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쓸모없던 희귀 장비 활용처 생기나? 희귀 모아 득템 노리는 '연금' 등장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 댓글: 5개 |
리니지2M에 연금술 시스템이 추가됐다. 사실상 활용도가 떨어져 거래가 잘 이뤄지지 않던 희귀 아이템을 이용해 신규 장비인 '룬'을 비롯, 강화가 된 장비나 고급 결정체 등으로 변환을 시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연금술은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열리며 연금술을 진행할 수 있다. 연금술 창에는 총 5개의 칸이 준비되어 있으며, 최소 희귀 장비 2개, 고급 장비 1개를 넣어 '연성 예측'을 진행하면 결과물로 얻을 수 있는 아이템 5종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원하는 아이템 리스트가 나올때까지 연성 예측을 돌리다가 룬이나 고급 결정체, 높은 강화수치를 보유한 신규 장비 등이 나타나면 예측을 멈추고 우측 하단의 연금 시작을 눌러 뽑기를 시작할 수 있다. 굳이 이런 것들이 아니더라도 원하는 아이템이 있다면 이를 노려도 좋다. 결과물은 연성 예측 과정에서 나온 5종 중 하나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으며, 영웅 등급의 장비 등 보상은 아무래도 확률이 낮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 메뉴에서 연금술 창을 호출할 수 있다



▲ 아이템을 등록하고 연성 예측을 진행해보자



▲ 리스트가 맘에 들지 않으면 다시 예측을 진행해 목록을 변경할 수 있다



▲ 원하는 리스트가 나오면 연금 시작을 통해 아이템을 연성할 수 있으며, 다섯 가지 중 하나가 나온다


연금술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장비인 '룬'은 힘, 민첩, 지식의 룬 세 종류가 존재하며 각각 이름에 맞는 메인 스탯을 제공한다.

또한 룬은 강화를 통해서 보다 강력한 능력치를 보유한 장비로 만들어나갈 수 있다. 룬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주문서는 '빛나는 인장 강화 주문서'로 에바나 파아그리오 인장 상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면 남은 주문서가 있을테니 이를 활용하면 된다. 한 번도 인장을 구매한적이 없다면 주문서 수급을 위해 인장 상품을 구매할 수 밖에 없다.

강화를 하기 전 룬은 기본 스탯 +2의 메인 스탯 밖에 제공하지 않지만 강화수치가 높아질수록 추가 메인스탯과 함께 방어력과 대미지 리덕션, 더블 확률, 대미지 면역 등의 능력치가 올라 용귀걸이 뺨치는 능력치를 발휘할 수 있다.

하지만 강화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용귀걸이나 팔찌, 인장 등과 마찬가지로 룬 역시 안전 강화 수치가 0이기 때문. 또한 룬은 연금을 통해 확률적으로만 얻을 수 있다보니 수급량 자체가 매우 부족할 수 밖에 없고, 캐시 아이템이 아니기 때문에 강화 성공 확률도 공개되지 않아 강화 시도에 따른 부담이 매우 큰 상황이다.

때문에 룬을 여러 개 쌓아놓기 전에는 강화를 하지말고 0강화 상태로 메인 스탯 +2만 챙기는 것을 추천하며, 이후에 추가 룬을 확보하게 되면 이때 강화를 시도해 더 좋은 장비로 만들어보자.



▲ 룬은 종류에 따라 메인 스탯 +2의 능력치를 제공한다



▲ 룬은 빛나는 인장 강화 주문서로 강화할 수 있지만 1부터 터질 수 있으니 여유 룬 확보 후 강화하자



▲ 룬 강화수치별 능력치


연금술을 진행하는데 있어 참고하면 좋을 부분이 몇 가지 있다. 먼저 좋은 장비를 넣을수록 리스트에 좋은 것이 뜰 확률이 높아진다. 즉, 희귀 2개와 고급 1개의 최소조건만 맞추기보다는 희귀 5개를 넣는 것이 전체적으로 연성 예측 시 뜨는 리스트가 고급지다. 특히, 영웅급 장비와 룬의 경우에는 희귀 4개+고급 1개 구성으로 200번 이상 예측을 다시 해봐도 단 한 번도 등장하지 않는 것에 반해 희귀 5개를 채우고 돌리면 상당히 자주 리스트에 출몰하는 모습을 보였다. 즉 룬이나 영웅급 장비를 노리려면 희귀 5개가 최소 제물이거나, 그보다 적은 재료에서는 매우 낮은 확률로 리스트가 등장하는 것으로 예측된다.

