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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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트: 드리프트' '발로란트' e스포츠 전문종목으로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가 e스포츠 전문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20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2023년 e스포츠 종목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기존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피파온라인4'은 전문종목 갱신이 이루어졌다. 넥슨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급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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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덕 의원, '게임위 회의록 공개법' 대표발의
김윤덕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게임물관리위원회가 회의록을 10일 이내에 공개하도록 하는 게임산업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현재 게임위 회의록은 정보공개청구를 해야 확인할 수 있다. 김윤덕 의원안은 애초에 게임위가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개선했다. 20일 김윤덕 의원은 "게임위는 선정성, 폭력성, 사행성 심의에 따라 등급분류 업무를 해오고 있으나, 심사에 기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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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사위 통과한 확률형 아이템, 본회의 의결만 남아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위원장 김도읍)를 통과했다. 이제 국회 본회의 의결만 남았다. 법사위가 전체회의 때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를 다룬 게임산업법 개정안을 지난 16일 의결했다. 개정안은 법사위 수정가결 목록에 포함됐다. 법사위가 문체위에서 넘어온 개정안을 체계나 형식, 일부 자구를 수정한 경우에 해당한다. 개정안 취지를 훼손하지 않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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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샌드박스 "30만 명 방문한 케이버스, 올해 더 키운다"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의 선두에 선 더 샌드박스가 금일(17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파트너 데이를 개최하고 올해의 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복셀 캐릭터로 대표되는 더 샌드박스는 지금까지 자체 게임메이커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수많은 게임을 선보이며, 지금에 이르렀다. 작년 12월에는 여기서 더 나아가 자체 메타버스인 케이버스(K-Verse) 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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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코리아, 신임 대표로 '로버트 J 리' 선임
지난 7월, 4년 간 전동진 前 지사장 퇴임 이후 공석으로 남아 있었던 블리자드 코리아의 대표로 '로버트 J 리'가 선임되었다. '로버트 J 리' 신임 대표는 'UC Irvine'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국내외 다양한 기업에서 활약해온 인물로, 삼성전자의 글로벌 사업본부장, 아마존 ADS 코리아 이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했던 바 있다. 그는 지난해 11월...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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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퍼플월렛' 상표권 등록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퍼플월렛'이란 새로운 브랜드 상표권을 출원했다. 월렛(wallet)의 사전적인 의미는 '지갑'이다. 다만, 최근에는 개인의 가상자산 보관함이란 뜻으로도 자주 쓰인다. 퍼플(purple)은 엔씨소프트가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자사 모바일 게임 앱플레이어다. 위메이드가 위믹스월렛, 넷마블이 마브렉스 월렛, 카카오게임즈가 보라 월렛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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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믹스, 코인원 재상장... 원화 거래지원
국내 가상자산 주요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위믹스(WEMIX) 거래기능을 다시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코인원은 가상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닥사) 구성원이기도 하다. 앞서 위믹스는 2022년 12월 8일 유통량 위반, 정보 제공 및 신뢰 훼손 등 문제로 코인원을 비롯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거래지원이 종료됐다. 현재 위믹...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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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동향] 건물 잔해 속 튀르키예 프로게이머, 끝내 사망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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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하루 평균 5600만명 이상 즐겼다
로블록스(Roblox)가 2022년 한 해의 로블록스 플랫폼 통계를 분석해 로블록스 커뮤니티의 주목할 만한 데이터와 트렌드를 10일 발표했다. ■ 평균 글로벌 일간활성사용자수 5,600만 명 돌파... 13세 이상 사용자가 절반 이상 차지 2022년 한 해 동안 로블록스 커뮤니티의 평균 글로벌 일간활성사용자수는 전년 대비 23% 증가한 5,600만 명을 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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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넥슨블록' 설립
넥슨이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넥슨블록(Nexon Block Corporation)'을 설립한 것으로 10일 확인됐다. 넥슨블록 대표는 넥슨코리아 블록체인 사업 총괄인 강대현 COO다.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가 넥슨블록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신지환 넥슨지티 전 대표, 황선영 메이플스토리 전 디렉터도 넥슨블록에 합류해 있다. 넥슨블록 강대현 대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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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수료식 및 작품 전시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7기 수료식을 지난 6일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진행하고, 수료생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작품을 공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약 8개월간 실제 게임개발 실무 교육을 제공하는 넷마블문화재단...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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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 4분기 실적발표, 'XPLA'생태계 확장 준비
일 시: 2023년 2월 10일(수) 10:30 참 석: 컴투스홀딩스 이용국 대표이사, 컴투스 송재준 대표, 정철호 재무관리실장, 김동수 IR실장 및 각 사업부문 실장 발표내용: 컴투스홀딩스 2022년 실적 발표 ■ 컴투스홀딩스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 연간 실적 요약 - 4분기 영업수익 392억 원(전기 +21.8%, 전년 +15.3%)...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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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2종의 '천억 게임' 기대, 컴투스 2022 4분기 실적
