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주 묻는 질문 모음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 화면의 줌 인, 줌 아웃은 어떻게 하나요? ![]() 화면 크기는 어떻게 조절하나요? ![]() 하고 싶은 게임이 블루스택스 2에서 다운/실행이 되지 않아요. ![]() 텍스트를 입력하는데 한 글자씩 늦게 입력이 됩니다. ![]() 한/영키를 눌렀는데 글자가 쳐지지 않고 알 수없는 글자만 나옵니다. ![]() 탭의 X를 눌러 앱을 종료했는데 다시 시작해보니 종료가 되지 않았습니다. ![]() 블루스택스나 앱 실행 시 무한 로딩이 발생합니다. ![]() 탭을 바꾸면 계속 로딩만 되고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 블루스택스를 사용하고 있으면 PC가 느려집니다. ![]() 블루스택스 2를 설치하기 위한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 FAQ는 지속적으로 갱신됩니다. |
Q. 화면의 줌 인, 줌 아웃은 어떻게 하나요?
'Ctrl + 마우스 휠'로 화면을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https://img.inven.co.kr/image/wow/dataninfo/quest/top.gif)
Q. 화면 크기는 어떻게 조절하나요?
블루스택스 2 창의 모서리를 드래그하면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정확한 크기가 필요한 경우나 블루스택스 1을 사용중이라면,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서 바꿀 수 있습니다.
![](https://img.inven.co.kr/image/wow/dataninfo/quest/top.gif)
Q. 하고 싶은 게임이 블루스택스 2에서 실행이 되지 않아요.
블루스택스2에서 해당 게임을 실행할 수 없거나, 해당 게임이 블루스택스에서의 실행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블루스택스2 우측 상단의 '설정 - 문제 보고'를 통해 문의하면 블루스택스의 업데이트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6/02/03/news/i10732285850.jpg)
![](https://img.inven.co.kr/image/wow/dataninfo/quest/top.gif)
Q. 텍스트를 입력하는데 한 글자씩 늦게 입력이 됩니다.
Play 스토어에서 별도의 키보드 앱을 설치하여 해당 앱을 입력하면 정상적으로 입력됩니다. 그전까지 메모장 등에서 텍스트를 입력한 뒤 복사(Ctrl+C)한 후, 블루스택스에서 붙여넣기(Ctrl+V)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해결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 밀림 현상과 한/영키 문제 해결 방법 [바로가기]
![](https://img.inven.co.kr/image/wow/dataninfo/quest/top.gif)
Q. 한/영키를 눌렀는데 글자가 쳐지지 않고 알 수없는 글자만 나옵니다.
키보드 앱을 설치해 사용할 경우, 한/영키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입력을 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Alt + Tab 등을 이용해 블루스택스 2를 비활성화한 뒤 다시 돌아오면 정상적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앱을 사용 중이라면 Shift +Space를 눌러 한/영 변환을 해야 합니다.
▶ 키보드 밀림 현상과 한/영키 문제 해결 방법 [바로가기]
![](https://img.inven.co.kr/image/wow/dataninfo/quest/top.gif)
Q. 탭의 X를 눌러 앱을 종료했는데 다시 시작해보니 종료가 되지 않았습니다.
탭의 X 버튼은 앱을 종료하지 않습니다. 뒤로가기 또는 ESC 키로 앱을 종료해주십시오.
![](https://img.inven.co.kr/image/wow/dataninfo/quest/top.gif)
Q. 블루스택스나 앱 실행 시 무한 로딩이 발생합니다.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6/03/31/news/i13480641109.jpg)
위와 같은 화면의 무한 로딩이 발생할 경우 블루스택스 우측 상단의 '설정(톱니바퀴 모양) - Android 플러그 인 다시 시작'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PC를 재부팅한 후 블루스택스를 다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거나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블루스택스 우측 상단의 '설정 - 문제 보고'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https://static.inven.co.kr/column/2016/03/31/news/i11118179431.jpg)
![](https://img.inven.co.kr/image/wow/dataninfo/quest/top.gif)
Q. 탭을 바꾸면 계속 로딩만 되고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다른 탭을 클릭해 이동했다가 다시 원래 탭으로 돌아가면 정상적으로 로딩이 됩니다.
![](https://img.inven.co.kr/image/wow/dataninfo/quest/top.gif)
Q. 블루스택스를 사용하고 있으면 PC가 느려집니다.
PC 사양에 비해 블루스택스가 많은 리소스를 사용할 경우 PC가 느려집니다.
작업 관리자와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 블루스택스가 사용하는 리소스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https://img.inven.co.kr/image/wow/dataninfo/quest/top.gif)
Q. 블루스택스 2를 설치하기 위한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Windows의 관리자 권한
RAM : 2GB 이상
저장 공간 : 4GB 이상
Direct X 9.0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그래픽 드라이버 - Intel 바로가기]
[그래픽 드라이버 - AMD(ATI) 바로가기]
[그래픽 드라이버 - NVIDIA 바로가기]
Windows XP
서비스 팩 3(SP3) 이상
Windows Installer 4.5 설치 [다운로드 바로가기]
.NET Framework 3.5 SP3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Windows Vista : 서비스 팩 2(SP2) 이상
RAM : 2GB 이상
저장 공간 : 4GB 이상
Direct X 9.0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그래픽 드라이버 - Intel 바로가기]
[그래픽 드라이버 - AMD(ATI) 바로가기]
[그래픽 드라이버 - NVIDIA 바로가기]
Windows XP
서비스 팩 3(SP3) 이상
Windows Installer 4.5 설치 [다운로드 바로가기]
.NET Framework 3.5 SP3 이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Windows Vista : 서비스 팩 2(SP2) 이상
![](https://img.inven.co.kr/image/wow/dataninfo/quest/top.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