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장시간 자동 사냥에 유용한 오렌 영지! 몬스터별 실제 획득 경험치는?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댓글: 3개 |
매일 쉬지 않고 사냥에 나서야 하는 리니지2M에서 오랜 시간 안정적으로 자동 사냥이 가능한 사냥터는 레벨업을 위해 굉장히 중요하다. 속성 저항으로 비교적 편하게 사냥이 가능한 오렌 영지는 장시간 자동 사냥하기 좋은 곳으로 영지 내 20개의 사냥터마다 자동 사냥 중인 유저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그럼 오렌 영지의 몬스터별 획득 경험치는 얼마나 될까? 전투 시 표시되는 획득 경험치는 컬렉션, 아가시온 등의 효과로 얻는 캐릭터의 경험치 보너스와 아인하사드의 은총 효과가 더해진 것으로 실제 몬스터 처치 경험치가 아니다. 따라서 캐릭터마다 표시되는 획득 경험치가 다른데, 경험치 적용 방식과 몬스터별 실제 처치 경험치를 파악한다면 자신에게 적합한 사냥터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경험치 획득에 대한 진실

▶몬스터 처치로 획득하는 경험치는 실제 몬스터의 경험치 x 캐릭터의 경험치 보너스 x 아인하사드의 은총 효과다.
▶몬스터의 실제 경험치는 획득 경험치 ÷ 아인하사의 은총 효과 ÷ 캐릭터의 경험치 보너스로 파악할 수 있다.
▶캐릭터의 레벨에 상관없이 경험치 보너스, 증가율만 같다면 몬스터에게 획득하는 경험치 또한 동일하다.
▶같은 레벨의 몬스터라도 영지마다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달라진다.


※ 경험치 적용 공식은 인벤 유저 '오락실유튜브'님과 'Jd짱가버거'님의 의견을 참고했습니다.




▲ 오렌의 몬스터별 실제 경험치는 어떻게 될까?




■ 오렌 영지 20개 사냥터의 몬스터별 실제 경험치 양은?

오렌 영지는 60레벨에서 81레벨까지 몬스터가 출현하며, 지역마다 각종 속성이 적용되어 비교적 안정적으로 전투가 가능한 장소들이 모여있다. 게다가 필드에서 각종 희귀 아이템과 더불어 영웅 등급 아이템까지 기대할 수 있으며, 덕분에 현재 유저들이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 찾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사냥터가 60레벨대의 유저가 속성 저항만 챙겨도 어렵지 않게 사냥이 가능한 편이고, 몬스터 위치 개편 후로는 한자리에서 많은 몬스터가 출현하여 자동 사냥에 적합한 포인트도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로 인해 오렌 영지 내 20종의 사냥터에는 자동 사냥 중인 유저가 어렵지 않게 발견된다.

그럼 해당 영지의 몬스터들은 얼마만큼의 경험치를 보상으로 줄까? 일반적으로 몬스터 처치 시 표시되는 수치는 몬스터의 실제 경험치에 컬렉션, 아가시온 등의 효과로 추가된 경험치 보너스, 아인하사드의 은총에 의한 경험치 증가가 모두 더해진 값이다.

이렇다 보니 몬스터별 획득 경험치를 파악하기란 쉽지 않은데, 게임 내 경험치 적용 방법을 파악한다면 전투 시 획득하는 실제 경험치를 파악할 수 있다.




▲ 오렌은 장시간 자동 사냥에 좋은 사냥터가 많다.



리니지2M의 경험치는 몬스터 처치로 획득하는 실제 경험치에 컬렉션, 아가시온 등의 효과로 더해진 경험치 보너스. 그리고 추가로 아인하사드의 은총 단계에 의한 증가율이 차례로 적용된 수치라고 볼 수 있다. 즉, 실제 경험치에 캐릭터의 경험치 보너스 수치가 먼저 적용되고, 그 값에 아인하사드의 은총 경험치 증가율이 다시 적용되는 셈.

얼핏 보면 몬스터 처치 경험치에 경험치 보너스와 아인하사드 은총 효과가 한 번에 적용된 726.5%의 증가율이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아가시온 등급 변경 등 경험치 보너스 수치에 변화를 줘가며 실험한 결과 실제로는 경험치 보너스가 우선 적용, 그 후 아인하사드의 은총 효과가 추가로 적용되는 방식으로 확인됐다.

예를 들면 컬렉션과 아가시온에 의한 경험치 보너스를 26.5% 지닌 캐릭터가 아인하사드의 은총 3단계로 경험치 증가율이 700% 적용되면 81레벨 '비틀린 모래 골렘' 처치 시 46,487의 경험치를 획득하게 된다. 이는 몬스터의 실제 경험치 x 캐릭터의 경험치 보너스 26.5%가 적용된 후 다시 아인하사드의 은총 효과 700%가 적용된 경험치 수치가 46,487이라는 의미다.

따라서 해당 몬스터 처치에 의한 실제 경험치는 46,487에서 먼저 700% 증가율을 뺀 후, 다시 26.5%의 경험치 보너스를 배제하면 알 수 있다. 우선 46,487의 획득 경험치에서 700% 증가율을 제외하면 6,641의 경험치가 나오고, 여기서 한 번 더 경험치 보너스 26.5%를 배제했을 때 실제 몬스터 처치 경험치는 5,249.802371541502의 수치가 나온다.




▲ 표시되는 경험치는 여러 증가율이 적용된 합산 수치다.




■ 오렌 전 지역 실제 경험치 획득량 정리

※ 경험치 보너스 726.5% 적용 캐릭터로 확인.
(아인하사드 은총 3단계: 700%, 캐릭터가 지닌 경험치 보너스: 26.5%)
※ '획득 경험치'는 [실제 경험치 x 경험치 보너스 x 아인하사드의 은총에 의한 경험치 증가율]로 적용된다.
※ '실제 경험치'는 획득 경험치를 7(아인하사의 은총 3단계 증가율 700%)로 나눈 후 다시 1.265(캐릭터의 경험치 보너스 26.5%)를 나눈 값의 소수점 반올림 적용.

(ex: 레토 리자드맨 경계꾼의 획득 경험치 '10,171'의 실제 경험치는 '1,148.61660079051'가 나오므로 소수점 반올림을 적용하여 '1,149'로 표시.)


◎ 도마뱀 초원




◎ 레토 리자드맨 부락




◎ 티막 오크 경계지




◎ 티막 오크 전초기지




◎ 파아그리오의 제단




◎ 사냥꾼의 계곡




◎ 검은 숲




◎ 산적 산채




◎ 페어리의 계곡 서쪽




◎ 페어리의 계곡 동쪽




◎ 판 루엠의 초소




◎ 판 루엠의 거주지




◎ 요정의 화원




◎ 바람의 언덕




◎ 티미니엘의 보금자리




◎ 상아탑 분화구




◎ 포자의 바다 서부




◎ 포자의 습지




◎ 포자의 바다 동부




◎ 포자 확산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