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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40주년 앞둔 IP 명가 가이낙스, 파산
'신세기 에반게리온',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 '천원돌파 그렌라간' 등으로 친숙한 가이낙스가 오늘(7일) 파산 소식을 알렸다. 가이낙스는 오늘(7일) 공식 홈페이지에 파산 신청 과정에 대한 일련의 내용을 공지했다. 가이낙스는 지난 29일 도쿄 지방법원에 파산을 신청했다. 이를 도쿄 지방법원이 30일 받아들이면서 가이낙스의 파산은 확정됐다. 가이낙스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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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캐주얼의 힘, '슈퍼센트' 4개월 만에 지난해 매출 넘어섰다
하이퍼캐주얼 게임사 슈퍼센트(대표 공준식)가 지난 4월까지 누적 매출액 516억 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매출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100% 이상 증가했다. 슈퍼센트는 전 세계 게임산업이 불황인 가운데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슈퍼센트는 지난 3월 글로벌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Data.ai’ 가 선정한 ‘2024...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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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노조 "분사 계획 철회하라"...집단행동 예고
엔씨소프트 노동조합 우주정복(지회장 송가람)이 "일방적인 분사 계획을 철회하라"고 사측에 밝혔다. 5일 우주정복은 성명서를 통해 "교섭 중에 몰래 권고사직을 진행하고 몰래 분사를 준비했으며, 어린이집 분사 이후 현재까지 단 한 줄의 공지도 일체 없었고, 설명회를 한다면서 실장과 CC장만 모아놓고 질문을 받더니, 노조의 공문에는 회신이 없는 등 노동조합과 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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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을 여행하는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
게임 개발에 있어 그 중요성을 간과할 수 없는 핵심 파트가 된 게임 시나리오. 단순히 작문이 아니라 게임 개발 실무에서는 어떤 식으로 기획이 이루어지고, 또 개인의 역량은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을까? 이러한 내용을 담은 양정윤 게임 시나리오 기획자의 신간, '게임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가 출간됐다. '게임 시나리오 기획자를 위한 안내서'는 블레이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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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베놈은 어떻게 영웅이 되나 '베놈: 라스트 댄스'
톰 하디와 베놈의 마지막이 될 것으로 보이는 소니 픽쳐스의 소니 스파이더맨 유니버스 신작, '베놈: 라스트 댄스'의 공식 예고편이 공개됐다. - 베놈 시리즈의 마지막 이야기, 톰 하디의 마지막 베놈 - 모르도, 리저드가 나오긴 하는데...멀티 버스 가능성? - 톡신의 모습과 호응 얻은 말 버전 베놈 에디 브록과 베놈은 영웅이 되어 SSU를 떠날까 이번 영...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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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아너 오브 킹즈' e스포츠에 1500만달러 지원
텐센트가 아너 오브 킹즈(Honor of Kings) 글로벌 e스포츠 생태계 성장을 위한 1,500만 달러(약 205억 원) 규모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다양한 지역의 e스포츠 팀이 대상이다. 파트너십 프로그램 론칭은 2024 아너 오브 킹즈 오픈 EMEA 결승 스플릿 1 직후 공개됐다. 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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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제4회 소셜임팩트 디지털아트 경연대회’ 시상식 진행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가 '제4회 소셜임팩트 디지털아트 경연대회' 시상식을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글로벌 라운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주최하는 ‘소셜임팩트 디지털아트 경연대회’는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 이하 엔씨(NC))와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대회로, 우리 사회가 직...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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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재단, 국가유산진흥원과 IP 활용 전통품 공예품 창작 MOU 체결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문화예술 지원 사업 '보더리스(BORDERLESS)'의 일환으로, 국가유산진흥원(원장 최영창)과 '보더리스-Craft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국가유산진흥원은 국가유산의 전승과 보급, 활용을 위해 1980년 설립된 국가유산청 산하 공공기관으로, 국가유산 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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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트 워'가 구글매출 1위에 오른 광고 비법
'라스트 워: 서바이벌'(이하 라스트 워)는 게임보다 매출 순위로 유명한 게임이다. 구글플레이 매출 255위에서 1위까지 올라 '리니지M'을 제쳤다. '라스트 워' 광고대행을 맡은 아이브코리아 윤병선 CSO는 "리니지M을 이긴 건 우연이 아닌 운영의 결과"이라고 강조했다. 윤병선 CSO는 30일 열린 인디크래프트의 '2024 국제 게임산업 컨퍼런스'에서 '...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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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센트 공준식 대표 "게임, 숏폼에서 배우고 변해야"
콘텐츠 과잉 시대다. 게임은 유저의 시간을 가져와야 하는 사업이다. 그러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의 시간이 줄어들고, 숏폼을 보는 시청자의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테면 넥슨의 경쟁자는 다른 게임사가 아닌, 틱톡인 셈이다. 공 대표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사업은 철저하게 '통계 비즈니스'라고 전했다. 프로토타이핑 80%는 실패한다. 그는 일단 작게 만들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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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영화 이어 애니까지 확정, 넷플릭스 '마인크래프트'
