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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하나금융그룹 협업..."게임과 금융 아우른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하나금융그룹과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새로운 금융 경험 창출과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MZ세대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으로, 양사는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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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신규 CI 공개..."K 프리미엄 가치 높이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K-콘텐츠산업 혁신성장 선도 의지를 반영한 새로운 CI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콘진원의 신규 CI 디자인은 K-콘텐츠 진흥 기관임을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기존 CI에 케이(이하 K)를 형상화한 엠블럼을 추가하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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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게임 예산안 전년 대비 5.7% 증액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게임유통 지원 사업을 확대한다. 문체부는 전년 대비 50억 원 증액한 133억 원을 게임유통 지원 사업 금액으로 편성했다. 관련 금액은 국회를 통과한 뒤에 확정될 예정이다. 4일 문체부 관계자는 "중소 게임기업의 해외 진출을 뒷받침하는 게임유통 지원 사업을 크게 확대한다"라며 "아울러 게임기획 지원과 게임 상용화 제작 지원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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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인재원 3기, 졸업생 45% 조기 취업 및 창업 이뤄
게임인재원이 판교 메타버스허브에서 3기 졸업식을 31일 개최했다. 3기 졸업생은 51명으로 45%인 23명이 조기 취업 및 창업을 이뤄냈다. 게임인재원은 2019년 8월 개원해 올해 운영 5년째를 맞이한다. 게임산업계가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이 목표다. 게임인재원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실습 중심의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기업 연계 인턴십 프로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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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크 오리진', 중국 외자판호 받았다
그라비티의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중문명 仙境传说:爱如初见)'이 중국 판호를 발급받았다고 31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원작인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스토리, 지역, 캐릭터 육성, 주요 콘텐츠 등 핵심 요소를 그대로 재현했으며 그래픽, BGM 등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타이틀이다.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IP 활용 타이틀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의 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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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보노보노' IP 활용 모바일 게임 개발 계약 체결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자회사 (주)게임온과 함께 일본의 애니메이션 제작사 '에이켄(EIKEN Co.,Ltd.)'과 TV 애니메이션 '보노보노'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1986년부터 현재까지 연재되고 있는 '보노보노'는 누적 발행 950만 부를 넘은 이가라시 미키오의 인기 만화를 원...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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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2023년 8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7월 하반기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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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포션게임즈, NH투자증권과 대표주관사 계약 체결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는 코스닥 상장을 위한 대표주관사 계약을 NH투자증권(사장 정영채)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블루포션게임즈는 대표주관사 계약 이후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하여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 블루포션게임즈는 2018년 10월 법인이 설립되었으며, PC MMORPG '에오스'를 중국, 북미, 유럽 등에...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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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IM, 아쿠아트리와 MMORPG '프로젝트A' 퍼블리싱 계약 체결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30일, 하이브와 함께 아쿠아트리(대표 박범진)에 총 300억 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고 MMORPG '프로젝트A(가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브IM과 하이브, 아쿠아트리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게임 시장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협력을 통한 동반 성장을 다짐했다. 특히, 하이브IM은 아쿠아트리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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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확장 드래곤플라이, 4년 만에 지스타 찾는다
드래곤플라이가 게임 사업 확장을 위해 G-STAR(지스타) B2B관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스타는 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다. '스페셜포스' IP로 유명한 드래곤플라이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공식적으로 지스타 참가를 결정했다. 마지막으로 참가했던 지난 2019년 지스타에서 VR(가상현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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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노조, "처우미지급/징계해고, 책임 있게 나서야"
