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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인수한 개발 자회사 신작 2종 국내외 시장 선전 中
넵튠(217270 KOSDAQ)이 지난 2021년 하반기에 인수한 개발 자회사 두 곳의 신작 게임이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트리플라㈜(대표 허산)의 신작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와 ㈜플레이하드(대표 신중혁)의 ‘우르르용병단’이다. 고양이스낵바는 올해 초 글로벌 출시된 촉촉한 감성의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누적 다운로드...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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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바이포, SBXG 지분 60% 78억원에 인수
포바이포(대표 윤준호)가 ‘SBXG(구, 샌드박스게이밍, 대표 정인모)’ 지분 60% 인수에 78억 원을 쓴 것으로 나타났다. 포바이포는 인수대금 78억 원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했다. 27일 포바이포는 공시를 통해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가 가진 SBXG 구주 1,950주를 15억 6천만 원, 신주인수 840주를 63억 원에 샀다고 공시했다. 포바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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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정기주총 개최, 이승현 대표이사 재선임
한빛소프트는 2023년 3월24일 당사 컨퍼런스룸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이승현 대표이사를 재선임했다. 임기는 3년이다. 또한 이사·감사의 보수한도를 동결하고 지난해 재무제표를 승인했다. 이승현 대표이사는 주총 인사말을 통해 "올해 역시 녹록치 않은 기업환경이 예상되지만, 기존 라이브 게임 서비스의 수익을 극대화하면서 신작 출시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해...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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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서일구 실장, 블록체인 게임의 네가지 핵심요소를 논하다
위메이드 서일구 창의실장은 22일(수)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 2023에서 ‘게임의 블록체인 게임으로의 전환’을 주제로 강연을 했다. 2019년부터 위메이드 게임전략실에서 라이브 게임 퍼블리싱을 준비하며 콘텐츠와 서비스 전략 기획을 담당했던 서일구 실장은 블록체인 게임 분야에서의 위메이드의 입지와 더불어 현재 위믹스의 비전과 생태계를 전세계로 확...
게임뉴스 | 기자: 장다솔 | 작성시간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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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현국 대표, 그리고 '1보 전진'한 블록체인
1년 전, GDC 2022 당시 진행된 장현국 대표와의 인터뷰는 그리 크게 치러지지 않았다. 판데믹의 영향이 아직 남아있는 상태였기에 상대적으로 행사 참여가 위축되어 있던 상황인지라 한국에서 GDC를 방문한 이들이 적었던 탓도 있지만, 그가 업계에서 일으켜 온 센세이션을 생각해보면 꽤나 소박했다 해야 할까. 그리고 정확히 1년이 지난 지금, GDC 2023...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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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년 넥슨 노하우의 총집, '게임스케일'
2023년 GDC를 관통하는 키워드가 무엇이냐 묻는다면, 아마 이견의 여지가 없을 것이다. 챗 GPT가 만들어낸 뜨거운 영향력도 그렇지만,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성장해 이제 사람을 놀라게 할 만한 충분한 능력을 갖춘 AI를 어떤 형태로 활용할지, 그리고 실제로 어떻게 활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지를 말하는 자리는 비단 강연장 뿐만 아니...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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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470억 원 규모 자사주 소각 진행한다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장부가액 기준 총 47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한다고 공시를 통해 23일 밝혔다. NHN은 지난해 8월 2024년까지 3년간 발행주식 총수의 10%에 해당하는 자사주에 대한 특별 소각 추진 계획을 발표했으며, 같은 달 발행주식 총수의 4%에 해당하는 150만 717주, 장부가액 기준 748억 원에 달하는 자사주...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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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니케 덕분에 국제매출 상승"
중국 IT 기업 텐센트(회장 마화텅)가 2022년 매출액이 전년 대비 1% 하락한 5,545억 위안(약 105조 원)이라고 22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2,357억 위안(약 44조 원)으로 전년 대비 13% 하락했다. 텐센트 지난해 게임매출은 1,707억 위안(약 32조 원)이다. 중국 기준 국내 게임매출은 1,239억 위안(약 23조 원)으로 전년 대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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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사업보고서에 '블록체인' 뺐다
엔씨소프트가 최근 사업보고서에 NFT와 블록체인에 관한 부분을 뺀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022년 3월 공시된 엔씨소프트 사업보고서엔 NFT와 블록체인에 관한 소개가 기재되어 있다. 사업보고서 '시장환경 및 전략' 항목에서 엔씨 측은 "게임에 NFT,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준비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라며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이용자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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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현국 대표, 바뀌지 않은 신념
지난해 이맘때쯤, 위메이드의 장현국 대표는 GDC 2022의 연단에 올랐다. 그는 Mir4를 주제로 위메이드가 구축한 인터게임 이코노미와 토크노믹스의 구조에 대해 설명했으며, 어째서 자신이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신념을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 말했다. '신념' 지난 몇 년 간 수차례 보아 온 장현국 대표를 아마 가장 잘 설명하는 단어가 아닐까 싶다. 장현국...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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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16z, '이브 온라인' CCP게임즈에 4천만 달러 투자
