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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미래기술(AI) 게임 활성화 포럼' 개최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4일 킨텍스 플레이엑스포에서 '2024년 제1회 경기도 미래기술(AI) 게임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기술(AI) 활용 게임 개발 인식 확대와 선도를 목적으로 콘텐츠수출산업의 핵심인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획한 것으로 미래기술(AI) 전문가, 게임관련 종사자, 예비 취·창업자 등 여러 게임업계 관계자들 약...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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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더나인 통해 미르M 중국 서비스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더나인(The9 Limited)과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2'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미르 IP 정식 계승작이다. 지난 2023년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로부터 현지 서비스명 '모광쌍용(暮光双龙)'으로 판호를 발급받았다. 더나인은 1999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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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08년부터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게임문화체험관'에는 PC, 모바일, VR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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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블리싱 전문 기업 밸로프, 일본 시장으로 확대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일본 자회사인 G.O.P가 디자드(대표 김동현)와 '아수라장'(가칭)의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G.O.P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PC판 아수라장의 일본 국내 독점 라이선스 계약 조인식에서는 G.O.P 무가타니 COO와 디자드 김동현 대표가 참석해 합동 인터뷰 및 테스트 플레이를 실시했다. 아수라장은 일본 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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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INTA 2024서 IP 보호 인사이트 공유
텐센트가 이번 주 개최된 국제상표협회(INTA) 2024 연례회의에 INTA 파트너 및 행사 스폰서 자격으로 참석해 창의성, 상업, 혁신과 관련한 지적재산권(IP)의 역할을 논의했다고 24일 밝혔다. 텐센트는 IP 전문가 패널 토론 외에도 웨이신 브랜드 프로텍션 플랫폼(BPP, Brand Protection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IP 보호 방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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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게임 민관학 협의체 구성..."정례적 논의 활성화"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은 '2024 플레이엑스포(PlayX4)' 개막에 맞춰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게임 차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차담회는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가 모여 의견 교류를 하며 경기도 게임 산업 생태계를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산업계의 핵심기업 및 스타트업뿐 아니라, 도내 게임 관련 학과·학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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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저스트 리포트, "하이브리드 캐주얼 게임 강세"
애드저스트(Adjust) 코리아가 2024년 성과와 게이밍 리포트에 기반한 전략을 23일 발표했다. 박선우 애드저스트 코리아 지사장은 전 세계 3,000개 이상의 광고 매체와 파트너십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다양한 파트너를 가지고 있는 MMP(Mobile Measurement Partner)로서의 애드저스트 강점을 소개했다. 현재 전 세계에서 16만 5...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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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저탄소 기술 발전에 191억 원 투자
텐센트는 신규 유망 기후 기술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출범한 카본엑스(CarbonX) 프로그램 1단계에서 13개 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300여 개 이상의 팀이 지원했으며 30개 팀이 최종 후보에 오른 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13개 팀이 선정됐다. 이들은 앞으로 텐센트로부터 총 1,400만 달러 (약 191억 원) 규모의 재정적 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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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노동조합 설립, "포괄임금제 폐지"
민주노총 화섬노조 카카오지회(지회장 : 서승욱, 이하 크루유니언 )는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4월 30일 교섭창구 단일화를 시작으로 크루유니언에 합류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자회사인 카카오VX는 4월 2일부터 교섭이 진행중이며, 또다른 카카오게임즈 자회사인 엑스엘게임즈는 2020년 7월14일 설립하여 지난해 게임업계 최초로 고용안정을 골자로 한 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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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N, 유로게이머 브랜드 인수... 구조조정도 진행
비디오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인 IGN 엔터테인먼트가 유로게이머, 락 페이퍼 샷건, 게임즈인더스트리 등 다양한 비디오게임 전문 브랜드를 인수하고 구조조정에 나섰다. IGN 엔터테인먼트는 현지 시각으로 21일 비디오게임 브랜드인 게이머 네트워크 인수를 발표했다. 게이머 네트워크는 비디오 게임 전문 채널 및 파트너 사이트를 다수 보유한 미디어 브랜드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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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로 확장한 '발더스3' 라리안, 신작 2개 준비 중
