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전장 파리 정식 서버 등장! 오버워치 1.33 업데이트 적용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21개 |



한국 시각으로 2월 20일, 오버워치 정식 서버에 신규 점령 전장 파리가 업데이트되었다.

2018년 9월 출시된 부산 이후 5개월 만에 등장한 신규 전장 파리는 지역의 디바 루나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만날 수 있는 카바레 루나를 시작으로 미래 파리를 배경으로 한 강둑과 골목과 시장 거리 등에서 전투를 펼치게 되는 점령 전장이다. 블리자드는 공식 발표를 통해 예술과 전장은 좁은 길과 회랑을 통해 강조했으며 실제 파리에서 볼 수 있는 센강과 마카롱 거리, 대축제가 열리는 궁전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금일 추가된 파리 전장은 그간의 전례에 따라 일정 시간이 지난 뒤 경쟁전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리그 경기에서도 차후에 등장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그동안 PTR에서 적용되었던 생명력 소모 우선순위 관련 변경 사항도 이번 패치를 통해 정식 서버에 적용되었다. 이를 통해 피격시 회복 불가능 여부와 무관하게 무조건 '보호막-방어력-생명력' 순서로 소모되었던 기존과 달리, 이제는 회복 불가능한 보호막-방어력-생명력이 우선적으로 소모되며, 이후 회복 가능한 보호막-방어력-생명력이 소모될 예정이다.

이 변화는 본래 브리기테의 '집결'에 대한 하향이라고 보는 시선이 많았다. 그러나 지난 패치에서 브리기테의 집결 유지시간이 30초로 제한되며 집결의 활용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졌고, 이에 이번 패치 자체가 브리기테에게 큰 타격을 준다고 보기에는 어렵게 되었다.

오히려 소모 순서가 조정되면서 자리야나 젠야타, 시메트라 등 기본적으로 보호막을 갖고 있는 영웅들의 경우 미세하게 피격 시 피해량 감소 효과를 먼저 누릴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생존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월 20일에 적용된 오버워치의 패치 내역은 아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 2019년 2월 20일(수) 패치노트 전문

▣ 패치 하이라이트

ㅁ 신규 전장 - 파리

여러분께 새로운 점령 전장, 예술과 낭만의 도시, 파리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여정은 부드러운 알토의 미성으로 영화 배우, 혁명가, 현지인, 관광객 모두를 매혹시키는 최고의 가수, 루나의 공연장 카바레 루나에서 시작됩니다. 앵콜 공연이 끝나면 공연장 밖으로 나가 승리를 쟁취하세요. 첫 거점으로 향하는 길에는 수많은 장인들의 가게가 펼쳐져 있습니다. 포화를 피할 때나 마카롱이 고플 때나 언제든 가게에 들러보세요. 골목과 회랑을 지나 세느강 변에서 적들을 상대하세요. 적들을 압도했다면 이제 메종 마라에 당당히 입성하고 승리의 팡파레를 울리세요.


▣ 영웅 업데이트

ㅁ 일반

- 이제 회복 불가능한 생명력이 회복 가능한 생명력보다 먼저 깎입니다.
ㄴ기존 우선 순위: 회복 불가능한 보호막, 회복 가능한 보호막, 회복 불가능한 방어력, 회복 가능한 방어력, 회복 불가능한 생명력, 회복 가능한 생명력
ㄴ새로운 우선 순위: 회복 불가능한 보호막, 회복 불가능한 방어력, 회복 불가능한 생명력, 회복 가능한 보호막, 회복 가능한 방어력, 회복 가능한 생명력

※ 개발자의 코멘트: 오버워치에서 생명력은 보호막·방어력·생명력의 세 종류가 있으며, 그 종류에 따라 영웅이 피해를 입을 때 깎이는 우선 순위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회복 가능한 보호막을 가진 영웅이 피해를 입는다면 먼저 회복 가능한 보호막부터 깎이고 나서 생명력이 깎입니다. 예전에는 회복 가능한 보호막이 먼저 깎이고 재생되면서 회복 불가능한 방어력이 남아 있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우선 순위 변경으로 회복 불가능한 방어력이나 보호막을 얻으면 회복 불가능한 종류의 생명력이 회복 가능한 종류의 생명력·방어력·보호막보다 먼저 깎일 것입니다.