일 시: 2023년 2월 10일(수) 09:00 참 석: 송재준, 이재환 대표 등 컴투스 주요 경영진 발표내용: 컴투스 2022년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컴투스 2022년 4분기 및 연간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연간 매출 7,174억원(+28.4%), 연간 영업이익 -166억원(적자전환), 당기순이익 -94억원(적자전환 ㄴ서머...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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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튀르키예 지진 구호 성금 10만 달러 기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지역 사회를 지원하기 위해 미화 10만 달러를 기부한다. 이번 기부금은 현지 구호단체 아나톨리아민중평화토대(AHBAP)에 전달돼 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구호 물품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성금 전달은 이스탄불 소재 크래프톤 현지 사무소를 통해 진행하며, 세부적인 시기와 방법은 구호단체와의 협의를...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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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AI한테 '아무거나' 물어선 살아남을 수 없다
사업적인 전략이 뛰어난 오픈AI의 CEO 샘 알트란이 개발 영역에 있던 대화형 AI를 일반에 공개한 뒤로 AI는 다시 한 번 전 세계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딥마인드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대국이 AI의 가능성을 흥미 섞어 지켜봤다면 챗 GPT와의 대화는 AI의 (어쩌면 그다지 멀지 않은)미래를 살짝 점쳐볼 수 있게 만들었다. 이런 관심과 함께 아래...
칼럼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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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83억 원 매출 넥슨, 49%↑로 역대 4분기 최대
넥슨이 2022년 4분기, 연간 기준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넥슨은 9일 2022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4분기 매출은 811억 엔(한화 7,783 억 원, 넥슨 발표-기준환율), 2022년 전체 매출은 3,537억 엔(한화 3조 3,946억 원)을 기록했다. 엔화 기준으로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49%, 2022년 매출은 29%...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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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VR '다크스워드', 중국 문 열고 정식 출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를 중국에서 출시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로카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로, ‘블레이드2’ PD로 잘 알려진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전문 인재들이 첫 번째 VR 게임 타이틀인 ‘다크스워드’를 선보였다. ‘다크스워드’는 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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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6일 개최 지스타2023, 참가사 선모집 진행
지스타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오는 2월 14일(화)부터 3월 16일(목)까지 약 한 달간 ‘지스타 2023’의 참가사 '슈퍼얼리버드'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당초 '슈퍼얼리버드'는 다음 해의 참가를 지스타 현장에서 진행하는 '현장접수'의 홍보를 위하여 한시적으로 도입되었으나, ‘지스타 2022’의 현장 안전 관리 이슈로 인하여 '현장접수'가 미진행...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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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몬트리올 공개, '눈마새' 게임 제작 나서
크래프톤이 앞서 실적발표를 통해 공개한 캐나다 몬트리올 게임 스튜디오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크래프톤 몬트리올 스튜디오(KRAFTON Montréal Studio)는 세계적인 게임 프랜차이즈에서 20년 이상 개발 리더로서 경험을 쌓은 패트릭 메테(Patrik Méthé) 대표가 이끌게 된다. 패트릭 메테 대표와 함께할 주요 리더로 브누아 프래피어(Ben...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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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육군 "감사원 지적받은 게임방, 개선해 운영"
육군(참모총장 박정환 대장)이 게임방을 계속 운영하기 위해 용도변경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육군은 장병 편익 제공 및 복지 증진을 위해 민간업체로 하여금 게임기를 설치해 운영했다. 김영배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방위원회)이 육군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게임방이란 민간업자가 육군 허락을 받아 운영하는 시설이다. 그동안 병영생활관 837곳,...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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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APAC 지역 가장 성공적인 게임앱 선정
센서타워가 2022년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가장 성공을 거둔 게임 4종을 선정해 8일 발표했다. 센서타워는 모바일 데이터 분석 업체다. 센서타워가 제공하는 성과 지표는 신뢰받아 외신 블룸버그, 로이터, 뉴욕타임즈 등이 인용한다. 센서타워가 꼽은 게임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승리의 여신: 니케, 히어로즈 테일즈, 대항해시대 오리진이다. 넥슨이 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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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2022년 매출액, 11.4% 상승한 2.5조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지난해 전년 대비 11.4% 상승한 매출 2.5조 원을 달성했다. 8일 엔씨소프트 잠정공시에 따르면 회사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4% 상승한 2.5조 원, 영업이익은 49% 상승한 5,590억 원, 당기순이익은 14.4% 상승한 4,525억 원이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 마케팅비 효율화 덕을 봤다. 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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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택진 대표, 배당금으로 175억원 받는다
엔씨소프트 김택진 대표가 배당금으로 175억 원을 수령할 전망이다. 8일 엔씨소프트는 1주당 배당금을 6,680원으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배당 결정은 3월 29일 주주총회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시가배당율은 1.5%이다. 엔씨소프트 최대주주 김택진 대표가 소유한 주식은 2,628,000주다. 단순 계산으로 김택진 대표는 175억 5,504만 원을 받게 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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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최대 매출 위메이드플레이, 영업이익은 91%↓
위메이드플레이가 매출 1340억 원, 영업이익 7.5억 원, 당기순이익 9천 만 원을 기록한 2022년 실적을 발표했다. 2022년 실적은 전년 대비해 27% 증가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나 마케팅 및 운영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1%, 99% 감소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회사 측은 전년 대비 감소한 이익 부문에 대해 애니팡 IP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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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확률 공개, 시스템 체계화... 근데 '스팀'은요?