화섬식품노조 수도권지부 웹젠지회(웹젠 노조)는 29일 성명을 통해 웹젠 경영진의 노조 탄압 중단과 문제 해결을 위한 책임있는 행동을 촉구했다. 웹젠 노조는 29일 자료를 통해 지회장의 연봉 상향과 인센티브 지급을 거부하고 부당해고가 인정되어 원직 복직이 판정된 수석부지회장의 복직을 미루고 있다고 주장했다. 웹젠 노조는 "사측이 지회장의 연봉 상향과 인센티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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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부터 경험자까지 누구나, '충북게임잼' 참가자 모집
충북글로벌게임센터와 한국인디게임협회가 진행하는 공동 프로젝트 충북게임잼 2차가 오는 9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2박 3일 동안 오창 제이원 호텔에서 진행된다. 이번 충북게임잼 2차는 9월 11일(월)까지 전국권을 대상으로 총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한국인디게임협회가 공식으로 운영하는 ‘인디플’ 카페에서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거나, 개발 경험이...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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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AI센터, 네이버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 활용한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센터장 한우진)는 어제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와 ‘하이퍼클로바X 활용 협력사업 진행’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8일 (금) 밝혔다. 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AI센터 한우진 센터장과 한대웅 실장,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 배주환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일게이트 AI센터의 다양한 서비스에 네이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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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리스크 전문가 김해마중 변호사 영입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기업 리스크, 조세 전문가인 김해마중 변호사를 전무로 영입했다. 17일 엔씨는 김해마중 변호사를 전무로 신규 선임하고 CGRO(Chief Global Risk Officer / 글로벌 리스크 관리 책임자) 직책을 맡겼다고 밝혔다. 김해마중 변호사는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공정거래, 상법, 국제 세법 분야를 담당한 법조인이다. 글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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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글로벌 게임사업, '애프터 코로나' 영향 줄었다"
중국 IT 기업 텐센트가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게임사업에 있어 '애프터 코로나' 영향이 줄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를 말하는 '애프터 코로나'는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게임사업에는 부정적으로 읽혔다. 16일 텐센트 공시에 따르면 2023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 전기 대비 0.5% 감소한 1,492억 위안(약 27.2...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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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로프, 상반기 연결매출 174억 원, 별도기준 매출 104억 원
밸로프는, 지난 3월 일본 게임회사 ‘Gameon’의 자회사인 ‘GOP’를 인수하며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 밸로프가 기존 매출의 안정화를 기반으로 올해 2분기 매출 증가세에 청신호를 켰다. 14일 밸로프가 공시한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74% 증가한 174억 5천만원으로 영업이익 5억 3천만원, 반기순이익...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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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미디어, "스위치, 극장판 애니메이션 흥행으로 매출 증가"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는 금일(14일) 공시를 통해 전년동기대비 14.5% 증가한 연결 매출액 1727억 4천만 원의 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대원미디어의 공시에 따르면 2023년 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7억 4천만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4.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28억 8천만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1% 감소했으나, 당기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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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년 만에 오프라인 '언리얼 페스트', 전체 세션 공개
새롭게 단장한 ‘언리얼 페스트’의 전체 세션 내용이 공개됐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언리얼 페스트2023’의 전체 세션 및 상세 내용을 11일 공개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지난해까지 온라인으로만 개최됐던 언리얼 페스트(구 언리얼 서밋)는 올해 첫날인 8월 29일에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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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179억원 엠게임, 2분기 기준 최대치
엠게임)은 2023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9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 당기순이익 48억 원을 달성하며, 역대 2분기 매출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1일 발표했다. 2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5.1%, 당기순이익 22.4%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6.4% 소폭 하락했다. 2023년 상반기는 매출 385억원, 영업이익 79억원, 당기순이익 11...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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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펑크랜드', 창조공작소와 사운드 리소스 수급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사운드 콘텐츠 제작 기업 창조공작소(대표 신소헌)와 게임 제작에 필요한 사운드 리소스를 자사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PUNKLAND)’에 수급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창조공작소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100여 종의 게임 사운드 리소스를 펑크랜드 내 ‘리소스 마켓’에 공급한다. 이후 보유한 사운드 라이브러리 내 리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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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로프, 위메이드로부터 5억 원 투자 유치
