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입문자 추천 'PvP 콘텐츠', 능력치 보정으로 초보 소협도 참여 가능!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1개 |
천애명월도를 즐기는 방법은 유저 성향에 따라 다양하다. 누군가는 신분 활동이나 스토리 등 홀로 플레이할 수 있는 PvE 콘텐츠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외형에 관심이 많은 유저는 커스터마이징과 어울리는 배경과 의상을 찾아 강호 전역을 돌아다니기도 한다.

이외에도 다른 유저와 승부를 겨루는 PvP는 천애명월도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다. 일정한 패턴을 가진 AI를 상대하는 PVE 콘텐츠와 달리, 상대방과 오가는 심리전에서 재미를 느끼는 유저들은 매일같이 논검장을 드나들고 있다. 이외에도 특정 시간대나 날짜 등 입장 시간이 정해진 콘텐츠에 참여하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특히, 일부 콘텐츠는 레벨이나 공력과 관계없이 동등한 조건으로 진행되어 강호에 늦게 발을 들인 이도 실력으로 승리를 거머쥘 수 있다. 그렇다면 공력이 낮은 유저가 참여해 보상을 받아볼 만한 PvP 콘텐츠는 무엇일까?




▲ PvP 콘텐츠 중에는 공력이 아니라 순수 실력을 겨루는 콘텐츠도 있다


■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승부! 1:1 / 3:3 논검

- 참여 가능 시간 : 상시 (1:1) / 매일 12:30~14:00, 21:00~22:30 (3:3)
- 레벨 제한 : 50
- 주요 획득 보상 : 논검폐
- 능력치 보정 : 연습전 O / 등급전 X

논검은 Ctrl+D 또는 PvP - 경기 메뉴에서 참여 가능한 PvP 콘텐츠로, 크게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가 변하는 등급전과 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는 연습전으로 나뉜다. 등급전에서는 자신의 등급이 높을수록 승리 시 획득하는 논검폐가 증가하며, 연습전은 승리 시 일정량의 논검폐를 획득한다.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참여 가능한 1:1 논검과 달리, 3:3 논검은 참여 시간대가 정해져 있다. 그리고 3:3 논검 전용 그룹에 가입하고 있어야 하므로 마음이 맞는 유저를 찾아 사전에 그룹을 생성해야 한다.

공력이 낮은 유저들은 어느 정도 능력치 보정이 이뤄지는 연습전에서 논검을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경기 결과와 관계없이 논검에 5회 참여하면 주간 퀘스트 '주간 결투'를 수행하고 논검폐를 획득할 수 있다.




▲ 언제나 참여 가능한 1:1 논검



▲ 3:3 논검에 참여하려면 그룹에 소속돼 있어야 한다



▲ 승패와 관계없이 진행 가능한 주간 퀘스트


■ 목표 지역을 점령하고 점수를 달성! 날마다 번갈아 열리는 송림, 고월 전장

- 참여 가능 시간 : 월, 수, 금, 일 10:00~다음 날 새벽 04:00 (송림 전장), 화, 목, 토, 일 10:00~다음 날 새벽 04:00 (고월 전장)
- 레벨 제한 : 50
- 주요 획득 보상 : 승부령
- 능력치 보정 : O

송림 전장과 고월 전장은 다수의 유저가 참여하는 지역 점령 방식 전장으로, 각 전장에 입장하면 능력치 보정이 적용되어 능력치가 낮은 캐릭터도 충분히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먼저 5:5로 진행되는 송림 전장은 3곳의 점령 포인트를 놓고 전투가 벌어지며, 10:10 콘텐츠인 고월 전장의 점령 포인트는 5곳이다.

두 전장에서 승리하거나 패배하면 화폐 '승부령'을 획득한다. 단, 고월 전장에서는 패배 시 획득한 점수에 따라 승부령 획득량이 달라진다. 그러므로 패배하더라도 최대한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장 관련 주간 퀘스트는 전장에서 1회 승리하거나 3회 패배하는 것이다. 단, 패배 횟수를 채우려면 송림 전장에서 200점 초과 또는 고월 전장에서 1,000점 이상 달성한 뒤 패배해야 한다.

☞ [바로가기] 승부령 주요 수급처 '송림 전장' - 시설을 점령해 목표 점수를 달성하라!







▲ (위 송림, 아래 고월) 지도에 배치된 시설을 점령해야 한다



▲ 패배해도 지급되는 승부령



■ 매번 모든 것을 파밍해야 하는 공평한 전장! 일대종사

- 참여 가능 시간 : 월, 수, 금 19:00~22:30, 주말 12:00~24:00
- 레벨 제한 : 75
- 주요 획득 보상 : 종사령
- 능력치 보정 : O

'일대종사'는 80명의 유저가 함께 진행하는 전장이다. 전장에 입장하면 무작위 유저와 파티가 결성되며, 파티원을 제외한 다른 유저를 처치하고 끝까지 살아남아야 한다.