펄어비스의 100% 자회사 CCP 게임즈가 a16z(Andreessen Horowitz)로부터 4천만 달러(약 522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를 통한 신작 타이틀 제작은 기존 및 이전에 공개된 프로젝트와는 별개로 진행된다. a16z가 투자한 게임은 이브 유니버스를 바탕으로 한 AAA급 Web3 작품이다. '이브 온라인' 개발사 CCP 게임즈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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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마블2, 게임 보상 기반의 웹3+메타버스 생태계 구축"
넷마블이 올해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준비하는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는 전작 모두의마블을 계승하면서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를 게임 내에 구현하는 작품이다. 지난 3월 8일에는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된 실제 도시의 전경과 랜드마크를 비롯해 건물을 올리고 부동산을 거래하는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또한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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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플레이, 'PC'에서는 어떨까?
GDC 2023에서, 구글은 기업의 이름만큼이나 육중한 무게감을 보였다. GDC는 매우 많은 개발자들의 세션이 진행되기에 하나의 트랙에서도 시간마다 다른 개발사의 연사들이 오르는게 일반적인데, 그 중에서도 하나의 트랙을 아예 구글의 강연으로만 꽉 채워둘 정도였다. 이와 별개로, 구글은 세션장 외부에도 구글플레이 PC버전을 시연하는 무대를 꾸려 놓기도 했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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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넥슨게임즈 목표주가 37% 상향"
다올투자증권 김하정 연구원은 "또다시 외자판호가 발급된 것은 뒤집힌 판에 굳히기"라며 "최근 부진했던 게임주 주가는 중국 외자판호가 발급되지 않는 점에 대한 실망감이 반영되었다고 판단하므로 현재 게임 섹터의 투자 매력도는 매우 높다"라고 평가했다. 관련해 중국 당국은 지난해 말에도 우리게임 7종에 외자판호를 발급한 바 있다. 김하정 연구원은 "이번에도 받...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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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ALTF42 등 인디 게임 6종 퍼블리싱 계약 체결
그라비티가 PC 및 콘솔 타이틀 6종과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그라비티는 펌킴 'ALTF42', 페퍼스톤즈 'Wetory', 플레이 메피스토왈츠 '심연의 작은 존재들', '하루와 이상한 세계', 외계인납치작전 '피그로맨스', 두시소프트 '파이널 나이트'를 글로벌 시장에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각 게임의 성공적...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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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 지원 MOU 체결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아름다운재단(이사장 한찬희), 국립재활원(원장 강윤규),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강인학)와 함께 관련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16일 진행된 협약식을 통해 4개사는 각 기관별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원자 모집, 맞춤형 게임 보조기기 지원 및 설치, 향후 기기 사용법 및 관리방안 교육 등...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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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양회에서 나온 제안, 게임산업에 청신호"
중국 정부가 자국 내 게임산업이 지난해 처음 역성장한 것을 우려하며 규제를 개선할 거란 의견이 제시됐다. 미래에셋증권은 중국 규제 개선이 이뤄지면 우리 게임사 중 카카오게임즈가 큰 수혜를 볼 거로 전망했다. 지난 13일 중국 최대 정치 행사 양회가 종료됐다. 양회는 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를 뜻한다. 이번 양회에서 중국 게임 시장 둔화에 대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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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안타증권 "넷마블, 판호 덕에 커지는 기대감"
유안타증권은 넷마블이 올해 하반기 턴어라운드(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라 전망하며 목표주가를 82,000원으로 설정했다. 16일 현재 넷마블 1주는 57,400원 수준이다. 유안타증권 이창영 연구원은 "넷마블 게임 4종(A3, 샵타이탄, 제2의나라, 신석기시대)이 지난해 말 중국 판호 획득, 2023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이고, 이중 '제2...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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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이주환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
컴투스가 이주환, 송재준 각자대표이사에서 이주환 단독 대표이사 체제로 전환한다. 컴투스는 금일(15일), 송재준 대표이사의 사내이사 임기가 다가오는 3월 30일에 만료됨에 따라, 기존의 체제에서 이주환 단독 대표이사 체재로 전환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후 송재준 대표이사는 컴투스의 글로벌 최고 투자 책임자(GCIO)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컴투스는 회사 경...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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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호사 시험 상위 10%", 오픈AI 'GPT-4' 공개
이미지 보고 원하는 결과를 내놓고 어려운 시험도 최상위 수준으로 풀어내는 GPT-4가 공개됐다. 오픈AI는 현지 시각으로 14일 대규모 언어 모델 GPT-4를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일부 지사를 통해 먼저 공개 소식이 공개된 바 있는 GPT-4는 현재 챗GPT에 적용되어 있는 GPT-3.5의 다음 모델로 다양한 버그를 해결하고 이론적 기반을 개선해 선보인...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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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게임 서버 개발 전문 교육 무료로 제공한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게임 업계의 서버 개발자 육성을 위한 무료 교육을 제공하는 ‘컴투스 서버 캠퍼스’ 1기를 모집한다. ‘컴투스 서버 캠퍼스’는 컴투스가 최근 3기까지 진행한 ‘컴투스 QA 캠퍼스’에 이은 또 하나의 전문 인력 교육 프로그램으로, 서버 개발자 커리어를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됐다. 캠퍼스 참가자들은 컴투스의 개발 및 교육...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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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형 아이템 법제화, 2024년 3월 14일 시행