주식회사 밸로프가 위메이드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8월 10일 밝혔다. 밸로프는 지난 2022년 4월 '위믹스코리아(구. 위메이드이노베이션)'과 2023년 3월 '네오위즈'로부터 투자 받은 데 이어, '위메이드'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밸로프는 공시를 통해 5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밸로프는 이번 ‘위메이드’ 투자가 자...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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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대학생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0기 모집
넷마블은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0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8월 21일 오후 3시까지 넷마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으며, 오는 8월 25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8월 28일 최종 합격...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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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인벤, ‘게임더하기’ 협력사 선정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인벤(inven)'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하는 '2023 게임더하기(게임더하기)' 사업의 글로벌 마케팅 협력사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인벤은 글로벌 미디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들의 필요에 맞춤화된 글로벌 콘텐츠 생산과 배포를 돕는 마케팅을 적극 지원한다. 한국...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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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영업이익 527억원 그라비티, YoY 138%↑
그라비티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9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3년 2분기 매출은 2,389억 원, 영업이익은 527억 원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전분기 및 전년 동분기와 비교했을 때 전분기 대비 매출은 44.8%, 영업이익은 21.7% 증가했으며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매출 147.5%, 영업이익 138.3% 증가하며 이전에 기록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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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2분기 적자전환, 'P의 거짓'으로 반등 기대
네오위즈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분기 매출액은 701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 증가했다. 2분기 영업손실은 49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적자전환했다. ‘브라운더스트2’ 출시, ‘킹덤: 전쟁의 불씨’ 3주년 이벤트 등 마케팅 비용 증가에 따른 결과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627% 증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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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NHN, '다키스트데이즈'외 신작 2종 연내 출시
일 시: 2023년 8월 10일(목) 09:00 참 석: 정우진 CEO, 안현식 CFO, 외 계열사 대표 3인(페이코, 커머스, 클라우드) 발표내용: NHN 2023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NHN 2023년 2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2분기 매출 5,514억 원(전기 +0.6%, 전년동기 +7.8%)...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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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펄어비스, "붉은사막 최신 플레이, 게임스컴에서 공개"
2분기 검은사막 매출은 일부 약세를 보였다. 국내에 먼저 선보인 아침의 나라를 글로벌에 선보이며 해외 유저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메타크리틱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한국 RPG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다만 해당 콘텐츠를 2분기 말에 출시함에 따라, 해당 실적은 3분기에 반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월초에 개최한 유저 행사를 기점으로 글로벌 전역에서 긍정적인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장기 흥행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는 상황이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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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토즈-위메이드 분쟁 끝, '미르' IP 라이선스 계약
액토즈소프트와 위메이드는 9일 액토즈소프트와 위메이드의 자회사 전기아이피가 '미르의 전설 2, 3'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액토즈소프트는 중국(홍콩, 마카오, 대만 제외) 지역에서 '미르의 전설' 게임 및 IP 관련 개발권, 운영권, 개편권, 수권 권리 및 단속권 등 라이선스 사업 독점권을 가지게 된다. 계약 기간은 5년으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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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크래프톤, "출시 7년차 펍지, 지속적인 성과 창출 中"
일 시: 2023년 8월 9일(수) 16:00 참 석: 배동근 CFO 발표내용: 크래프톤 2023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크래프톤 2023년 2분기 실적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2분기 매출 3,871억 원(전기 -28.2%, 전년 -8.6%) ㄴ계절적 비수기 영향과 주요 콘텐츠들의 하반기 출시 집중으로 인해 매출 안정화 -...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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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Q2 영업이익 2,640억원, YoY 22% 증가
넥슨이 9일 2023년 자사의 2023년 2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넥슨은 엔화 기준 원화 환산 매출 9,028억 원, 영업이익 2,640억 원, 순이익 2,346억 원을 기록했다. 넥슨은 전분기 대비 2분기 매출 23.9%, 영업이익 50.9%, 순이익은 53.5% 감소한 수치를 받았다. 하지만 2023년 1분기가 매출 1조 1,920억 원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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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엔씨 "'아이온2', 새로운 기준이 될 게임"
