하므로 위험이 뒤따른다. 보호막 탱커가 없다면 아군 전체에게 스킬 대미지 방어 버프를 부여하는 헤라, 이미르도 좋은 선택이다.

목속성 딜러에는 크람푸스와 세이렌이 가장 적합하지만, 자신의 딜러 보유 상황에 따라 아바돈과 티시포네를 활용할 수도 있다. 가속 버퍼 대신 공격력, 크리티컬 버퍼를 추가해도 좋으나 안정적인 드라이브 게이지 수급과 빠른 스킬 활용을 위해 가속 버퍼를 추천한다.

힐러에는 회복량이 높은 지속 힐러인 메티스, 루살카, 레다 등을 추천한다. 특히, 메티스는 드라이브 스킬의 광폭화 버프를 활용해 피버 딜링을 극대화할 수 있어 레이드에서 매우 유용하다.



▲ 목속성 딜러의 핵심이 될 크람푸스와 세이렌


○ 탱커2 / 목속성 딜러 / 가속 버퍼 / 힐러 (스탠다드 방어 조합)



 

 

 

 




 

 

 

 



스탠다드 공격 조합에서 딜러 한 명을 제외하고 탱커를 추가해 덱의 안정성을 높인 조합이다. 두 명의 탱커를 사용하는 만큼 어떤 공격에도 대응하기 수월해 스탠다드 공격 조합보다 시간당 누적 대미지는 적더라도 더 오랜 시간 동안 버틸 수 있다.

추천하는 탱커 조합은 아군 전체를 보호하기 좋은 보호막+스킬 대미지 방어 조합이다. 보호막 탱커에는 다나, 마르스, 키메이라가, 스킬 대미지 방어 탱커에는 헤라, 이미르 등이 있으니 자신의 탱커 보유 상황에 따라 조합하면 된다.

만약 위에서 언급한 탱커가 없다면 에아, 맘몬 등의 도발 탱커를 활용해도 좋다. 하데스도 좋은 도발 탱커지만, 수속성 보스에게 취약한 화속성 차일드이므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 아군 전체를 보호하고 드라이브 방어에도 유용한 다나와 헤라


○ 탱커 / 프레이 / 공격 버퍼 / 가속 버퍼 / 힐러 (프레이 죽창 조합)



 

 

 

 




 

 

 

 



지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1에서 활약한 딜러인 프레이를 중심으로 하는 조합이다. 프레이는 슬라이드 스킬이 매우 강력해 적의 속성을 가리지 않고 많은 대미지를 누적시킬 수 있는 강력한 딜러다. 여기에 슬라이드 스킬로는 공격력 버프를, 드라이브 스킬로는 스킬 공격 대미지 버프를 부여하는 듀랜달, 리자를 추가해 프레이의 공격력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프레이 대신 목속성 딜러들을 활용할 수도 있으나 듀랜달, 리자의 스킬 공격 대미지 버프는 프레이의 슬라이드 스킬처럼 % 단위로 증가하는 스킬을 사용할 때 가장 강력하다. 게다가 프레이는 크리티컬 버퍼 없이도 자신에게 크리티컬 버프를 부여할 수 있어 덱 압축에도 큰 도움이 된다.



▲ 적 속성과 관계없이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하는 프레이, 듀랜달 조합


○ 이미르 / 목속성 딜러 2 / 가속 버퍼 / 시링크스 (불사+무적 조합)



 

 

 

 




 

 

 

 



불사 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유일한 탱커 이미르와 유일한 무적 힐러 시링크스를 함께 사용하는 조합이다. 이전에 오픈되었던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0과 1의 경우 레이드 보스가 강력한 공격 스킬을 사용해 아군을 순식간에 처치하는 일이 많았다. 아군의 급사를 막기 위해 불사와 무적 버프를 보유한 차일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미르는 불사 버프 외에도 아군 전체에게 스킬 대미지 방어 버프를 부여할 수 있어 레이드 보스의 스킬 대미지가 강력한 라그나 브레이크에서 유용한 탱커다. 상황에 따라서는 최대 아군 3명의 디버프를 모두 제거하는 드라이브 스킬도 활용할 수 있다.

시링크스는 무적 버프의 효율은 높으나 대상이 한 명뿐이고 스킬 쿨타임도 긴 편이라 회복 효율은 낮은 편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딜러를 한 명 줄이고 힐러를 추가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다.



▲ 불사와 무적 버프로 아군의 생존력을 높이는 이미르와 시링크스


○ 탱커 / 목속성 딜러 / 방어 디버퍼 / 약점 방어 디버퍼 / 힐러 (약점 방어+방어 디버퍼 조합)



 

 

 

 




 

 

 

 



방어 디버퍼인 루인과 주피터, 약점 방어 디버퍼인 미다스와 페르세포네의 디버프를 활용해 적에게 많은 대미지를 누적시키는 조합이다. 방어력 감소와 약점 방어력 감소 디버프는 적의 능력치가 높을수록 효과가 강력해지는 만큼 라그나 브레이크에서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루인의 경우 방어력 감소량 자체는 주피터에 비해 낮으나 이외에도 중독, 데스힐 등의 디버프를 사용할 수 있고, 수속성 적에게 강한 목속성이므로 활용도가 높을 것이다. 반면에 주피터는 리더 버프, 노멀 스킬, 드라이브 스킬 세 가지를 사용해 적의 방어력을 큰 폭으로 감소시킬 수 있으나 수속성에게 취약한 화속성이므로 레이드 보스의 공격 패턴을 살펴본 후 사용 여부가 갈릴 것으로 보인다.

약점 방어 디버퍼로는 목속성이면서 약점 방어력 감소량도 높은 미다스가 가장 적합하나 5성인 만큼 획득하기 획득 난이도가 높다. 이를 대체하기 위해 적의 약점 방어력과 공격력을 모두 감소시킬 수 있는 4성 페르세포네를 활용할 수 있다. 다만, 레이드 보스는 레벨이 높아질수록 4성 이하 차일드가 사용하는 디버프에 저항할 확률이 매우 높아지므로 높은 레벨의 레이드에서는 활용하기 어렵다.



▲ 방어 디버퍼인 루인과 약점 방어 디버퍼인 미다스, 두 차일드 모두 목속성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