연금 진행 시 강화된 장비를 활용하면 더 좋은 아이템이 리스트에 나올 확률이 증가한다. 이벤트로 얻은 강화 주문서나 그동안 사냥하면서 쌓아두었던 강화 주문서가 있다면 장비를 연금하기 전 기본 강화까지는 꼭 해준 뒤에 연금술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랜덤 뽑기방식인만큼 투자비용을 회수할거라 장담할수는 없다.

연성 예측 과정에서 중앙의 기운과 예측 문구를 통해 결과물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도 있다고 한다. 실제 연성 예측을 해보면 흰색 - 순수한 마력이 느껴집니다 or 고대의 마력이 소용돌이 치고 있습니다 or 강한 마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 하늘색 - 연성진이 눈부신 찬란함으로 빛납니다 or 연성진이 청명하게 빛납니다 or 연성진이 은은하게 반짝입니다 / 황금색 - 연성진에 성스러운 기운이 흘러 넘칩니다 or 연성진에 황금빛 기운이 넘쳐 흐릅니다 or 연성진에 신비스러운 기운이 차오릅니다 등의 이펙트와 문구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이것이 정확히 어떤 힌트가 되는지는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황금색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더라도 연금 리스트에 영웅 아이템은 심심찮게 등장하며, 황금색에 영웅 장비나 룬 등의 높은 등급의 장비가 포함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이런 장비가 나오지도 않는 것이 확인됐다. 다만 순수한 마력이 느껴집니다 문구와 함께 결정체가 나오는 경우에는 결과물이 결정체일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하니 시작 전 꼭 확인해보자.

이외 거래가 불가능한 장비는 연금 재료로 사용할 수 없다. 때문에 상위 아이템을 습득하고 창고에 넣어두었던 각인 장비 등을 꺼내어 연금술을 진행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같은 맥락에서 비각인 장비라고 할 지라도 제련이 진행되어 있는 경우에는 제물로 등록되지 않으니 먼저 제련을 제거한 뒤 사용해주자



▲ 룬이나 영웅급 장비는 희귀 5개가 최소 조건인 것으로 예측된다



▲ 등급 뿐 아니라 강화수치도 영향을 미친다. 기본 강화를 하고 연금재료로 넣자



▲ 다양한 이펙트와 문구가 등장! 결과물에 대한 힌트라곤 하지만 어디까지나 랜덤이니 유의



▲ 거래가 가능한 장비라고 해도 제련을 해놓은 경우에는 연금 재료로 쓸 수 없다




■ 연금술 주요 팁 요약

1. 연금술 진행 시 아이템의 등급 및 강화 수치가 높을수록 좋은 아이템이 리스트에 뜰 확률이 높다. 등급은 차치하고서라도, 기본 강화 수치까지는 꼭 올려준 뒤 연금술을 진행하자.

2. 연성 예측에서 나오는 이펙트와 문구가 결과물에 대한 힌트가 된다고 소개되어 있다. 다만 황금색 이펙트가 뜨지 않아도 영웅급 장비나 룬 등이 등장하기도 하며, 결과물은 어디까지나 랜덤이기 때문에 황금색 이펙트라고 해서 꼭 좋은 아이템을 제공하리란 보장은 없다.

3. 룬은 안전강화수치가 0이다. 강화로 얻는 능력치는 달콤하지만 터지면 수급하기가 힘드니 여유분을 확보한 뒤에 강화하자.

4. 수백 차례의 연성 예측 실험 결과, 영웅급 장비 및 룬이 연성 리스트에 뜨기 위해서는 희귀장비 5개가 최소 조건이거나, 그 이하 조합 (희귀4+고급1 등)에서는 확률이 매우 낮은 것으로 예상된다.

5. 각인 장비 및 제련된 장비는 연성 제물로 활용할 수 없으니 주의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