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갑자기 출현하는 거울의 반사체를 조심해라!" 거울의 숲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1개 |
아덴의 남쪽 지역에서 발견되는 거울의 숲은 리니지2M의 기존 사냥터들과는 다른 특징의 장소다. 수많은 정령이 살고 있는 이곳은 몬스터의 분신이라고 볼 수 있는 '거울의 반사체'라는 적이 갑자기 출현하여 유저를 곤란하게 만든다.

따라서 다수의 적과 동시에 전투를 진행할 수 있을 정도의 뛰어난 생존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무난하게 전투 중에도 갑자기 사망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이처럼 공략이 쉽지 않은 사냥터지만, 높은 경험치를 비롯해 마제스틱 방어구와 마도서 프로즌 크리스탈, 희귀 집혼 등 기대할 수 있는 보상도 크다.


※ 2020.07.15 패치를 통해 오렌과 아덴 영지 몬스터 배치가 리뉴얼 되어 지도 정보에 다소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2020.07.15 패치를 통해 아덴 영지에 속성 약점이 적용됐습니다. (거울의 숲: 불)



▲ 거울의 숲은 굉장히 넓은 사냥터다.




■ 수많은 정령이 등장하는 신비의 장소! 거울의 숲





-사냥터 위치: 아덴성 마을 남쪽 (텔레포트 비용 40,000 아데나)
-보스 몬스터: 망각의 거울
-경험치 획득: 61Lv 솔플 기준 약 51,772~69,125(은총 3단계, 경험치 보너스 25.4%)
-주요 드랍 아이템: 마제스틱 서클릿, 마제스틱 부츠, 칼리에의 부츠, 마도서(프로즌 크리스탈), 바람의 정령의 혼, 물의 위습의 혼, 운디네 여왕의 혼, 판 루엠의 혼 등



햇볕이 들지 않을 정도로 나무들이 가득 들어선 거울의 숲은 굉장히 많은 종류의 몬스터가 대량으로 출몰하는 사냥터다. 복잡한 내부와 신비한 일이 잔뜩 일어나는 이곳은 수많은 정령을 비롯해 언데드와 판 루엠, 리자드맨 같은 인간형의 부족들이 출몰한다.

130 이상의 명중이면 적을 처치하는데 큰 무리가 없고, 많은 몬스터가 모여있어서 단시간에 높은 경험치를 수집할 수 있다. 단, 곳곳에서 출몰하는 선공 몬스터들 때문에 다수의 적에게 둘러싸이기 쉽고, 적들의 공격이 강력해서 장시간 사냥은 어려운 편.

무엇보다 거울의 숲의 특징인 '거울의 반사체' 때문에 사냥 중 갑자기 사망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거울의 반사체'는 몬스터의 모습을 투영하여 복제된 몬스터로 일종의 분신이라고 볼 수 있고, 본체와 같은 모습과 능력으로 유저를 공격해 온다.

특히 무서운 점은 전투 중 반사체가 생겨나는 것. 1명의 몬스터와 전투 중 해당 몬스터의 반사체가 생겨나서 갑자기 3명의 몬스터를 동시에 상대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반사체는 선공을 기본으로 지니므로 비선공 몬스터의 반사체도 유저를 먼저 공격하는 특징을 보인다.




▲ 전투 중 갑자기 거울의 반사체가 출현한다.



많은 선공 몬스터, '거울의 반사체'에 의한 예상치 못한 피해 등 거울의 숲은 장시간 사냥이 특히 어려운 장소다. 결국 이곳에서 제대로 사냥하기 위해서는 3~4명의 몬스터를 동시에 상대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힘을 지녀야 한다.

물론 쉽지 않은 사냥만큼 큰 보상도 기대할 수 있다. 사냥터 내의 몬스터들은 다양한 희귀 장비와 더불어 각종 희귀 집혼, 영웅 등급의 장비와 스킬북까지 꽤 좋은 드롭 테이블을 보이기 때문이다.

드롭 아이템을 살펴보면 세트 착용으로 스킬 대미지 증폭 효과를 볼 수 있는 마제스틱 세트 중 서클릿과 부츠가 거울의 숲에서 출현한다. 게다가 영웅 신발인 칼리에의 부츠, PvP에서 유용한 스킬 프로즌 크리스탈의 스킬북까지 4가지 대표적인 영웅 아이템이 기다리고 있다.

또한, 수집해야 할 희귀 집혼 4종과 함께 심판의 방어구, 각종 장신구까지 컬렉션 등록에 사용하기 좋은 희귀 장비도 15종류나 발견된다.


◎ 획득 가능한 주요 드롭 아이템





◎ 보스 '망각의 거울' 드롭 아이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