단독 타이틀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타이틀로 꼽히며 엄청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마인크래프트'. 넷플릭스가 마인크래프트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공식 발표했다. 넷플릭스가 30일 공개한 공식 발표 트레일러에는 마인크래프트 세계 안에 구현된 거대한 넷플릭스의 'N' 로고, 그리고 넷플릭스와 마인크래프트의 로고가 협업을 상징하는 'X' 표시로 묶인 이미지만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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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진 대표 "인디게임, 원스토어 연합군에 합류하라"
인디게임 행사 '인디크래프트'의 '2024 국제 게임산업 컨퍼런스'가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30일 개최됐다. 성남시 신상진 시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인디게임 개발사가 게임을 개발할 때마다 쏟는 열정은 한국 게임 경쟁력을 강화하는 밑거름"이라며 "성남시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판교 콘텐츠 거리 조성, 게임문화축제 육성 등 다양한 사업으로 인디게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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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게임, 아랍에미리트(UAE)로 진출한다
대통령실이 29일 우리나라와 아랍에미리트(UAE) 간의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CEP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CEPA는 FTA와 유사한 자유무역협정으로, 양국 간 상품과 서비스 시장개방에 더하여 포괄적 협력 강화를 포함한다. UAE는 다른 나라와의 FTA에서는 개방하지 않았던 게임을 한-UAE CEPA에서 최초로 개방했다. 중동지역으로 게임을 온라인으로 공...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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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국립문화유산연구원과 후원 협약 체결
스마일게이트는 국립문화유산연구원과 대전시 유성구 국립문화유산연구원 창산관에서 '문화유산 보존 및 활용 지원'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수) 밝혔다. 이날 협약식 현장에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한재영 이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이사, 엔엑스쓰리게임즈 김효재 PD, 국립문화유산연구원 김연수 원장, 국립경주문화유산연구소 황인호 소장 등...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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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검은사막', 텐센트가 중국 서비스 맡는다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중국 최대 게임사 '텐센트(Tencent)'와 손잡고 '검은사막' 중국 서비스를 준비한다. 텐센트는 28일 열린 게임 컨퍼런스 'SPARK 2024'에서 '검은사막'을 공식 소개했다. SPARK는 텐센트의 신작 라인업을 공개하는 행사다. 검은사막의 중국 서비스를 공개적으로 밝히며 방대한 오픈월드 콘텐츠를 담은 검은사막 영상을 선보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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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e스포츠 호텔 패키지, 외국인 인기 높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 더 플라자는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팬을 위한 두 번째 ‘와이낫 슈퍼 다이브 위드 HLE(WHY NOT?! Super Dive with HLE)’ 패키지를 출시한다. 더 플라자가 2월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HLE)와 선보인 객실 패키지는 호텔업계 최초 e스포츠와 협업한 사례로 이목을 끌었다. 패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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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2기 모집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이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2기를 모집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9년 첫 출발을 알린 '컴투스 플레이어'는 컴투스 그룹과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로 컴투스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컴투스 플레이어' 12기의 모집은 PD(영상 촬영 및 편집)와 디자인...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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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등용문 경기게임오디션, '메탈슈츠'의 에그타르트 우승
'메탈슈츠' 개발사 에그타르트 주식회사(대표 박진만)가 제19회 경기게임오디션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25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경기게임오디션이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PlayX4(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진행됐다. 경기게임오디션은 경기도가 후원하는 게임 제작 경연 대회로, 이날 최종 오디션이 개최됐다. 진행은 차보경 게임 전문 아나운서가 맡았다. 올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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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미래기술(AI) 게임 활성화 포럼' 개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4일 킨텍스 플레이엑스포에서 '2024년 제1회 경기도 미래기술(AI) 게임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기술(AI) 활용 게임 개발 인식 확대와 선도를 목적으로 콘텐츠수출산업의 핵심인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미래기술(AI) 전문가, 게임관련 종사자, 예비 취·창업자 등 여러 게임업계 관계자들 약...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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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더나인 통해 미르M 중국 서비스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더나인(The9 Limited)과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미르 IP 정식 계승작이다. 지난 2023년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로부터 현지 서비스명 '모광쌍용(暮光双龙)'으로 판호를 발급받았다. 