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든든한 방패? 아니면 화력의 스페셜리스트? 특징별로 보는 군타라 직업

게임뉴스 | 송원기 기자 |
군타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은 혈기사, 마도사, 궁투사, 암투사, 영매사로 다섯 가지가 있다.

혈기사는 방패를 앞세워 파티원을 보호하거나 검으로 적을 제압하고, 마도사는 뛰어난 화력으로 적을 상대한다. 궁투사는 원거리에서 광역 공격을 퍼붓고, 암투사는 현란한 움직임과 빠른 속도로 단일 대상을 녹여버린다. 영매사의 경우 공격부터 보조까지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직업마다 다른 전투 스타일을 보유하고 있어,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면 조금 더 재밌고 알차게 즐길 수 있다.



[직업별 선택 가이드]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혈기사 / 파티의 든든한 방패, 때로는 파괴의 화신!



마도사 / 상태 이상 기술을 갖춘 화력의 스페셜리스트



궁투사 / 먼 거리에서 퍼붓는 광역 공격의 재미



암투사 / 현란한 움직임과 공격으로 적을 제압



영매사 / 공격, 회복, 보조까지! 파티의 조력자




▣ 혈기사 - 파티의 든든한 방패, 때로는 파괴의 화신!









혈기사는 공수 밸런스가 잘잡힌 직업으로, 방어와 공격, 두 가지의 역할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가장 전방에 나서서 싸우는 전사 타입인 만큼 기본 방어 능력이 타 직업보다 좋아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수호 태세'를 사용 시 방패를 이용한 높은 방어력과 강화 버프 등으로 생존력을 높일 수 있다. '검투 태세'와 '파괴 태세'를 사용한다면 광범위한 지역에 강력한 공격을 가하거나 여러가지 상태 이상 효과를 부여할 수도 있다. 이러한 특징들 덕분에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 이런 유저에게 추천!

전방에 나서서 파티원을 이끌고 든든한 보호막이 되어주고 싶은 사람. 인내심을 갖고 우직하게 버티는 것을 좋아하며, 때로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한다.

[파티의 든든한 방패, 파괴의 화신! 혈기사 기본 가이드] ◀바로가기






▣ 마도사 / 상태 이상 기술을 갖춘 화력의 스페셜리스트









마도사는 세 가지 원소 마법을 다루며 전 직업 중 가장 뛰어난 화력을 자랑한다.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데 특화되어 있고, 대부분의 스킬이 강력한 공격력과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다. 단,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매우 긴 편이고 MP 소모량이 높아 스킬 콤보와 일반 공격을 어느정도 섞어주는 것이 좋다.

'발화 태세', '빙결 태세', '천벌 태세'를 통해 화력에 집중하거나 다수의 상태 이상을 통해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고, 공격과 보조 스킬을 두루 갖추어 전투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 이런 유저에게 추천!

만약 대학교 전공 교과에 '마법학'이나 '원소술'이 있었다면 영혼을 팔아서라도 수강했을 사람. 게임에서 강한 화력과 콤보 플레이 모두를 챙기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한다.

[화력의 스페셜리스트! 강한 공격력과 상태 이상 스킬까지, 마도사 기본 가이드] ◀바로가기






▣ 궁투사 / 먼 거리에서 퍼붓는 광역 공격의 재미









궁투사는 먼 거리에서 넓은 공격 범위를 이용하여 다수의 대상과 전투하는 데 강한 모습을 보인다. 또한 긴 사정거리와 몇몇 기술을 사용했을 때 자연스레 뒤로 밀려나는 것을 통해 적과의 사거리를 유지하며 교전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갈 수도 있다. 단, 이는 매우 낮은 방어력을 보완하기 위한 장점이기 때문에 적에게 피해를 입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포격 태세'를 사용하면 화포를 이용해 넓은 범위의 몬스터에게 치명타를 입힐 수 있고, '사격'은 제자리에서 총을 여러 발 사격하여 지속적으로 많은 피해를 줄 수 있다. '궁격 태세'를 사용하면 강력한 한 방을 날리는 것도 가능하다.

= 이런 유저에게 추천!

원하는 지점에 시원하게 폭격을 날리거나, 무차별 사격을 해보고 싶은 사람. 다가오는 적과 꾸준히 거리를 벌리며 한 방씩 쏘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한다.

[먼 거리에서 넓은 범위에 공격을 퍼붓는다! 궁투사 기본 가이드] ◀바로가기






▣ 암투사 / 현란한 움직임과 공격으로 적을 제압









암투사는 뛰어난 공격력을 지니고 있어 단일 대상과의 전투에서 강한 면을 보이며, 빠른 속도를 활용해 생존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대신 방어력이 낮아서 적의 공격력을 회피하는 플레이가 필요로 하여 높은 조작 난이도를 지니고 있는 편. 오직 나루 종족만 암투사 선택이 가능하다.

'암살 태세'는 단검과 신속한 움직임으로 빠르게 단일 대상을 제압하고, '교란 태세'는 적에게 출혈에 의한 지속 피해를 주며 전투를 진행한다. '처형 태세'는 특이하게도 사악한 주술을 사용하여 적의 행동을 제약하고 큰 피해를 준다.

= 이런 유저에게 추천!

'난 한 놈만 팬다'는 사람. 빠르고 민첩하게 움직이며 적의 공격은 피하고 내 공격은 모두 맞추고 싶은 사람. 게임이나 영화에서 봐온 암살자가 되보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한다.

[현란한 움직임과 공격으로 적을 제압한다! 암투사 기본 가이드] ◀바로가기






▣ 영매사 / 공격, 회복, 보조까지! 파티의 조력자









영매사는 공격, 회복, 보조 기술을 모두 가지고 있어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하고, 파티에 참여해 아군을 돕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단, 다른 직업에 비해 공격력이 다소 떨어져 사냥 속도는 조금 느린 편. 카루트, 리루, 아인 종족으로 영매사를 선택할 수 있다.

'성령 태세'는 전투 불능에 빠진 아군을 일으켜 세우거나 상처를 치유하는 회복 계열 기술을 사용하고, '환술 태세'는 다양한 저주와 군중 제어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성물 태세'는 토템이라는 특별한 소환물을 설치하여 지원하며 화려한 창술을 이용한 직접 공격도 가능하다.

= 이런 유저에게 추천!

뒤에서 아군을 보조하고 치유해주고 싶은 사람. 때로는 함께 공격하며 전우애를 느끼고 싶은 사람. '오로지 공격' 보다는 여러 기술을 조화롭게 사용하며 전투를 즐기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한다.

[공격, 회복, 보조까지! 파티의 조력자 영매사 기본 가이드] ◀바로가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