1월 마지막 문체위 법안심사소위. 확률형 아이템의 법적 규제안이 주요 논의 안건인 소위에 스팀이 언급됐다. 여야 할 것 없이 확률 공개라는 목적을 두고 숨 가쁘게 달렸지만, 확률 공개와 큰 연관이 없어보이는 스팀은 분명 잠시 숨을 가다듬고 제대로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다. 확률형 아이템의 정보를 공개하는 발의안 내용은 게임법 제33조, 게임물의 ‘표시 의무...
칼럼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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룽투코리아, 2022년 영업이익 39% 줄어든 140억원
'블레스 이터널', '태왕: 가람의 길', '용의 기원' 등을 서비스하는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가 2022년 순이익이 전년 대비 197.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룽투코리아 공시에 따르면 2022년 매출액은 25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1.9%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40억 원 손실로, 전년보다 낙폭이 커졌다. 당기순이익은 258억...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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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자사주 매입 후 소각한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자사주를 매입한 뒤에 소각할 계획이라고 7일 공시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잉여현금흐름'에서 투자 금액을 뺀 뒤 남는 돈 40% 내에서 자사주를 매입해 소각할 예정이다.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방법이다. 크래프톤 7일 종가는 전 거래일 대비 0.89% 오른 180,600원이다. 2021년 11월 17일 최고가 대비 68.8% 감소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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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생성형 AI, 유저에게 다양한 경험 줄 것으로 기대"
챗GPT(ChatGPT)로 대표되는 생성형 AI가 주목받는 가운데, 넥슨이 "더 다양한 컨텐츠를 유저에게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끼고 있다"라고 7일 밝혔다. 챗GPT는 미국 스타트업 오픈AI(Open AI)가 선보인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다. 2022년 11월 30일 서비스 첫날 이용자 100만 돌파, 한 달 후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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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챗GPT 혁신적인 기술, 게임에 도움 될 것"
넷마블이 최근 화제인 '챗GPT(ChatGPT)'에 대해 아이폰 출현 만큼의 혁신으로 평가하며, 게임 분야에 특화된 챗GPT 제작을 검토 중이다. 챗GPT는 미국 스타트업 오픈AI(Open AI)가 선보인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다. 2022년 11월 30일 서비스 첫날 이용자 100만 돌파, 한 달 후 1,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다. 챗GPT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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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동향] 갤럭시 언팩 홍보 영상에 출연한 '페이커'
인벤이 지난주 e스포츠 업계에 일어난 중요한 소식을 모아 볼 수 있는 코너를 연재합니다. 국내와 해외에서 있었던 e스포츠 업계 전반의 소식뿐만 아니라, 국내 e스포츠 관련 행사 및 정책, 팬 커뮤니티를 달군 이슈들, 각 게임단의 소식 등 여러 정보와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주에 진행될 예정인 국내 e스포츠 대회 일정도 함께 알려 드립니다....
기획기사 | 기자: 박범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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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과 '접근성을 위한 노력'
최근 한 시각장애인이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된 '갓 오브 워 라그라로크(God of War Ragnarök)'를 플레이해 화제를 모았다. 게임에 탑재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접근성 기능을 활용해 게임을 즐겼던 것으로, 게임 내 많은 작업이 자동화되고 버튼 입력이 단순해져 정확한 조작을 하지 않아도 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처럼 웹, 모바일 등...