정부가 14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 국무회의를 통해 국회에서 넘어온 확률형 아이템 관련 법안을 의결하고 공포했다. 조용만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은 국무회의 브리핑 자리에서 "일부 게임사는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정보를 자율적으로 공개하고 있지만 실효성이 낮아 게임 내 확률형 아이템들이 사행성을 유도하고 확률 조작 등으로 문제가 되는 상황이다"라며 "이에 게임 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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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리포트] 타이베이 게임쇼 관람객 30만 명 돌파, 활기 찾은 대만 게임계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대만 최대의 게임쇼, 타이베이 게임쇼가 2월 2일부터 5일부터 난강 전시센터에...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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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수익, 작년보다 10% 감소했다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지난 한 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을 분석한 '2022년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1년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2019년 팬데믹 이전보다 연간 소비자 지출이 45% 증가한 58억 달러에 달할 정도로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진입한 이후 수익 면에서 성과가 가장 좋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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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글로벌 출시 나흘간 50억 원 매출 달성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RPG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이후 나흘간 50억 원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 시각 기준으로 지난 9일 오후 3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니클'은 출시 후 4일 연속 매출과 이용자 상승을 기록하며 글로벌 장기 흥행의 기대감을 높였다. 실제로 '크로니클'은 지난 주말 태국 애플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를...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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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포션게임즈, 방치형 RPG '에오스 인피니티' 퍼블리싱 계약 체결
블루포션게임즈(정 재목 대표)는 자체 IP로 개발된, 플랜제이(양 정완 대표)의 방치형 액션 RPG "에오스 인피니티"에 대한 투자 및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랜제이는 주요 게임 기업에서 15년 이상의 개발 및 서비스 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베테랑들이 의기투합해서 설립한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블루포션게임즈에서는 플랜제이의 개발력과 잠...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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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동향] 도타2 중국/동남아 프로게이머 줄줄이 징계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났던 중요한 소식들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다양한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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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스토어, 무료 게임 295만원어치 제공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2022년 성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10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전체 PC 사용자는 2억 3,000만 명 이상으로 2021년 1억 9,400만 명에서 18.5%에 달하는 3,600만 명이 늘어났다. 에픽의 크로스 플랫폼 계정 수는 약 7억 2,500만 개이며, 일간 활성 사용...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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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시티, 상아장학재단 설립 "게임 인재 양성"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설립한 재단법인 상아장학재단을 통해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상아장학재단은 게임 및 IT 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 인재를 지원하여 게임 산업의 혁신에 기여하고 사회적 소외 계층에 대한 지원을 위해 올해 초 설립되었으며, 조이시티는 매년 상아장학재단을 통해 선발된 장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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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스레이드' 베스파, 공개 M&A 시장에 올라
'킹스레이드'의 베스파가 결국 공개 M&A 시장에 올라갔다. 9일 베스파 매각주간사 도원회계법인은 3월 22일까지 인수의향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도원회계법인은 3월 23일부터 4월 5일까지 예비실사를 거친 뒤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다. 베스파는 지난해 8월 경영난을 이유로 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회생절차 개시결정을 받았다. 베스파의 2022년 매출액은 전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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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션' 티쓰리, 영업이익 40% 증가한 128억원
'오디션' 개발사 티쓰리 엔터테인먼트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 128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40.4% 상승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62억 원으로 전년대비 10.9% 상승하였고, 당기순이익 120억 원으로 전년대비 18.5% 늘었다. 티쓰리는 지난해 11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게임개발사로서 리듬댄스 장르의 오디션을 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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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크리에이터즈, 누적수익 1억원 4명 배출