지난해 정식 출시되어 전세계 200회 이상의 올해의 게임 수상하며 그 성과를 인정받았던 라리안 스튜디오가 폴란드 바르샤바에 새로운 스튜디오를 설립한다. 개발 중인 2종의 신규 RPG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독립 게임 개발사 라리안 스튜디오는 현지 시각으로 20일 라리안 스튜디오의 바르샤바 확장을 알렸다. 현재 차기작 개발에 돌입한 라리안은 이번 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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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한국장학재단과 게임-IT 인재 지원 나선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한국장학재단(KOSAF)과 함께 게임/IT 분야로의 진로를 꿈 꾸는 한국의 대학생들을 지원하고 미래 인재 양성 기여를 위한 ‘블리자드 STEAM 기부장학금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그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가졌다. 5월 20일(월) 서울 삼성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무실에서 진행된 발대식에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와 한국...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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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 찍었나...? 신한투자 "게임산업, 저점 확인"
신한투자증권이 올해 상반기 게임산업의 저점이 확인됐다고 판단했다. 20일 신한투자증권 강석오 연구원은 "게임산업은 오랜 기간 투자자들의 기대가 낮아졌다"라 운을 떼며 "그러나, 3월 '나이트크로우 글로벌'은 출시 3일 만에 매출 1천만 달러(약 135억 원), '나혼자만레벨업'은 출시 24시간 매출 140억 원과 DAU 500만 명을 달성해 게임섹터에 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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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지원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 31일까지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은 도내 콘텐츠 기업 투자유치 지원사업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의 Pre-A 부문과 글로벌 부문 지원기업 15개 사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은 민·관 협력을 통해 도내 콘텐츠 기업의 성장 단계별 액셀러레이팅(성장 가속화)을 지원하는 기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경콘진은 경기도 콘텐츠 분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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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콘진,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 6월 13일까지 공모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는 게임 해외 출시를 돕는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 2차 모집에 참여할 기업 4개 사를 6월 13일까지 모집한다.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은 게임을 해외에 출시하기 위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2차 모집의 대상은 올해 8월 31일까지 출시 가능한 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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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스웨어' 설립한 액티비전, "목표는 新 AAA"
올해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포함해 1,900명의 직원 정리와 최근 스튜디오 통폐합 등을 진행하며 라인 정비에 나선 MS 게이밍. 이번에는 반대로 새로운 스튜디오 설립 소식이 전해졌다. 산하 액티비전이 새로운 스튜디오 엘스웨어 엔터테인먼트 설립을 발표한 것. 이유는 AAA 규모의 신규 프랜차이즈 게임 개발을 위해서다. 현지 시각으로 16일 액티비전이 설립을 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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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로프 당기순이익 15억원 달성, "상장 후 최대 실적"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2024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87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7% 상승했다고 1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영업이익은 9억 원을 기록했으며 당기 순이익은 15억 원으로 상장 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게임들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과 작년부터 준비했던 '크리티카: 제로'의 오픈이 글로벌 유저들의 관심을 끌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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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성과로 흑자전환
한빛소프트가 2024년 1분기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 54억 원, 영업이익 2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16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신작 게임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출시 효과와 비용 효율화에 따른 손익 구조 개선 등이 반영된 실적"이라고 설명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기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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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대기업 순위,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시대상기업집단 발표 결과 게임사 대기업 순위가 변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시대상기업집단은 자산총액 5조~10조 원의 준대기업과 10조 원 이상의 대기업으로 나뉜다. 2023년 공시대상기업집단 게임사 순위는 넷마블(41위), 넥슨(43위), 크래프톤(68위) 순이었다. 2024년 넷마블 순위가 46위로 5단계 하락하면서 자리를 지킨 넥슨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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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다
리부트된 엑스컴 시리즈, '마블 미드나잇 선즈'의 개발을 맡았던 제이크 솔로몬이 파이락시스를 떠나 신규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신규 게임사 미드서머 스튜디오는 회사 설립과 함께 전 파이락시스 소속 제이크 솔로몬, 윌 밀러를 공동 창업자로 소개했다. 제이크 솔로몬은 오랜 기간 파이락시스에서 경력을 이어오며 시드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개발 부문을 맡아왔다. 특히...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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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중국 IT 기업 텐센트가 게임 조직을 성공적으로 개편하며 관련 매출을 최고치를 기록했던 지난해 수준으로 복구했다. 14일 텐센트 실적발표에 따르면 게임 매출은 481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 대비 0.4% 감소했다. 지난해 2~4분기 때 텐센트 게임 매출이 감소세였던 것을 고려하면 반등한 셈이다. 텐센트 국내(중국) 게임 매출은 345억 위안(약 6.5조 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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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246억원 달성