기획기사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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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회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 조직위 출범... 준비 본격화
한국게임화연구원은 2일 ‘제3회 국제 게임화 컨퍼런스 – 게이미피케이션 토크(Gamification Talks)’ 준비를 위한 2023년 조직위원회를 출범하고 컨퍼런스 준비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 토크’는 게이미피케이션 전문 연구원인 한국게임화연구원이 주최하고, 국내 유일의 게이미피케이션 전문 매체인 게임화저널 주관으로, 2021년 및 20...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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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게임즈, 300명 채용 통해 개발역량 강화 나서
넥슨게임즈가 올 한 해 300명 규모의 채용을 진행해 개발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넥슨게임즈는 지난해 3월 31일 통합법인으로 출범한 이후 넥슨컴퍼니의 인턴십 프로그램인 '넥토리얼'을 통해 1,000여 명 규모의 개발 스튜디오로 꾸려졌으며, 설립 이후 넥슨게임즈는 '퍼스트 디센던트'와 '베일드 익스퍼트', '갓썸: 클래시 오브 갓'을 발표했으며, '...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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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옥배 PD, EBS 다큐 '게임의 법칙' 제작
전옥배 PD가 제작한 다큐멘터리 '게임의 법칙'이 EBS를 통해 방영된다. 게임의 법칙은 2부작으로 1부 '우리 아이 게임 통제력의 비밀', 2부 '어른이들의 게임 이야기'로 구성된다. 1부는 지난 1월 28일(토) 방영되어 EBS를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2부는 2월 4일(토) 방영 예정이다. 이승용 작가와 김미수 작가가 제작에 참여했다. 1부에서 전...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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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우게임즈, '영웅전설' 2기 IP 취득... 개발 돌입
국내 개발사 파우게임즈가 니혼팔콤의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에 대한 IP 계약을 체결했다. '영웅전설 가가브 트릴로지'는 팔콤의 영웅전설 시리즈 중 2기에 해당하는 '영웅전설 III 하얀마녀', '영웅전설 IV 주홍물방울', '영웅전설 V 바다의 함가' 세 작품을 묶어 이르는 말로 '가가브'대륙을 무대로 하는 작품을 뜻한다. 영웅전설 시리즈는 일본 내는...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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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금태 대표 '스튜디오비사이드', 대규모 투자 유치
스튜디오비사이드 (대표 류금태, STUDIOBSIDE)는 신규 게임인 [프로젝트 스타] 개발을 위해 대성창업투자, 기업은행을 포함한 투자사들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했다. 해당 투자사들은 모바일 서브컬쳐 게임인 카운터사이드의 성공적인 개발 및 서비스를 통해 증명된 개발력과 신작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으며, 스튜디오비사이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신작...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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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 법제화 억제기 밀었다, 막타 도와달라"
30일 확률형 아이템 법제화가 첫 관문을 통과한 가운데, 여야 의원들이 소감을 내놓고 있다. 여당 국민의힘 이용호 의원은 "국회 본회의도 신속하게 통과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는 한편, 향후 게임 이용자의 권리 보장이 제대로 실행되는지까지도 지속적으로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게이머 여러분의 목소리로 게임 이용자의 권리 강화와 공정한 게임 환경 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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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스타트업 게임사, 타이베이 게임쇼 나선다
오는 2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진행되는 '타이베이 게임쇼'에 5개 국내 스타트업 게임사가 공동관을 꾸린다. 1월 30일, 한국게임산업협회는 타이베이 게임쇼에서 각 지역 글로벌 게임 허브 센터의 추천을 받은 스타트업 게임사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5개사가 참여하는 공동관을 운영할 예정이라 밝혔다. ‘Startup with NC K-GAMES Pavili...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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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시티 2022년 매출액 1643억원, 18% 감소
조이시티가 2022년 매출액이 1,643억 원이라고 27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18% 줄어들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5% 감소한 75억 원이다. 이번 조이시티 공시는 잠정실적으로, 감사 결과에 따라 일부 수정이 있을 수 있다. 지난해 4분기 조이시티 매출액은 395억 원으로 전기 대비 9.8% 줄었다. 영업이익은 22억 원으로 전기 대비 3.3%...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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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태경 의원, 게임산업법 전부개정안 27일 대표발의
하태경 의원이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서 사행성 게임을 완전히 분리하는 전부개정안을 27일 발의했다. 대통령선거 당시 게임특별위원장으로서 발표한 게임 공약까지 모두 반영됐다. 하태경안은 게임물 사행성 확인 권한을 경찰에 넘겼다. 현재는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도박 범죄를 판단 및 관리한다. 하 의원은 "그러다 보니 사전 검열이나 전수 조사식 규제로 계속...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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