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빠른 사신화가 목표! 소울이터 2사신 만월의 집행자 빌드 소개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33개 |
빠른 사신화로 DPS를 올리자
슈퍼 차지 각인도 사용 가능
소울이터 2사신 만월의 집행자 빌드


소울이터의 직업 각인 중 하나인 만월의 집행자는 사신화 상태에서의 사신 스킬 대미지를 높이는 데 특화되어 있다. 또한 소울이터의 특화에는 사신화 시 사신 스킬 피해량 증가 효과와 빙의 게이지 회복량 증가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특화를 주 스탯으로 삼게 된다.

소울이터가 등장한 지 3일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만월의 집행자 빌드는 거의 정형화되고 있는 상태다. 주력인 사신 스킬이 4개밖에 존재하지 않아 선택지가 적고 빙의 게이지를 유의미하게 상승시키는 망자 스킬도 4개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스킬을 고르고 카운터 스킬과 파티 시너지 스킬을 채용하는 것이 현재 만월의 집행자 빌드의 추세다.

2사신 만월의 집행자 빌드는 주력 스킬을 2개로 줄이고 아이덴티티 수급용 망자 스킬을 4개 모두 채용하는 트리다. 순간 화력이 3사신 빌드에 비해 낮다는 단점이 있으나, 아이덴티티 수급량이 뛰어나 더 많은 사신화를 할 수 있다.




▲ 사신의 힘을 빌려 강력한 공격을 펼치는 만월의 집행자 소울이터


소울 시너스는 과감히 포기! 변수 없는 2사이클 풀 아덴을 노리자

▣ 전투 특성 및 각인 세팅

유물 장비 - 악몽 6세트
전투 특성 - 극특치
각인 - 만월의 집행자 / 원한 / 아드레날린 / 예리한 둔기 / 타격의 대가 or 저주받은 인형 / 에테르 포식자 1

▣ 스킬 세팅

◆ 스펙트럴 코핀 Lv. 12
트라이포드 - 저주 받은 관, 고대의 관, 피학증
스킬 룬 - 영웅 풍요
보석 - 홍염, 멸화

◆ 데스 오더 Lv. 12
트라이포드 - 영혼 역류(5레벨 필수), 롱 오더, 약점 포착
스킬 룬 - 전설 풍요
보석 - 홍염, 멸화

◆ 아스타로스 Lv. 12
트라이포드 - 뇌진탕, 빙의, 피학증
스킬 룬 - 영웅 풍요
보석 - 홍염, 멸화

◆ 글러트니 Lv. 7
트라이포드 - 영혼 역류, 강인함
스킬 룬 - 전설 정화
보석 - X

◆ 소울 드레인 Lv. 10
트라이포드 - 영혼 역류(5레벨 필수), 어스 드레인, 망자의 원한
스킬 룬 - 희귀 풍요
보석 - 홍염

◆ 데스 야드 Lv. 10
트라이포드 - 피해 증폭, 망자의 분노, 피학증
스킬 룬 - 희귀 풍요
보석 - 홍염

◆ 베스티지 Lv. 12
트라이포드 - 정신 강화, 후폭풍, 두 개의 영혼
스킬 룬 - 전설 질풍
보석 - 홍염, 멸화

◆ 길로틴 스윙 Lv. 12
트라이포드 - 뇌진탕, 단두대, 이계의 지배자
스킬 룬 - 전설 압도
보석 - 멸화





소울 시너스와 데스 위핑을 제외하고 베스티지의 두 개의 영혼 트라이포드를 이용한 빌드다. 환각이 아닌 악몽을 활용하며, 굳이 마나 중독이나 끝없는 마나 상태 유지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사신화 상태 돌입 시 자연스럽게 마나 중독과 끝없는 마나 상태에 번갈아 가면서 진입하게 되는데, 어떤 것으로 돌입해도 각각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억지로 마나를 관리하는 것보다는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스펙트럴 코핀은 언더 테이커가 아닌 고대의 관을 활용한다. 언더 테이커는 물론 좋은 트라이포드지만, 해당 스킬 사용 시 여타 스킬의 쿨타임이 밀리는 문제도 있고 자체적으로도 쿨타임 손해를 본다. 또한 시전 시간이 길어 비 사신화 시 2회 사용이 불가능하다. 언더 테이커 1회보다는 고대의 관 2회가 아이덴티티 수급 및 대미지 면에서 효율이 높다.