일 시: 2023년 8월 9일(수) 09:00 참 석: 홍원준 CFO, 이장욱 실장 발표내용: 엔씨소프트 2023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엔씨소프트 2023년 2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2분기 매출 4,402억 원(전기 -8%, 전년 -30%) ㄴ 모바일 게임 매출 감소 등으로 한국 매출은 전분기 대...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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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브인디-페치카,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 캠페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독립운동가 ‘페치카‘ 최재형 선생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한 인디 게임 ‘페치카’ (개발사 자라나는씨앗, 대표 김효택),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협력해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인디 게임 ‘페치카’는 20세기 초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배경으로 혼란의 시대를...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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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감소 더블유게임즈, 영업이익 503억원으로 증가
더블유게임즈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439억 원, 영업이익 503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3.8%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이 20.3%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35%로, 전년 동기 대비 7%P 늘어났다. 더블유게임즈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기존 게임 매출이 하향 안정화되는 가운데 인건비와 마케팅비를 비롯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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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일매출 9억 원 이상...이익 개선할 것"
일 시: 2023년 8월 9일(수) 08:00 참 석: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발표내용: 위메이드 2023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전략 ■ 위메이드 2023년 2분기 실적 요약, 신작 일정 ▣ 매출 요약 ● 위메이드 - 2분기 매출 1,593억 원(전기 +70%, 전년 +48%), 영업손실 403억 원(전기 적자지속, 전년 적자지속), 당기순손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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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브리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韓 연내 개봉
스튜디오 지브리의 2023년 신작이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바람이 분다' 이후 10년 만에 다시 감독을 맡은 장편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를 올해 국내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수입사 대원미디어와 배급사 메가박스는 8일 해당 작품의 국내 개봉을 2023년으로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영화는 요시노 겐자부로의 소...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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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넷마블, "올해 지스타에서 신작 3종 공개한다"
일 시: 2023년 8월 8일(화) 16:00 ~ 17:00 참 석: 권영식 대표, 도기욱 대표 발표내용: 넷마블 2023년 2분기 실적 및 게임 출시 일정, 향후 전략 ■ 넷마블 2023년 2분기 실적 및 현황 요약 ▣ 매출 요약 - 2023년 2분기 매출 6,033억 원(전기 +0.1%, 전년 -8.7%) - 2023년 2분기 해외 매출 5,191억...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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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Q2, 분기 최대 매출에도 영업손실 403억원
위메이드가 8일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은 약 1,593억 원, 영업손실 약 403억원, 당기순손실 약 294억 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매출액은 신작 '나이트 크로우' 성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46% 증가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높은 매출에도 적자가 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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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시그라프2023서 디지털 엔터 환경 비전 제시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 및 성장 플랫폼 유니티가 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인 시그라프 2023(SIGGRAPH 2023)에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재편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했다. 유니티는 아티스트가 2D 및 3D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가장 널리 사용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유니티 웨타 툴(Unity Wētā Tools...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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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2분기, 매출은 정체-영업이익은 118억으로 증가
웹젠이 8월 8일 2023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공시된 웹젠의 2023년 2분기 실적은 매출은 424억 원으로 직전 분기(2023년 1분기) 대비 0.67% 감소로 정체했지만, 영업이익은 118억 원, 당기순이익은 131억 원으로 각각 21.56%, 3.80%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2022년 2분기)과 비교하면, 영업수익은 38.93%, 영업이익...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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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Q2 영업손실 131억원...적자지속
데브시스터즈가 8일 K-IFRS 연결기준 2023년도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3년 2분기 매출액 383억 원, 영업손실 131억 원, 당기순손실 123억 원을 기록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이번 실적을 기존 라이브 게임들의 서비스 장기화로 인해 매출 규모가 축소됐고, 신규 게임 개발 및 IP 사업 확장 등 미래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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