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밸런스 패치는 10월 18일, 로스트아크 라이브 방송 진행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37개 |
10월 10일 화요일, 로스트아크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됐다. 금강선 임시 디렉터를 중심으로 진행된 1부에선 '카멘 더 퍼스트' 이벤트와 관련한 후속 조치 및 앞으로의 방향성(대리 계정에 대한 조치)가 전해졌으며, 이어진 2부에선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세 수석 팀장과 카멘 레이드 난이도 조정 및 신규 업데이트 내용과 이벤트 등 다양한 내용을 공개했다.





카멘 퍼스트 클리어 이벤트와 대리 게임 이슈
우선 이번 퍼스트 레이스(카멘 더 퍼스트)의 대리 게임 이슈와 관련해 금강선 임시 디렉터가 말문을 열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생각했던 것보다 많은 유저가 대리 게임을 진행, 약관 위반 행위를 했다는 것을 인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과거부터 많은 모험가들의 언질이 있었던 대리 이슈에 대한 소극적인 대처가 쌓여 문제가 발생했다며 아쉬움을 전했다.

다만, 대리 플레이를 진행한 유저를 잡아내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또한, '카멘 더 퍼스트' 이벤트의 대리 게임 이슈에 관한 소명이 진행되고 있지만, 소명되지 않는 경우 초기에 공지한 것처럼 계정에 대한 영구 정지가 적용된다며, 양해를 구했다. 같은 공대에 포함되어 부득이하게 명예의 전당을 박탈당한 일부 유저에게도 사과의 말을 전했다.

추가 합격(순위 변경)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대리 유저와 함께 플레이한 공대원들의 상실감 등을 고려하여 이같은 조치가 취해졌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도전이 유종의 미를 거두지 못했다는 점에 대해 거듭 사과했다.

끝으로 이번 이슈를 계기로 미숙했던 점을 보완하고 더 멋진 이벤트를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으며, 약 한 달 동안 퍼스트 클리어 레이스에 참여하고 응원한 모험가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 퍼스트 클리어 레이스 기간 동안 쌓인 카멘 레이드의 다양한 지표가 공개되었다


카멘 레이드 난이도 조정 및 10월 11일 업데이트 안내
이어서 진행된 2부에선 세 수석 팀장과 카멘 퍼스트 클리어 이벤트에 관한 소감을 전했다. 세 수석 팀장 모두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해 준 모험가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했고, 로스트아크에 소중한 추억을 남긴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카멘 레이드의 난이도 조정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이 전해졌다. 먼저, 하드 2관문은 이동 전투에 대한 부분이 완화되며, 피지컬이 요구되는 일부 패턴의 모션 속도 조정 등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으로 3관문의 경우 기본적으로 공격력과 체력이 너프되며, 특수 패턴(격돌)의 good 판정의 범위를 늘려 실패 비율을 낮추는 방향으로 조정된다. 이외에도 어둠 게이지의 충전 속도 등도 함께 조정되며, 명일(10월 11일 수요일) 업데이트를 통해 특별 수련(수련장)에 격돌 패턴 등을 연습할 수 있도록 신규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라 전했다.

마지막으로 4관문 상징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만큼, 큰 난이도 너프는 지양하려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다만, 관문 진입 시 배틀 아이템 교체가 가능한 정비소를 추가하는 식의 일부 변화가 적용될 예정이다. 추가로 현재 난이도를 계승한 더 퍼스트는 1회 클리어로 50,000골드, 전설 칭호, 탈 것 등 명예 보상 등을 한 번에 획득 가능하며, 익스트림 발탄과 유사하게 일정 기간 동안 도전할 수 있는 형태로 출시된다.

해당 내용은 모두 명일 업데이트에 적용되며, 파편 종류 아이템과 부활의 깃털 소지 가능한 최대 수량 조정 및 신규 아바타 출시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클래스 간 유틸 유불리 해결할 클래스 밸런스 패치와 초월 완화
카멘 레이드 출시 후 수면 위로 드러난 각 클래스 간의 밸런스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특히, 클래스 간 유틸 차이에 대한 문제를 짚으며, 추후 진행될 밸런스 패치에서 유틸이 부족한 일부 클래스의 조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클래스 밸런스 패치는 10월 13일 금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10월 18일 수요일 본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운에 따라 편차가 있는 '초월' 시스템도 일부 변경 사항이 적용될 예정이다. 먼저, 명일 업데이트에선 정령 교체 횟수가 기본 2회로 증가한다. 재시도 횟수 누적에 따라 부여되는 정령의 특수 버프나 초월에 적용되는 유사 장기백 시스템은 추후 적용될 예정이다.

추가로 스토리 파트에선 카멘 정체에 대해 거의 확실한 단서를 얻을 수 있는 후일담이 10월 25일 수요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해당 기간에 기억의 오르골, 배틀 아이템 저장소, 카오스 게이트 개편도 함께 진행된다. 카오스 게이트 개편의 경우 조금 더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위해 동선 등을 수정하는 방향으로 테스트가 진행 중이라 밝혔다.



▲ 신규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인 '초월', 이외에 카오스 게이트 등의 개선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5주년 이벤트는 11월 1일부터 시작, 풍성한 보상으로 구성
로스트아크 5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의 테마는 추억 모으기다. 이벤트 참여 방식에 변화를 줘 빠르게 졸업이 가능하도록 구성될 예정이라 전했다. 또한, 수라상에 비유될 만큼의 풍족한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는 의견을 전하기도 했다.

■ 11월 이후 신규 콘텐츠 및 업데이트 방향
- 파티 플레이에 필요한 행동을 익힐 수 있는 방향으로 솔로잉 콘텐츠 준비 중
- 새로운 유물 세트는 포지션(헤드/백)에 따른 피해 극대화는 줄이는 방향으로 기획
- 다음 엔드 콘텐츠는 카제로스 레이드, 다양한 전투 방식이 적용될 예정
- 3차 각성, 아크 시스템(가칭)으로 준비 중
- 카멘 더 퍼스트 이벤트 승리 쿠폰 : 위대한도전과승리 (10월 11일 수요일 이후 사용 가능)






[ 내용 수정 : 2023.10.10. 23:01 ] 카멘 일부 난이도 관련 설명 오류 수정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