아스타로스는 정신 강화가 아닌 뇌진탕을 사용하지만 베스티지는 정신 강화를 사용한다. 마나 중독으로 사신화 상태 진입한 후 베스티지에서 끝없는 마나가 터지면 길로틴 스윙에서 손해를 보기 때문이다. 또한 베스티지는 후폭풍을 활용하여 비 사신화 상태에서의 빙의 게이지 수급량을 소폭 늘리는 역할을 한다.




▲ 언더 테이커보다 수급량은 적지만, 빠른 발동이 특징이다


사신화 시 스킬 3개를 사용해야 하는 부분은 사신화 진입 후 베스티지 2회, 길로틴 스윙 1회를 사용하는 것으로 마무리 짓는다. 이후 소울 드레인, 데스 오더, 스펙트럴 코핀, 아스타로스, 데스 야드를 순서대로 사용한 후 남는 시간에 베스티지 2회와 길로틴 스윙 1회를 추가로 사용한다. 소울 드레인과 데스 오더, 스펙트럴 코핀, 아스타로스, 데스 야드를 한 번씩 더 사용해 주면 빙의 게이지가 모두 차므로 사신화에 다시 진입하면 된다.

베스티지와 길로틴 스윙은 사신화 시 어차피 쿨타임이 초기화되므로 망자 스킬들을 우선 사용하는 것이 더 빠르게 사신화에 진입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글러트니는 평상시에는 사용하지 않으며 카운터나 부위 파괴, 피격이상 면역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된다. 만약 특정 스킬이 빗나가 빙의 게이지가 조금 남았거나 피치 못하게 아드레날린이 끊길 것 같을 때 사용해도 좋다.

해당 빌드를 변수 없이 활용하기 위해서는 특화 1,830이 필요하다. 다만 스펙트럴 코핀 2회 사용 중 저주 받은 관이 1회라도 발동한다는 가정이면 1,741로도 가능하다. 만약 저주 받은 관이 2번 모두 발동하지 않았다면 글러트니로 마무리를 할 필요가 있는데, 이때 필요한 특화는 1,749다. 즉, 변수 없는 최소 특화는 1,830, 추천 최소 특화는 1,749라 볼 수 있다.




▲ 특정 특화 수치가 되지 않으면, 사이클이 돌아가지 않으므로 주의하자


해당 빌드의 장점은 여타 빌드 대비 빠른 사신화 돌입이다. 사신화 상태에서의 대미지는 비 사신화 상태에서의 대미지보다 최소 3배 이상 강력하기 때문에 사신화 상태에 빠르게 돌입한다는 것은 곧 최종 대미지 상승을 의미한다. 즉, DPS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3사신 스킬이 아닌 2사신 스킬을 사용하므로 멸화의 보석 비중도 낮다. 베스티지와 길로틴 스윙 2개면 충분하며 데스 오더와 스펙트럴 코핀, 아스타로스의 멸화는 소소하게 도움을 주는 정도다. 홍염의 보석도 소울 드레인만 높여주면 되며, 나머지는 모두 7레벨로도 충분하다.

차지 스킬이 없고 백 어택 포지셔닝을 할 필요도 없으며, 마나 관리도 신경 쓰지 않아도 되므로 전투가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빙의 게이지와 달리 영혼석도 넉넉하여 전투 내내 신경 쓰일 일이 없다.




▲ 고레벨 보석은 3개면 충분하다


기믹 수행 능력도 뛰어나다. 무엇보다 사이클에 카운터 스킬이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이는 언제든 카운터를 대기할 수 있다는 뜻이며, 해당 스킬은 피격이상 면역 및 파괴로도 활용할 수 있어 변수에도 대응할 수 있다.

아스타로스와 글러트니, 베스티지, 길로틴 스윙 모두 파괴가 존재하며, 아스타로스의 뇌진탕, 길로틴 스윙의 뇌진탕 및 압도 룬으로 인해 무력화 능력도 출중하다. 이외 스킬은 무력화가 높지는 않지만 시전 시간이 짧아 더 많은 스킬을 활용하는 식으로 대응 가능하다. 감금 해제는 데스 오더와 스펙트럴 코핀으로 충분하며 스펙트럴 코핀의 공포도 소소하게 도움이 된다.

물론 단점도 있다. 이를테면 길로틴 스윙은 단두대 트라이포드를 채용하는데, 대미지는 매우 높지만 명중률의 문제가 존재한다. 또한 베스티지는 잘 활용하면 훌륭한 스킬이지만, 적을 관통한다는 부분이 익숙해지지 않으면 오히려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다. 또한 순간 대미지는 3사신 빌드에 비해 다소 낮은 편이다.