일대종사는 공력 차이와 관계없이 모든 유저가 평등한 콘텐츠다. 일대종사에 입장하는 순간 일대종사 전용 장비로 게임을 시작하고, 이후 전장 곳곳에 떨어져 있는 아이템을 파밍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투력이나 공력을 올리는 데 크게 흥미가 없는 유저라도 충분히 1등을 노려볼 만하다.

파티원이 전부 사망하거나 끝까지 살아남으면 파티 순위에 따라 종사 점수와 보상을 획득한다. 전장에서 10위 이내에 든 파티는 순위 보상으로 승부령과 종사령이 우편으로 지급되며, 매 시즌 최초로 계급을 달성할 때마다 '품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경기 중 다른 유저 처치에 관여하거나 오랜 시간 생존하면 전투 점수, 높은 등급 아이템을 파밍 시 얻는 활약 점수를 획득하면 경기 종료 후 추가 종사령을 얻는다.

☞ [바로가기] 모두가 공평한 '일대종사', 파티원과 힘을 합쳐 끝까지 살아남아라!




▲ 공력이나 전투력과 관계없이 시작 아이템은 동일



▲ 최종 순위와 점수에 따라 종사령 획득량이 다르다


■ 함선 12대가 벌이는 해전! 잠룡의 심연

- 참여 가능 시간 : 화, 목, 토 13:00~14:00, 19:00~20:00
- 레벨 제한 : 80
- 주요 획득 보상 : 신병 아이템
- 능력치 보정 : X

해전을 테마로 한 '잠룡의 심연'은 총 12척의 함선이 전투를 진행하는 PvP 콘텐츠다. 한 배에는 5명의 선원이 탑승하므로, 최대 60명이 30:30으로 나뉘어 전투를 벌이는 셈이다.

전장에 입장하면 무작위 유저와 파티가 결성된다. 이때, 대기 시간이 지나기 전에 반드시 NPC 황원양에게 피로도 회복을 해야 배에서 활동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게임을 시작하면 가장 선박 점수가 높은 파티원의 배에 탑승한 뒤 전투가 시작된다. 바다 곳곳에는 탄약과 보급품 상자가 등장하는데, 가장 먼저 파밍해야 할 것은 탄약 상자다. 탄약을 사용하면 적 선박에 입힐 수 있는 대미지가 눈에 띄게 증가하기 때문이다.

목표는 중앙 쟁탈 구역을 점령하거나 상대 팀 선박을 격침해 점수 800점을 먼저 달성하는 것이다. 양 팀의 배가 동시에 쟁탈 구역에 입장한 경우, 입장한 배가 많은 팀의 점수만 상승한다. 이 때문에 중앙 쟁탈 구역 주변에서는 승리하기 위해 끊임없이 전투가 펼쳐진다.

해전 보상은 주에 최대 3회까지 얻을 수 있으며, 주요 보상은 신병 강화에 필요한 재료가 나오는 '연재-초급'과 신병 상자다.

☞ [바로가기] 선박 12척이 벌이는 치열한 전투! 신규 해전 '잠룡의 심연'




▲ 입장하면 잊지 말고 피로도 회복부터 하자



▲ 중앙 구역 점령과 동시에 상대 함선도 신경 써야 한다


■ 섬에서 펼쳐지는 3:3 대전! 사해의 영웅

- 참여 가능 시간 : 일요일 12:30~13:00, 20:45~21:15
- 레벨 제한 : 90
- 주요 획득 보상 : 논검폐, 정련조각
- 능력치 보정 : X

'사해의 영웅'은 3명이 파티를 이뤄 대결하는 PvP 콘텐츠로, 최대 5번의 시합을 거쳐 승패에 따라 보상이 결정된다. 능력치 보정이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인 규칙은 3:3 논검 등급전과 동일하지만, 논검과 달리 개인이 자유롭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다른 섬으로 이동하게 되며, 패배 시에는 같은 섬에서 전투를 진행한다. 최대 5번의 전투를 거쳐 마지막에 도착한 섬에 따라 논검폐, 롱주 강화에 필요한 정련조각 등 보상이 증가한다.

사해의 영웅 참여 시간이 되면 종종 기본 보상을 챙기는 것이 목적인 유저들이 파티를 구하기도 한다. 캐릭터의 공력이 낮아 팀에 부담을 줄 것 같거나, 같은 목적을 가진 유저라면 파티에 가입해 빠르게 보상을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 승리 수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는 사해의 영웅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