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차원이 다른 대규모 전쟁, 차세대 MMORPG ‘에어(A:IR)’

게임소개 | 인벤팀 기자 | 댓글: 6개 |
[ 자료제공 : 카카오게임즈 ]




  • 게임명: 에어(A:IR- ASCENT:INFINITE REALM)
  • 게임 장르: MMORPG
  • 연령 등급: 18세 이용가
  • 개발사: ㈜크래프톤(대표 김효섭)
  • 서비스사: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
  • 사양 정보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의 스튜디오 블루홀이 개발중인 MMORPG(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에어(A:IR)’가 비공개 시범 테스트(이하 CBT)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돌입했다. 지난 15일에는 CBT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으며, 29일부터는 테스트를 위한 참가자 모집도 시작한다.

    ‘에어’는 기계와 마법이 공존하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게이머들은 ‘에어’의 세계에서 잃어버린 옛 영토를 재건하고,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게이머들은 차원이 다른 공중전과 진영간 대규모 전투(이하 RVR: Realm vs Realm), 직관적이면서 짜임새 있는 스토리 등 차세대 MMORPG로서 ‘에어’의 재미를 경험하게 된다.

    ※ 관련기사
  • A:IR, "지난 CBT기준 콘텐츠는 80% 이상의 변화를 맞이했다"
  • "환골탈태", 다섯가지로 나눠본 A:IR의 대격변
  • ‘에어(A:IR)’ CBT 핵심 콘텐츠 RVR 미리보기!

    # 차원이 다른 대규모 공중 전쟁 MMORPG ‘에어’!




    MMORPG 장르로서 ‘에어’가 게이머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재미는 진영간 대규모 전쟁, 즉 RVR이다. RVR은 그동안 수많은 게임들을 통해 그 재미를 입증한 바 있는 MMORPG 재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에어’는 이를 극대화 하기 위해 대규모 공중 RVR 전투를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단순한 공중 탈 것뿐만 아니라 대형 비행선을 이용한 함대 전투까지 구현해 흡사 우주전쟁을 연상케 하는 다채로운 전쟁 양상을 보여줄 계획이다.


    # CBT 목표는 RVR의 궁극적 재미 구현을 위한 핵심 콘텐츠 검증!

    ‘에어’의 이번 CBT 목표는 진영간 대규모 RVR, PVP(Player VS Player) 전장, PVE(Player VS environment)의 재미 구현을 위한 핵심 콘텐츠 검증이다. 여기에 캐릭터 성장 과정에서 경험하게 될 다양한 콘텐츠를 좀더 세밀하게 다듬고자 한다. 이를 위해 선정된 테스터를 대상으로 6월 26일부터 7월 7일까지 12일간 비공개 테스트가 진행되며, 여기서 나온 이용자의 게임 패턴과 피드백은 빠짐없이 분석해 게임 완성도를 높여나갈 방침이다.


    # 직관적이고 몰입감 높은 ‘에어(A:IR)’의 스토리

    이용자는 캐릭터를 생성하면 '에어'의 세계인 누스가르드의 탐험대원 중 하나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누스가르드는 공중에 떠 있는 거대한 섬으로, 세피로트라는 신비한 나무가 보호막을 펼쳐 대파국이 일어난 이후 살아남은 인류를 보호하며 살고있는 국가다. 이용자의 캐릭터는 세피로트를 만든 후 영혼이 된 신성한 원소술사 ‘라핀’를 도와 세피로트를 파괴하려는 검은 사도에 맞서 싸우게 된다.

    ‘에어’의 스토리는 직관적이면서 몰입감이 높다. 또한 메인 퀘스트(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보게 되는 인게임 시네마틱 영상은 ‘에어’의 이야기 전개 과정을 이용자에게 쉽게 전달해준다. 스토리를 다 읽지 않더라도 큰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에어’의 스토리는 게이머의 플레이 동기 부여에 큰 힘으로 작용한다.