넥슨이 운영하는 후원 시스템으로 1억 원 이상 수익을 거둔 크리에이터가 4명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8월 '히트2' 출시에 맞춰 시작된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을 플레이하는 크리에이터와 이용자를 연결하는 서비스다. '히트2'에서 약 7개월간 베타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253명의 크리에이터가 등록돼 활동하며 총 7,500여 개의 영상 콘텐츠를 발행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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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몽어스, 모바일 다운로드 5억 건 돌파"
data.ai(구 앱애니)가 '어몽어스' 모바일 버전이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5억 건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미국의 인디 게임 회사 이너슬로스(InnerSloth)에서 개발한 마피아 게임 형태의 사회적 추론 게임 앱이다. 2018년 6월 모바일 버전으로 먼저 출시되며 이후 쉬운 조작감과 몰입감, 그리고 여럿이서 함께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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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게' 그렉 스트리트, 라이엇게임즈 떠나
'유령게(Ghostcrawler)'로 알려진 그렉 스트리트(Greg Street)가 라이엇게임즈에서 떠났다고 개인 SNS를 통해 8일(현지 시각) 밝혔다. 그는 블리자드에서 근무하던 시절 수석 시스템 디자이너로 일했다. 당시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밸런스 패치로 와우저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그렉 스트리트는 2013년 11월 블리자드를 떠나 라이엇게임즈로 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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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지역 대상,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접수 시작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부산 지역 게임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창의적인 인디 게임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22일까지 부산지역 게임사를 대상으로2023년 부스타(Bu:Star)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공모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올인원패키지 ▲상용화 ▲프로토타입 3개 분야의 우수한 게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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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자체등급분류 재개 "인디게임 서비스 강화"
스마일게이트 홀딩스가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다시 획득했다. 지난해 12월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스마일게이트 홀딩스에 통합되면서 자격을 철회한 뒤 2개월 만이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법인 합병으로 자체등급분류를 하지 못한 두 달 동안에도 인디게임 개발사의 행정 심의를 지원해왔다"며, "신속하게 자격을 재취득 함으로써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개발에만 전념할...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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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윈도우12'? MS, 참여자 프로그램 재정비
마이크로소프트(MS)가 베타 체험 프로그램인 인사이더 프로그램을 재정비하며 새 채널에서 새로운 플랫폼 기반이 될 실험 빌드를 테스트한다. MS는 현지 시각으로 6일 인사이더 프로그램 9주년을 자축하며 인사이더 채널의 개편을 예고했다. MS는 인사이더 개발 채널이 새로운 장기적 기능 경험 및 시험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새로운 카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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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개발사 너바나나와 퍼블리싱 파트너십 체결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게임 개발사 너바나나(대표 김남석)와 글로벌 퍼블리싱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크래프톤은 지난 1월 사내 소통 프로그램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에서 퍼블리싱 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 개발사 지분 투자를 통한 세컨드 파티(Second Party) 퍼블리싱 기회를 늘려간다고 발표했고, 이번 파트너십 체결이 첫 번째 사례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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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미디어' 작년 영업이익 141억, 전년대비 15.3% 증가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는 7일 공시를 통해 전년대비 15.3% 증가한 연결 영업이익 141억 2천만 원의 온기 실적을 발표했다. 대원미디어의 2022년 온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3035억 4천만 원으로 전년대비 1.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41억 2천만 원으로 전년대비 15.3%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77억 8천만 원으로 전년대비 감소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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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5기' 참여 개발사 모집한다
구글플레이가 창구 프로그램 5기 개발사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각각 앞자(창+구)를 따온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과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함께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모바일 앱·게임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에는 작년보다 참여 기업 20개사가 추가되어 총 100개 개발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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