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화를 통한 능력치 획득! 공력 상승을 위해 필요한 투자는?

게임뉴스 | 유준식 기자 | 댓글: 4개 |
현재 천애명월도의 유저들은 '공력 올리기'에 여념이 없다. '캐릭터의 PVP 전투 능력을 판단하는 수치'인 공력은 캐릭터를 비무와 논검 같은 유저 간의 전투 즉, PVP 콘텐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공력의 수치에 따라 적의 맹렬한 공격을 버티는 것도 가능하고 상황에 따라 단 한 번의 무공 연계로 상대방을 처치할 수도 있다. 이러한 공력을 상승시키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한다.

착용하고 있는 장비의 등급을 올리거나 견문, 서화와 같은 콘텐츠를 통해 추가적인 기본속성을 획득하고 심법, 방파 무공, 잠재 속성 부여 등을 통해 능력치를 획득함으로 공력을 높힐 수 있다.




▲ 공력은 캐릭터의 PVP 전투 능력을 가늠하는 수치다.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획득 가능한 '기본속성'
서화, 견문, 강호대련을 통해 획득 가능

공력은 캐릭터가 갖고 있는 다양한 능력을 기반으로 합산된 수치다. 능력 중 가장 기초가 되는 '기본속성'은 힘, 생명, 기력, 통찰, 집중으로 구분이 된다. 각 능력들은 문파 별로 외/내공 공격과 방어, 최대 체력, 치명타 확률과 피해, 명중과 호신과 같은 공격 및 전투 속성에 영향을 준다.

이러한 기본 속성들은 경맥과 서화, 견문과 같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해당 콘텐츠들을 모두 완수할 경우 막대한 양의 기본 속성을 획득할 수 있다.

각 콘텐츠를 수행하는 방법은 난이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완수되지 않은 항목이 있다면 가장 최우선적으로 챙겨야 한다.

[레벨은 높은데 공력과 전투력이 낮다면? 캐릭터 스펙 올리는 방법 소개합니다] ◀ 관련 콘텐츠 정보 바로가기







▲ 티끌 모아 태산, 콘텐츠를 모두 완수하면 백단위의 속성 획득 가능




공력을 위한 효율적인 선택이 중요한 '경맥과 폄석'
각 문파별 핵심 기본 속성에 집중 투자

총 7개의 항목이 존재하는 경맥은 기본 속성을 상승시켜주는 시스템이다. 또한, 각 항목마다 종류별로 장착할 수 있는 폄석을 통해 추가적인 속성 획득이 가능하다.

경맥 개방에는 적지 않은 양의 수양이 소모되기 때문에 효율적인 투자가 필요하다. 때문에 각 문파별로 상성이 좋은 속성의 경맥을 우선적으로 개방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태백은 '집중'과 '통찰'을 상승시켜주는 경맥을 우선적으로 개방하고 신위의 경우 '힘'과 '생명' 관련 경맥을 먼저 개방하면 된다.

폄석 또한 효율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 '원석'의 경우 경맥과 마찬가지로 문파 상성에 맞는 기본 속성을 상승시켜주는 폄석을 착용한다. 공격 능력에 관여하는 '소석'은 명중과 치명타 관련 능력이 붙어있는 회명, 상명소석을, 방어 능력 폄석인 '능석'은 호신율과 치명회피, 최대 체력을 증가시켜주는 혈수, 인수능석을 추천한다.

또한, 폄석 강화의 여부에 부여 능력의 수치가 크게 차이 나기 때문에 장착한 폄석은 반드시 강화한 뒤 사용해야 한다.




▲ 문파별로 속성 상성이 다르다.



▲ 강화 여부에 따라 효율이 크게 차이난다.




꾸준한 돌파를 통한 능력치 획득 가능, '심법'
심법 기술을 통해 추가적인 효과 획득

심법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크게 강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심법은 경맥과 유사한 형태의 시스템으로 수양을 통해 '추기'를 개방하고 폄석을 장착해 다음 단계로 돌파할 수 있다. 단계가 높아질수록 장착 시 부여되는 능력치의 폭이 크게 증가한다. 또한 각 심법이 갖고 있는 고유의 심법 기술 또한 향상되기 때문에 단계 돌파는 필수적이다.