    # 총 45레벨까지 콘텐츠 및 성장 과정 경험하게 될 것

    이번 CBT의 최고 레벨은 45레벨로 설정된다. 12일간 테스트가 진행되는 만큼 테스터로 참가하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핵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CBT 콘텐츠를 알차게 구성했다. 총 45레벨까지 PVE, 던전, RVR, 파티 플레이, 장비 파밍, 비행선 제작 등 성장 구간 핵심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채집 및 낚시, 하우징 시스템 등도 경험할 수 있다.


    ■ 총 5개 캐릭터(클래스) 선택 가능

    CBT에서 이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는 캐릭터는 워로드, 어쌔신, 원소술사, 미스틱, 거너 총 5가지다. 워로드는 강한 체력을 바탕으로 한 전투 능력이 특징인 근거리 캐릭터며, 어쌔신은 빠른 속도로 적을 제압하는 암살자다. 원소술사는 마력을 사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처치하며, 미스틱은 자연의 힘을 빌려 적을 응징하고, 아군을 치유한다. 마지막으로 거너는 총을 사용해 적을 제압하는 캐릭터로, 원거리에서 결정적 한방을 만들어 낸다.



    워로드 - 근거리/방어형

    워로드는 강인한 체력을 바탕으로 동료를 대신하여 적의 피해를 버텨내며 존재가치를 증명하는 캐릭터다. 승리의 영광을 거머쥐기 위해 거대한 무기를 휘두르며 망설임 없이 전장에 뛰어드는 워로드는 아군에 없어서는 안될 용맹한 투사다.



    어쌔신 - 근거리/공격형

    어쌔신은 가느다란 숨결처럼 눈 앞에서 사라졌다가 순식간에 다시 나타나 적들의 약점을 파고들어 치명상을 입히는 캐릭터다. 타고난 암살 전문인 어쌔신이 전투에서 모습을 드러낼 때는 적의 패배와 죽음이 확정되는 순간이다.



    원소술사 - 원거리/공격형

    원소술사는 특유의 예민한 감각과 타고난 마력으로 세계를 구성하는 불안정한 원소의 비밀을 풀었다. 방어력은 취약하지만 강한 마법의 힘을 통해 화려하고 파괴적인 공격을 구사하여 적들이 다가오기 전에 흔적도 없이 소멸시켜 버릴 것이다.



    미스틱 - 원거리/지원형

    순수한 영혼을 지니고 있는 미스틱은 남다른 교감 능력으로 자연의 힘을 빌어 전선의 뒤편에서 아군을 치유하고 적을 응징한다. 미스틱의 영롱한 힘에 넋을 놓고 있는 순간 전장의 모든 상황이 정리된다.



    거너 - 원거리/공격형

    거칠고 자유분방한 성격과 천부적인 사격 솜씨를 지닌 거너에게 전장은 하나의 놀이터다. 항상 적들과 거리를 유지하면서 전투의 유리한 판을 이끌어내며 결정적 한 방을 만들어내는 것 역시 거너의 몫이다.


    ■ 진영간 대규모 전쟁 콘텐츠(RVR) ‘요새전’, ‘거신전’, ‘용의 협곡’

    CBT에서 45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은 ‘요새전’과 ‘거신전’, ‘용의 협곡’ 등 대규모 전쟁 콘텐츠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요새전’은 ‘에어(A:IR)’의 양 진영 온타리와 벌핀간 대규모 전쟁 콘텐츠 중 하나다. 45레벨 이상 세력이 요새를 차지하기 위한 PVP 콘텐츠로, 최초 ‘요새전’은 중립 세력이 점령한 상태에서 시작된다. 이후 벌핀과 온타리 두 개 세력 중 요새를 점령한 세력이 있을 경우, 다음 요새전에서는 이전 점령 세력이 수성, 반대 세력이 공성을 하게 된다.