▣ 게임 탐색기와 사용자 지정 게임 업데이트

ㅁ 일반

- 이제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도 방장 권한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넘길 수 있습니다.


▣ 버그 수정


ㅁ 아케이드
- 수수께끼의 영웅의 연습 전투에서 경기로 전환될 때 "UNSPECIFIED" 알림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영웅

일반
- 수수께끼의 영웅의 연습 전투에서 경기로 전환될 때 "UNSPECIFIED" 알림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애쉬
- 애쉬의 다이너마이트를 겐지가 튕겨냈을 때 불붙은 심지가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이너마이트를 터뜨리는 애쉬를 메르시나 아나가 치유할 때 화면에 해골 아이콘 적중 표시가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애쉬의 "휘리릭" 감정 표현 사용 후 소총의 레버가 저절로 움직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나의 나노 강화제가 적중한 애쉬의 소총이 너무 밝게 빛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애쉬가 "인사" 감정 표현을 사용하면 재장전이 취소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D.Va
- 쓰레기촌이나 고철 수집가 스킨을 장착하고 있는 D.Va가 벽 너머에 있을 때 아군에게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D.Va가 쓰레기촌이나 고철 수집가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로봇 위에 누워서" 하이라이트 연출을 보면 메카의 깃발이 움직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한조
- 한조가 폭풍 화살을 썼을 때 화살의 궤적이 시각적으로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정크랫
- 정크랫의 "좋아 자연스러웠어" 업적을 애쉬의 밥으로는 획득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크람푸스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포환던지기" 하이라이트 연출을 보면 꼬리가 바닥을 통과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메이
- 메이리 크리스마스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급속 빙결을 사용하면 모자가 접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이가 밥의 머리 위에서 급속 빙결을 사용하면 밥이 공격을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리퍼
- 여포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사형 집행인" 하이라이트 연출을 보면 리퍼의 어깨가 옷깃을 뚫고 나오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라인하르트
- 라인하르트가 돌진으로 적을 최대 거리까지 제압한 후 적이 생존했을 때 바로 대지분쇄를 쓰면 적에게 적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관우 스킨을 장착한 상태에서 무기를 휘두르면 언월도 소리가 아닌 망치 소리가 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솔저: 76
-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궁극기 지속시간이 100% 이상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전술 조준경의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시각 효과가 먼저 끝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시메트라
- 시메트라의 순간이동기를 의도하지 않은 장소에 배치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메트라의 포탑이 순간이동기를 통해서 움직이는 개체에 붙으면 공중에 떠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색각 보정 설정
- [PS4/XB1] 쟁탈 및 경쟁전 모드 점수판이 색각 보정 설정을 따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게임 탐색기 및 사용자 지정 게임
- 게임 탐색기에서 플레이어들이 "support"를 입력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룹장이 경기를 떠난 뒤에 다시 합류했을 경우, 그룹원이 관전자가 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영웅 갤러리
- 오리사의 초강력 증폭기를 영웅 갤러리에서 미리보기로 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우스 1번 버튼이 기타 섹션의 다른 키로 지정되어 있으면 영웅 갤러리에서 영웅 모델을 회전하여 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영웅 갤러리에서 보유 및 미보유 필터가 정확한 결과를 보여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ㅁ 전장

블리자드 월드
- 솜브라가 블리자드 월드에서 의도하지 않은 장소로 순간이동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샤토 기야르
- 샤토 기야르에서 영웅이 부활할 때 난간에 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눔바니
- 눔바니에서 시메트라의 포탑이 의도한 곳이 아닌 등 뒤의 벽에 붙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페트라
- 페트라에서 애쉬의 밥이 돌진하며 지나갈 때 파괴가능한 타일을 즉시 파괴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소셜
- 친구 목록이 꽉 찬 상태에서 친구 초대를 수락하려고 하면 올바른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실시간 처치 정보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성능 문제가 생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파멸의 일격이 준비됐을 때 관전자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둠피스트의 궁극기 표시기가 어긋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실시간 처치 정보에서 빠른 근접 공격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승부" 표시에 색각 보정 설정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훈련용 봇, 토르비욘의 포탑, 오리사의 초강력 증폭기, D.Va의 메카, 애쉬의 밥을 근접 공격으로 처치했을 때 근접 공격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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