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한국 정식 출시하는 닌텐도 스위치, 한글 추가 계획은?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115개 |



오늘 오전 발표된 '닌텐도 스위치'의 정식 발매 소식은 조금은 갑작스러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물량이 부족하여 구체적인 출시 일정이 언제가 될지는 미지수였으니까요. 출시 이후 약 4개월이 지난 17년 6월 말 기준으로 470만 대 이상이 판매됐지만, 고질적인 물량 부족으로 판매량의 발목을 잡았다는 분석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어찌됐던 한국 닌텐도는 오는 12월 1일 닌텐도 스위치의 국내 정식 발매 소식을 알렸습니다. 가격은 36만 원으로 책정됐고, 출시 타이틀 일정과 함께 세부적인 정보들도 전달했습니다. 팬들에게 있어서는 기쁜 소식이기는 했지만, 의문은 여전히 남았습니다. 본체 한국어 지원과 한국 어카운트를 통한 온라인 플레이와 DL 판매 또한 미정인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국내 정식 출시를 두고 나오는 다양한 질문들. 이에 대한 답변을 한국 닌텐도 관계자를 통해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Q. 발매 예정작 리스트를 보면 킬러 타이틀임에도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이 없다. 국내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 있는가. 있다면 한국어화가 예정되어 있나?

= 문의 주신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의 발매에 대해서는 현재 미정 상태입니다.


Q. 한국어 지원 타이틀의 구체적인 방법은 어떻게 되나. 패키지판에만 한국어가 포함되는가? 아니면 게임 내에 언어가 추가되는 형태인가.

= 한국에서 발매되는 본체의 언어는 외국어로 되어 있습니다만, 한글판 소프트웨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기기 언어에 한국어를 추가할 예정이 있는가?

= 해당 건에 대해서는 드릴 수 있는 말씀이 없습니다.



▲ 젤다의 전설은 지난 5월, 패치를 통해 음성 언어 변경 시스템을 추가했다.
현재 인게임 텍스트는 기기 언어를 따라가며, 음성만 선택할 수 있는 상태다.


Q. 타 국가 e-샵에서 게임을 구매했더라도 정식 발매 이후 한국어가 추가되었다면, 해당 게임들은 한국어를 게임 내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되나?

= 해당 건에 대해서는 드릴 수 있는 말씀이 없습니다.



▲ 현재 'VOEZ' 등 일부 게임들은 게임 내에서 한국어 언어선택 옵션을 제공한다


Q. 한국 어카운트의 e-샵 이용 계획은 어떻게 진행될 예정인가. '미정'이라면, 추후 지원 계획이 수립된 상태인가.

= 릴리스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닌텐도 e숍의 전개에 대해서는 현 시점에서 미정입니다.


Q. 닌텐도 스위치의 온라인 플레이는 유료화가 예정되어 있다. 한국판도 다른 나라와 시기를 맞춰 유료화가 진행되나.

= 온라인 서비스의 국내 전개는 현시점에서 미정입니다.



▲ 닌텐도 스위치의 온라인 서비스는 2018년 정식 서비스 예정이며,
정식 서비스 전까지는 무료로 제공되는 상태다.


Q. 해외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한 경우, 국내에서 AS를 받을 수 있는가.

= 한국닌텐도가 판매한 Nintendo Switch에 대해서만 수리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Q. 정식 발매가 알려진 시점부터 국내 개발사들도 스위치 SDK를 받을 수 있는가.

= 죄송합니다만, 해당 건에 대해서는 저희 쪽에서 확인이 어렵습니다.


Q. 현재 스위치 공급 물량이 안정되지 않은 상태다. 국내 출시가 이루어지는 12월에는 물량 공급이 안정화된다는 의미로 볼 수 있나?

= 해당 건에 대해서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Q. 국내 첫 판매 시의 초도 물량은 어느 정도로 예상하고 있는가.

= 해당 건에 대해서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