    ‘거신전’은 양 진영이 공격과 수비로 나눠 제한된 시간 동안 전쟁을 펼치는 콘텐츠다. 공격측은 수비측의 성물을 파괴하면 승리한다. 반대로 수비측은 제한된 시간 동안 성물을 지켜내거나, 공격측 거신을 파괴하면 승리한다. 성물을 파괴하거나 지키는 요새전과 비슷한 룰이지만, 거신전에는 공격측이 거신을 소환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다. 거신은 공격측에서 진영 재건 기부를 통해 소환이 가능하다.




    ‘용의 협곡’은 양 진영에서 25명씩 총 50명이 참여하는 RVR 콘텐츠다.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 가며 두 번의 라운드를 진행하게 되는 ‘용의 협곡’은 각 진영의 명예를 건 치열한 혈투가 벌어지는 전장이다. 전장의 목표는 오로지 성물을 빨리 파괴하는 것으로, 성물은 요새 내부 1층에 배치되어 있다.

    이 외에도 서로 실력을 겨루는 ‘투기장’도 마련된다. ‘투기장’은 1vs1, 2vs2, 3vs3 세가지 형태로 구분되며, 참여한 이용자는 승패에 차등해 골드(게임 내 재화), 진영의 인장, 명예 점수를 보상으로 획득하게 된다.





    ■ CBT 기준 던전 총 15종 공개!

    ‘에어’의 던전은 다이내믹한 재미를 선사하는 전장으로, 이용자들이 높은 성능의 장비를 획득하는데 필수적이다. 1인 던전, 파티 던전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지상 뿐만 아니라 공중에서도 전투가 펼쳐진다. 입장은 게이트를 통해서도 할 수 있지만,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UI 메뉴를 통해 어디서든 바로 가능하도록 했다. 던전 입장 가능 레벨에 도달한 이용자들은 던전 클리어를 통해 기존보다 성능이 좋은 장비와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비행선 제작 및 활용과 마갑기 체험

    이번 CBT에서는 공중 대규모 전투의 핵심이 될 비행선 제작 외에도 강력한 전투 능력을 가진 마갑기를 체험 해볼 수 있다. 비행선은 각종 재료 및 아이템을 모아 게임 내 조선소에서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전용 무기도 제작하고, 업그레이드해 비행선에 탑재할 수도 있다. 비행선에 탑재된 다양한 무기들은 공중 몬스터를 제압하거나, 대규모 RVR에서 유용하게 활용된다. 아울러 강력한 지상 전투 병기 마갑기는 CBT 기간 중 접속 보상 형태로 체험이 가능하다.




    ■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주거지 시스템

    ‘에어’의 주거지는 다양한 활용도를 가지고 있다. 우선 아이템 보관 창고와 함께 전투에 필수적인 공격 및 방어 장비와 각종 아이템 등을 제작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또한 각종 식물과 광물 등을 생산하고 전투를 서포트해주는 기계인형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각종 가구를 제작해 집 내부를 꾸밀 수 있으며, 앞마당에도 각종 시설물을 제작해 설치할 수 있는 하우징 기능이 있다.


    ■ RVR의 진수 보여줄 ‘에어(A;IR)’ 6월 26일 CBT 시작!

    ‘에어’의 이번 CBT는 6월 26일부터 7월 7일까지 12일간 진행하며, 이를 위한 테스터 모집은 5월 29일부터 시작된다. ‘에어’가 이번 CBT에서 준비한 콘텐츠는 총 45레벨 분량이며, 클래스(직업)는 5가지다. 핵심적 재미인 대규모 공중 RVR 전투와 캐릭터 성장 과정의 재미를 검증하는 테스트로, 많은 게이머들의 참여와 적극적인 피드백이 중요하다.

    기계 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신비로운 세계 ‘에어’. 하늘을 날며 게임 모험을 즐기길 원하는 게이머는 지금 바로 ‘에어’ 세계로 빠져들어 보자.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