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포켓몬GO' 나이언틱 '마사시 카와시마' PD, IGC 강연 확정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 댓글: 19개 |


나이언틱의 마사시 카와시마(Masashi Kawashima) 수석 프로듀서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에 '인그레스', '포켓몬GO'로 유명한 나이언틱의 마사시 카와시마(Masashi Kawashima) 수석 프로듀서 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부 이사가 방한하여 대표 강연자로 나선다.

마사시 카와시마 프로듀서는 2007년 구글(Google)에 합류하여 아시아 태평양 웹 마스터 팀을 이끌며 많은 웹사이트와 'Google Doodles'를 제작하였으며, 매년 구글에서 어린이들이 Google 로고를 만들어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Doodle4Google”를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일본에서 대지진이 발생했을 때 위기 대응 웹 팀을 구성하여 TED Tohoku와 협력하여 지원에 힘을 썼으며, 2011년에는 다시 미국으로 이전하여 Google의 수석 웹 마스터로 글로벌 소비자 제품 및 웹 디자인 팀을 이끌었다.

2013년 구글 사내의 나이언틱 랩으로 이동한 카와시마 프로듀서는 UX/ Visual 디자이너로 참여해 '인그레스'를 개발하였으며, 인그레스는 '일본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 엔터테인먼트 부분 대상', '일본 게임 어워즈 게임 디자이너 대상', 'AMD상'등 다양한 부분에서 수상했다. 이어서 2015년 10월에는 나이언틱에 합류해 전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포켓몬GO(Pokémon GO)의 수석 프로듀서가 되어 개발을 이끌었다.

마사시 카와시마 수석 프로듀서는 이번 'IGC 2017 in 성남'에서 그동안 자신이 개발해온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전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포켓몬GO'의 개발 과정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3회 'IGC 2017 in 성남'은 오는 8월 31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벤 게임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