악몽 그 자체가 단점이 되기도 한다.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고 상술했으나, 고점만 따지면 마나 중독 상태로 사신화에 돌입하고 끝없는 마나 상태로 아이덴티티 수급을 하는 것이 당연 높다. 다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어 타협하는 것이다. 환각 세트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테스트 결과 악몽 세트 활용 시의 고점이 조금 더 높았다.




▲ 기믹 수행 능력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세팅비에 큰 이점! 슈퍼 차지 활용 2사신 빌드

▣ 전투 특성 및 각인 세팅

유물 장비 - 악몽 6세트
전투 특성 - 극특치
각인 - 만월의 집행자 / 원한 / 슈퍼 차지 / 아드레날린 / 예리한 둔기 / 에테르 포식자 1

▣ 스킬 세팅

◆ 스펙트럴 코핀 Lv. 12
트라이포드 - 저주 받은 관, 고대의 관, 피학증
스킬 룬 - 영웅 풍요
보석 - 홍염, 멸화

◆ 데스 오더 Lv. 12
트라이포드 - 영혼 역류(5레벨 필수), 롱 오더, 약점 포착
스킬 룬 - 전설 풍요
보석 - 홍염, 멸화

◆ 아스타로스 Lv. 12
트라이포드 - 뇌진탕, 빙의, 피학증
스킬 룬 - 영웅 풍요
보석 - 홍염, 멸화

◆ 글러트니 Lv. 7
트라이포드 - 영혼 역류, 강인함
스킬 룬 - 전설 정화
보석 - X

◆ 소울 드레인 Lv. 10
트라이포드 - 영혼 역류(5레벨 필수), 어스 드레인, 망자의 원한
스킬 룬 - 희귀 풍요
보석 - 홍염

◆ 데스 야드 Lv. 10
트라이포드 - 피해 증폭, 망자의 분노, 피학증
스킬 룬 - 희귀 풍요
보석 - 홍염

◆ 베스티지 Lv. 12
트라이포드 - 정신 강화, 집중 공격, 두 개의 영혼
스킬 룬 - 전설 질풍
보석 - 홍염, 멸화

◆ 소울 시너스 Lv. 12
트라이포드 - 강인함, 응축된 영혼, 이계의 지배자
스킬 룬 - 전설 질풍
보석 - 멸화





상술한 빌드에서 길로틴 스윙을 제외하고 소울 시너스를 차지 트라이포드로 추가한 후 베스티지 또한 차지 트라이포드로 변경한 빌드다. 각인은 타격의 대가나 저주받은 인형이 슈퍼 차지로 변경된 것이 전부이며, 기본적인 운용법이나 특징 등은 길로틴 스윙 빌드와 유사하다.

다만 현재 이론상 최종 특화인 1,848로도 변수 없이 해당 빌드를 굴리는 것이 불가능하다. 베스티지의 트라이포드가 변경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비 사신화에서 일반 공격 5회 정도를 섞어주거나 글러트니 1회를 사용해야 한다. 스펙트럴 코핀 2회 사용 중 저주 받은 관이 1회라도 발동한다는 가정이면 1,783이 필요하다. 즉, 추천 최소 특화는 1,783이다.

상술했던 빌드 대비 장점은 당연 압도적인 세팅비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슈퍼 차지 각인 및 장신구를 활용한다면 10분의 1 정도 되는 가격으로도 세팅을 완료할 수 있다.




▲ 익스프레스 지원이 없다면 세팅비도 중요한 문제다


그럼에도 DPS는 상술했던 빌드와 유사하다. 베스티지의 차지 트라이포드 채용과 소울 시너스의 백 어택 보너스, 슈퍼 차지 각인의 높은 대미지 보너스 때문이다. 물론 상술했던 빌드에서 베스티지를 슈퍼 차지 없이 차지 트라이포드를 채용한다면 해당 빌드가 소폭 높긴 하다.

길로틴 대신 소울 시너스가 추가된 것이므로 기믹 수행 능력이 소폭 떨어지긴 한다. 파괴가 줄어들고 무력화도 줄어든다. 다만 슈퍼 차지 빌드도 충분히 기믹 수행 능력이 좋으며, 소울 시너스의 피격이상 면역도 큰 장점이므로 보완이 가능하다. 차지라고는 해도 길로틴 스윙 대비 명중률도 높은 편이다.

가장 큰 단점은 운용이 소폭 불편해진다는 점이다. 베스티지 차지 트라이포드는 후폭풍 대비 후딜레이가 줄어들긴 하지만, 차지 자체의 불편함이 추가된다. 소울 시너스는 피격이상 면역인 것은 좋지만, 백 어택 판정이 있어 가급적 백 어택 포지셔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므로 길로틴 스윙 빌드 대비 포지셔닝 제약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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