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수양이 많을수록 캐릭터도 강해진다? 수양 획득처와 활용도 알아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5개 |
천애명월도의 수양은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어주는 포인트다. 직접 능력치를 투자하는 포인트는 아니며 경맥과 심법, 방파무공 스킬습득에 쓰인다. 경맥에 투자하면 힘, 체력, 기력, 통찰 등 여러 능력치를 얻을 수 있고, 심법은 물론 방파무공까지 캐릭터의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그렇다보니 레벨업과 더불어 수양 포인트 획득도 중요하다. 일일임무나 기연점에서 수양을 얻거나, 던전 클리어 보상 및 견문록, 추천 활동의 수양 획득 퀘스트를 진행하면 된다.


■ 수양 시스템 핵심 요약

- 수양 시스템은 기연점/던전/도전/견문록 등 다양하게 얻을 수 있다.
- 수양은 능력치를 올려주는 경맥/심법/방파무공 습득에 필요한 포인트.
- 따라서 수양을 많이 가지고 있을수록 캐릭터도 강해진다.




▲ 게임 진행시 얻는 수양, 어떻게 얻고 어디서 활용되는 것일까?



■ 수양은 어디서, 어떻게 얻어야 하나?

수양은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다. 맵 주변에 숨겨져 있는 기연점을 찾아 좌선을 하거나, 던전을 클리어하면 소량의 수양 포인트를 받게 된다. 업적 달성시 보상에 수양을 얻을 수 있고, 미탐사 지역을 직접 탐험해도 수양을 얻을 수 있다.

NPC와 도전을 통해서도 수양을 얻을 수 있다. Ctrl + G 단축키를 통해 도전 메뉴가 열리는데, 강호대련으로 NPC와 1:1을 펼쳐 승리 후 수양을 받으면 된다. 어려움일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데, 경험치를 주지 않는다고 스킵하는 것보다 어려움마저 진행해 클리어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추천활동 - 수양 획득을 클릭하면 수양을 보상으로 하는 여러가지 퀘스트가 리스트업 되어있다. 서화집, 본당 퀘스트, 도전 시스템, 소요문답, 문파 조각상 등 레벨과 특정 시간 조건이 맞으면 진행할 수 있다.




▲ 미니맵을 열어 기연점을 체크!



▲ 곧장 달려가서 좌선하여 수양을 얻자.



▲ 던전을 클리어해도 소량의 수양을 얻는다.



▲ 견문록도 수양을 지급하며.



▲ NPC와 도전은 대량의 수양을 보상받을 수 있다.



■ 획득한 수양은 어떻게 사용할까?

수양은 경맥에 주로 활용된다. 임맥, 독맥, 대맥 등 충혈을 장착할때마다 수양이 소모되며, 등급을 올릴때도 많은 양의 수양이 필요하다. 경맥은 캐릭터의 능력치와 무공 강화에 쓰이는 중요한 시스템이며, 캐릭터 성장의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다. 경맥은 엄청난 양의 수양이 필요하다보니 레벨업이 막혔다면, 수양 포인트 수급에 집중해도 좋다.

심법도 수양이 필요한 시스템이다. 심법서를 장착할때 수양이 소모되지 않지만, 심법서를 장착 후 연결되는 심법속성에 수양이 필요하다. 그리고 심법서 장착이 얻게되는 무공들도 수양을 소모해야 배울 수 있으며, 무공 레벨을 올릴때에도 수양을 소모하는 방식이다.

방파 스킬 습득에도 수양이 필요하다. 개인 능력, 전투 능력에 수십개의 스킬들이 있는데, 이러한 스킬들을 습득하기 위해선 수양이 없으면 배울 수 없다. 능력치를 올려 캐릭터가 강해질 수 있으니, 수양이 많을수록 캐릭터도 강해질 수밖에 없다.




▲ 경맥을 뚫기 위해 수양이 필수!



▲ 장착한 경맥 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도 수양이 소모, 능력치도



▲ 심법도 경맥과 비슷하게 혈을 뚫고 수양을 소모한다.



▲ 방파 무공에도 수양이 필요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