더나인은 1999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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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08년부터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게임문화체험관'에는 PC, 모바일, VR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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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블리싱 전문 기업 밸로프, 일본 시장으로 확대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일본 자회사인 G.O.P가 디자드(대표 김동현)와 '아수라장'(가칭)의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G.O.P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PC판 아수라장의 일본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 조인식에서는 G.O.P 무가타니 COO와 디자드 김동현 대표가 참석해 합동 인터뷰 및 테스트 플레이를 실시했다. 아수라장은 일본 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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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INTA 2024서 IP 보호 인사이트 공유
텐센트가 이번 주 개최된 국제상표협회(INTA) 2024 연례회의에 INTA 파트너 및 행사 스폰서 자격으로 참석해 창의성, 상업, 혁신과 관련한 지적재산권(IP)의 역할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텐센트는 IP 전문가 패널 토론 외에도 웨이신 브랜드 프로텍션 플랫폼(BPP, Brand Protection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IP 보호 방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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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게임 민관학 협의체 구성..."정례적 논의 활성화"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은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 개막에 맞춰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게임 차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차담회는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가 모여 의견 교류를 하며 경기도 게임 산업 생태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계의 핵심기업 및 스타트업뿐 아니라, 도내 게임 관련 학과·학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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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저스트 리포트,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강세"
애드저스트(Adjust) 코리아가 2024년 성과와 게이밍 리포트에 기반한 전략을 23일 발표했다. 박선우 애드저스트 코리아 지사장은 전 세계 3,000개 이상의 광고 매체와 파트너십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다양한 파트너를 가지고 있는 MMP(Mobile Measurement Partner)로서의 애드저스트 강점을 소개했다. 현재 전 세계에서 16만 5...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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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저탄소 기술 발전에 191억 원 투자
텐센트는 신규 유망 기후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출범한 카본엑스(CarbonX) 프로그램 1단계에서 13개 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300여 개 이상의 팀이 지원했으며 30개 팀이 최종 후보에 오른 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13개 팀이 선정됐다. 이들은 앞으로 텐센트로부터 총 1,400만 달러 (약 191억 원) 규모의 재정적 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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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노동조합 설립, "포괄임금제 폐지"
민주노총 화섬노조 카카오지회(지회장 : 서승욱, 이하 크루유니언 )는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4월 30일 교섭창구 단일화를 시작으로 크루유니언에 합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자회사인 카카오VX는 4월 2일부터 교섭이 진행중이며, 또다른 카카오게임즈 자회사인 엑스엘게임즈는 2020년 7월14일 설립하여 지난해 게임업계 최초로 고용안정을 골자로 한 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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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N, 유로게이머 브랜드 인수... 구조조정도 진행
비디오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인 IGN 엔터테인먼트가 유로게이머, 락 페이퍼 샷건, 게임즈인더스트리 등 다양한 비디오게임 전문 브랜드를 인수하고 구조조정에 나섰다. IGN 엔터테인먼트는 현지 시각으로 21일 비디오게임 브랜드인 게이머 네트워크 인수를 발표했다. 게이머 네트워크는 비디오 게임 전문 채널 및 파트너 사이트를 다수 보유한 미디어 브랜드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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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로 확장한 '발더스3' 라리안, 신작 2개 준비 중
지난해 정식 출시되어 전세계 200회 이상의 올해의 게임 수상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던 라리안 스튜디오가 폴란드 바르샤바에 새로운 스튜디오를 설립한다. 개발 중인 2종의 신규 RPG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독립 게임 개발사 라리안 스튜디오는 현지 시각으로 20일 라리안 스튜디오의 바르샤바 확장을 알렸다. 현재 차기작 개발에 돌입한 라리안은 이번 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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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한국장학재단과 게임-IT 인재 지원 나선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한국장학재단(KOSAF)과 함께 게임/IT 분야로의 진로를 꿈 꾸는 한국의 대학생들을 지원하고 미래 인재 양성 기여를 위한 ‘블리자드 STEAM 기부장학금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그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 5월 20일(월) 서울 삼성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와 한국...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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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 찍었나...? 신한투자 "게임산업, 저점 확인"