넵튠은 14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1분기 매출 246.3억원, 영업이익 7.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성수기인 지난 분기 실적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4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9%, 영업이익 149% 증가했다. 1분기 연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58%를 넘어섰다. 2024년 1분기 ‘게임사업 매출’은 200억원...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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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넥슨(대표이사 이정헌)이 14일 자사의 2024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FC 온라인’, ‘FC 모바일’ 등 FC 프랜차이즈와 글로벌 흥행세를 더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견조한 성과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역대 최대를 기록했던 지난해 1분기 실적의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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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화연구원, '게이미피케이션 마스터' 민간자격증 발급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기관인 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은 13일, 게이미피케이션 마스터 민간 자격증을 발급한다고 발표했다. 이 발급은 게임화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향상된 생산성과 혁신을 위해 게임화를 활용하는 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전문 교육과 자격증을 제공한다. 주무관청인 문화체육부의 승인을 바탕으로 한국직업...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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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한국거래소는 오늘(10일), 시프트업의 신규상장 예비심사가 통과됐다고 밝혔다. 김형태 대표가 2013년 설립한 시프트업은 2022년 출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의 흥행에 힘입어 작년 5월부터 대표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을 선정하는 등 상장 준비에 나섰다. 그리고 지난 3월 5일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면서 본격적으로 상장을 위한 절차를 진행했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이두현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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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는 22% 하락
로블록스는 현지 시각으로 9일, 2024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로블록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8억 1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4% 가량 증가한 3억 233만 달러를 기록했다. 영업활동으로 제공되는 순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억 3,890만 달러로 전년 대비 37% 증가했고, 잉여현금흐름은 1억 9,11...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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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의 중"
네이버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라인야후 보안침해 및 이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이슈에 대해서 입장을 발표했다. 네이버는 "보안침해 사고가 발생한 것에 대해 라인야후 사용자들에게도 죄송함을 표하며,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되도록 라인야후, 소프트뱅크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해나가겠다"며 "지금까지 그랬듯 앞으로도 네이버 주주들을 위해, 또한 라인야후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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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1분기 매출 1,198억 원 기록...영업이익은 소폭 증가
그라비티가 2024년 1분기 실적을 9일 공시했다. 그라비티는 2024년 1분기 매출 1,198억 원, 영업이익 269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전분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지만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했다. 2024년 1분기 실적의 전분기 대비 매출 감소는 동남아시아 지역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매출 감소가 주요 원인이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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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인천공항공사와 디지털전환 공동연구 MOU 체결
유니티가 인천공항공사와 '인천공항 디지털전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티와 인천공항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인천공항의 디지털전환과 스마트 공항 구축을 위한 디지털 혁신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양사는 공동으로 인천공항의 공항운영 분야 디지털전환 과제를 발굴하고 인천공항을 디지털트윈으로 구현하는 개념검증(PoC)을 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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렐루 게임즈,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 게임 개발 MOU 체결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AI 기반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렐루게임즈 본사에서 양사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렐루게임즈는 현재 개발 중인 추리 게임 '언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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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1분기 매출 971억 원...글로벌 IP 발굴 집중