심법 돌파 시에는 해당 심법을 장착할 위치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심법의 첫 번째 칸은 100%, 두 번째 칸은 50%, 세 번째 칸은 20%, 마지막 칸은 0%의 능력치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경맥 개방을 통해 해당 수치들을 높일 수는 있지만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각 칸에 착용할 심법을 정한 뒤 해당 심법을 집중적으로 돌파시키는 것이 좋다.

사용할 심법을 선택할 때에는 고유 기술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해당 기술들은 돌파를 통해 단계를 높일수록 전투에 큰 영향을 미친다.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영웅 심법인 '비회풍'은 파정 후 추가 피해 부여, '살보리'는 체력 50% 이하 시 받는 피해 감소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공격과 방어 측면에서 큰 효율을 보여준다.




▲ 심법 돌파를 통해 높은 수치의 능력치 획득이 가능



▲ 심법의 자리마다 적용되는 능력치의 수치가 다르다.



▲ 공격 심법으로 활용되는 '비회풍'의 심법 기술




수양과 은량, 공헌도 및 옥석을 사용해 '방파무공' 습득
핵심 기본속성과 전투속성에 투자

방파에 소속되어 있다면 방파와 관련된 콘텐츠를 통해 공헌도와 옥석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당 자원들을 통해 '방파무공'을 습득하면 다양한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방파무공 중 '개인능력'과 '전투능력'은 캐릭터의 능력치에 직접적으로 관여한다. 힘, 기력, 생명, 통찰과 같은 기본속성은 물론 전투속성인 명중률과 호신, 치명타 확률 또한 획득이 가능하다.

방파무공 습득을 위해서는 공헌도와 옥석과 함께 수양과 은량이 적지 않게 소모된다. 때문에 핵심이 되는 능력들에 우선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다. 개인능력은 '조준'과 '차단', '호화'를 전투능력은 문파에 따라 상성에 맞는 무공을 먼저 올려주는 것이 좋다.




▲ 공력 상승을 위해선 방파무공에 꾸준히 투자해야한다.



▲ 많은 양의 자원이 소모되기 때문에 핵심 능력치부터 올려주는 것이 좋다.




강화 및 세공, 계승을 통한 장비 등급 향상
잠재속성 부여를 통해 추가 능력치 획득

장착 중인 PVP 장비를 강화해 공력을 높이는 것도 가능하다. 외/내공 공격 및 방어와 기본속성 등 무기가 갖고있는 다양한 속성을 강화를 통해 비약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다. 강화를 위해서는 '무색한석'과 같은 강화 재료와 은량이 필요하다. 강화 단계가 올라갈 수록 요구하는 자원의 양이 급격하게 늘어나기 때문에 여러 개의 아이템을 골고루 강화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에 '잠재속성'이 붙어있다면 계승을 이용해 사용 장비로 잠재속성을 옮길 수 있다. 이러한 잠재속성 장비들은 주로 제작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제작 기술에 투자를 하지 않은 경우 좌판을 이용해 제작이 가능하며 경매장에 등록되어 있는 완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잠재속성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명중률'이다. 공격의 성공 여부를 정하는 명중률은 방파무공 등에 막대한 자원을 투자해야 획득이 가능하지만 잠재속성 계승을 이용하면 높은 수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하지만 높은 효율 덕에 경매장 가격은 높고 제작 확률은 낮다. 여유가 되지 않는다면 차선책으로 호신, 최대 체력 또는 각 문파의 핵심 기본 속성을 부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장비 강화/계승은 곧 공력 상승으로 이어진다.



▲ 주로 사용되는 잠재속성 명중률



▲ 잠재속성 명중률 장비는 가격이 높은 편. 차선책으로 다른 옵션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