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개방과 천향의 무공 연계는? 인벤 논검 방송으로 배우는 문파 핵심 정보!

게임뉴스 | 유준식 기자 |
5월 13일 진행된 천애명월도 '논검 입문 방송' 고수 초청전에서는 내로라하는 8개 문파의 고수들을 초청해 각 문파에 대한 세팅 방법과 실전 무공 연계 등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3교시 천향 시간에는 문파 고수 유저 '후두두둑'이 출현, 천향의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기본적인 무공 연계부터 상급자를 위한 심화 연계, 상대방을 확실하게 제압할 수 있는 심리전 등을 선보였다.

4교시 문파인 개방의 고수로는 유저 '이대길' 출현했다. 다른 출연자들에 비해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문파에 대한 뛰어난 이해력을 바탕으로 개방의 정보와 특정 문파에 대한 대처법을 공개했다.







문파 고수 '후두두둑'이 말하는 천향

◎ 탈출기를 의식하며 상황에 맞는 무공 연계

천향의 연계 쇄도 1타 ▶ 섬광 ▶ 쇄도 2타 ▶ 구르기 or 신속회복 ▶ 쇄도 3타 연계는 주력 무공 중 하나인 쇄도 사이에 무공을 섞어 최대한의 피해량을 주고 상대방의 탈출기에 쇄도가 끊기거나 진무의 '환영진공'에 걸려드는 상황을 방지해준다.

해당 연계에서 파생된 다른 형태의 무공 연계로는 쇄도 1타 ▶ 섬광 ▶ 쇄도 2타 ▶ 속박 ▶ 향연 or 절명산이 존재한다. 상대방을 공중에 띄우는 쇄도 3타를 생략해 공중회피를 사용할 틈을 주지 않으며, 속박을 사용, 추가타를 넣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 '쇄도' 사이에 무공 및 구르기를 사용하는 모습

▲ 쇄도+구르기를 활용해 적의 공중회피 이후 반격을 방지



◎ 가장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는 핵심 연계

속박 ▶ 천향의결 ▶ 섬광 ▶ 향연 ▶ 화향검무 ▶ 절명산은 천향의 기본적인 연계로 적에게 가장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는 방법이다.

해당 연계의 심화 사용법은 '속박'으로 상대방의 금강기 사용을 유도, 이후 금강 효과가 끝날 때 '천향의결'을 사용해 확실하게 제압을 하는 것이다. 이후 상대는 탈출기를 사용하거나, 큰 피해량을 입는 두 가지의 상황 중 하나를 선택해야한다.


▲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천향의 핵심 무공 연계

▲ 속박으로 적을 제압 후 최대한의 피해를 줘야한다.



◎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상급자용 무공 연계

화향검무 ▶ 천향의결 ▶ 속박 ▶ 향연 ▶ 절명산 연계는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사용 난이도가 높아 실전에서 활용하기에는 어려운 연계이다. '화향검무' 이후 '천향의결' 사용 시 큰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상대가 구르기를 사용하게 되면 적중이 어렵다. 그 때문에 이는 상황에 맞게 (상대의 내력이 모두 소진된 경우) 활용해야 한다.

또한, '화향검무' 사용 중 적의 공격을 맞게되면 무공이 취소되기 때문에 장막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천향의 주력 공격 스킬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여러 조건이 충족되어야하기 때문에 충분한 연습이 필요한 연계다.


▲ 사용이 어렵지만, 연계 성공 시 적에게 막대한 양의 피해를 줄 수 있다.



천애명월도 논검 입문 방송 - 3교시 천향편



문파 고수 '이대길'이 말하는 개방

◎ 다양한 금강기의 활용과 강,역 게이지 관리가 중요

개방은 금강 효과를 갖는 무공을 여러가지 갖고 있다. 이를 활용해 공격권을 가져오거나 상대의 주력 스킬을 막아내고, 재사용 시간을 버는 등의 플레이가 중요하다.

또한, 금강 효과의 무공들을 사용하며 강,역 게이지를 활성화시켜 백열각, 질풍각, 맹호권 등의 무공을 강화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선풍권(금강) ▶ 질풍각 ▶ 엎어치기(금강) ▶ 돌려차기 ▶ 백열각 ▶ 선풍권 ▶ 질풍각 ▶ 맹호권으로 이어지는 개방의 기본적인 연계는 적을 제압하면서 금강 효과로 반격에 대비하고 강, 역 게이지를 활성화 시킨 후 '맹호권'까지 이어갈 수 있다.


▲ 금강 활용 및 강,역 게이지 활성화를 위한 개방의 기본 무공 연계

▲ 금강 효과로 '반공' 효과 무시 후 맹호권을 사용해 적의 탈출기 사용 유도



◎ 대 진무전에서 활용 가능한 '환영진공' 유도법

초근접 공격을 펼치는 개방에게 진무의 '환영진공'은 상당히 껄끄러운 존재다. 그렇기 때문에 진무에게 '환영진공'을 사용을 유도한 뒤, 제압 효과에 걸리지 않으면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다.

강,역 게이지가 충분하다면 하늘차기 ▶ 백열각(강화)를 활용해 앞서 말한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진무가 '일검' 등의 무공으로 공격해오면 '하늘차기'를 사용해 반격을 시도한다.

이때 높은 확률로 진무는 '환영진공'을 사용하는데 강화 효과가 부여된 '백열각'의 최대 사거리를 이용, '환영진공'의 범위 밖에서 제압하는 방법이다.


▲ 강화된 백열각을 사용해 '환영진공'을 피하며 제압한다.

▲ 제압에는 실패했지만 진무의 '환영진공'을 소모시킨 상황



천애명월도 논검 입문 방송 - 4교시 개방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