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판매 호조, 대원미디어 개별기준 매출 전년동기대비 202% 증가

게임뉴스 | 이현수 기자 | 댓글: 9개 |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10일 잠정공시를 통해, 2018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438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대비 66.5%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개별기준 실적은 닌텐도 스위치 판매효과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2억 5천만원을 달성해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202% 증가한 298억원을 달성하였다.

대원미디어 측은 “작년 12월 1일 정식 출시된 ‘닌텐도 스위치’의 폭발적 판매와 이에 따른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가 올해도 이어져 대원미디어 본사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닌텐도 스위치 유통사업은 게임기 본체와 함께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어 한글이 지원되는 인기 게임 타이틀이 순차적으로 국내 런칭되고 있어 판매호조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다만, 연결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익은 자회사 출판사업 반영에 따라 지난해보다 소폭 감소했다. 이는 지난해 1분기 자회사가 출판한 ‘너의 이름은’ 이 흥행하면서 큰 폭의 영업성과가 연결기준 수익성에 직결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대원미디어 정동훈 대표이사는 “닌텐도 스위치 효과로 당사 1분기 개별실적이 외형성장과 질적성장을 동시에 이뤘다” 며 “향후 인기드라마 연계 출판사업 강화 및 팝콘D스퀘어의 그랜드 오픈, 조이드와일드 등 신규사업의 매출가시화에 박차를 가해 2018년 의미있는 성장을 견인하겠다” 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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