신한투자증권이 올해 상반기 게임산업의 저점이 확인됐다고 판단했다. 20일 신한투자증권 강석오 연구원은 "게임산업은 오랜 기간 투자자들의 기대가 낮아졌다"라 운을 떼며 "그러나, 3월 '나이트크로우 글로벌'은 출시 3일 만에 매출 1천만 달러(약 135억 원), '나혼자만레벨업'은 출시 24시간 매출 140억 원과 DAU 500만 명을 달성해 게임섹터에 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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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지원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 31일까지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은 도내 콘텐츠 기업 투자유치 지원사업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의 Pre-A 부문과 글로벌 부문 지원기업 15개 사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은 민·관 협력을 통해 도내 콘텐츠 기업의 성장 단계별 액셀러레이팅(성장 가속화)을 지원하는 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경콘진은 경기도 콘텐츠 분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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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콘진,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 6월 13일까지 공모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는 게임 해외 출시를 돕는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 2차 모집에 참여할 기업 4개 사를 6월 13일까지 모집한다.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은 게임을 해외에 출시하기 위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2차 모집의 대상은 올해 8월 31일까지 출시 가능한 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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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스웨어' 설립한 액티비전, "목표는 新 AAA"
올해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포함해 1,900명의 직원 정리와 최근 스튜디오 통폐합 등을 진행하며 라인 정비에 나선 MS 게이밍. 이번에는 반대로 새로운 스튜디오 설립 소식이 전해졌다. 산하 액티비전이 새로운 스튜디오 엘스웨어 엔터테인먼트 설립을 발표한 것. 이유는 AAA 규모의 신규 프랜차이즈 게임 개발을 위해서다. 현지 시각으로 16일 액티비전이 설립을 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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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로프 당기순이익 15억원 달성, "상장 후 최대 실적"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87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7% 상승했다고 1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영업이익은 9억 원을 기록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15억 원으로 상장 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게임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과 작년부터 준비했던 '크리티카: 제로'의 오픈이 글로벌 유저들의 관심을 끌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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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성과로 흑자전환
한빛소프트가 2024년 1분기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 54억 원, 영업이익 2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16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신작 게임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출시 효과와 비용 효율화에 따른 손익 구조 개선 등이 반영된 실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기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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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대기업 순위,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시대상기업집단 발표 결과 게임사 대기업 순위가 변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시대상기업집단은 자산총액 5조~10조 원의 준대기업과 10조 원 이상의 대기업으로 나뉜다. 2023년 공시대상기업집단 게임사 순위는 넷마블(41위), 넥슨(43위), 크래프톤(68위) 순이었다. 2024년 넷마블 순위가 46위로 5단계 하락하면서 자리를 지킨 넥슨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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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다
리부트된 엑스컴 시리즈, '마블 미드나잇 선즈'의 개발을 맡았던 제이크 솔로몬이 파이락시스를 떠나 신규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신규 게임사 미드서머 스튜디오는 회사 설립과 함께 전 파이락시스 소속 제이크 솔로몬, 윌 밀러를 공동 창업자로 소개했다. 제이크 솔로몬은 오랜 기간 파이락시스에서 경력을 이어오며 시드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개발 부문을 맡아왔다. 특히...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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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중국 IT 기업 텐센트가 게임 조직을 성공적으로 개편하며 관련 매출을 최고치를 기록했던 지난해 수준으로 복구했다. 14일 텐센트 실적발표에 따르면 게임 매출은 481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0.4% 감소했다. 지난해 2~4분기 때 텐센트 게임 매출이 감소세였던 것을 고려하면 반등한 셈이다. 텐센트 국내(중국) 게임 매출은 345억 위안(약 6.5조 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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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246억원 달성
넵튠은 14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246.3억원, 영업이익 7.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성수기인 지난 분기 실적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4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9%, 영업이익 149% 증가했다. 1분기 연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58%를 넘어섰다. 2024년 1분기 ‘게임사업 매출’은 200억원...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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