(주)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4년 1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1분기 매출은 971억 원, 영업이익은 148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1,085% 증가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4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5% 증가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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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크리에이티브, 청강대와 MOU 체결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RPG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이하 '청강대')는 어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1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슈퍼크리에이티브 강기현 공동대표, 김윤하 PD, 서형택 경영지원실장과 청강대 게임콘텐츠스쿨 원장 염동현 교수, 김정선 교수가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게임 기획,...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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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반지의 제왕 새 영화 '헌트 포 골룸', 2026년 나온다
영화화할 수 없을 것 같았던 소설을 3부작 영화로 만들며 장대한 판타지 세계관을 선사했던 뉴 라인 시네마의 반지의 제왕.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가 앤디 서키스 감독의 새로운 반지의 제왕 영화를 만든다.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 WBD)는 현지 시각으로 9일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WBD의...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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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박병무, 조직 개편 통해 체질 개선 나선다
엔씨소프트가 경영 효율화를 위해 본격적인 조직 분사 및 구조조정에 나섰다. 엔씨는 금일(9일) 오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현재 엔씨가 추진 중인 변화의 배경과 방향성에 대한 정보를 모든 구성원들에게 명확하게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 박병무 대표는 "엔씨는 매출 2조 원대의 기업으로 압축 성장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이두현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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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2024년 성남지역 청소년 대상 무료 코딩 교육 지속
웹젠(대표 김태영)이 사회공헌 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2024년 운영 계획을 마쳤다. 웹젠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지난 7년간의 운영으로 안정화된 기존 프로그램을 올해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폭넓게 제공할 방침이다. 양사는 하은지역아동센터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및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방과후아카데미'의 청소년들에게 엔트리, 스크래...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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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게임즈, 최대 분기 매출액 1,605억 원 기록
국내 최대 소셜카지노 게임사 더블유게임즈는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605억원, 영업이익 617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 10.5%, 33.8% 증가한 것이다. 1분기 매출액 1,605억원은 최근 12분기 내 최대 실적이다. 지난 2023년 4분기 소셜카지노 사업 부문의 실적 턴어라운드 이후 이번 분기까지 좋은 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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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1분기 역대 최대 분기 매출 6,659억 원 달성
크래프톤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4년 1분기 매출액 6,659억 원, 영업이익 3,105억 원, 당기순이익 3,486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1분기 연결 매출은 전분기 대비 24.6% 성장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액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89.0%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PC/콘솔...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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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테르비스 포함 1분기 자체개발 신작 완성도 높인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2024년 1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8일 공시된 웹젠의 2024년 1분기 영업수익은 614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2023년 1분기) 대비 43.6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79억 원, 당기순이익은 206억 원으로 각각 84.61%, 62.73% 상승했다. 직전 분기(2023년 4분기)와 대비하면 매출은 12.99%, 영업이익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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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노조 유지된다, "조합원 100명 회복 달성"
노동조합 해산 위기까지 겪었던 웹젠노조가 유지된다. 앞서 웹젠노조 노영호 지회장은 임직원 과반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으로 조합원이 줄어들자 직을 걸며 조합원 100명 회복에 나섰다. 8일 노영호 지회장은 "근로자의 날 다음날인 5월 2일 기준 조합원 100명 회복에 성공했다"며 "조합원을 설립 당시 수준으로 회복해 사측에 2024년 임단협 교섭 재개를 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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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2024년 1분기 영업이익 81억 원, 분기 흑자 전환
데브시스터즈㈜(대표 조길현)가 K-IFRS 연결 기준 2024년도 1분기 잠정 실적을 8일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 2024년 1분기 매출액은 595억 원, 영업이익 81억 원, 당기순이익 95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 긍정적인 매출 추이를 나타내고 있는 ‘쿠키런: 킹덤’ 및 비용 효율화 정책에 따른 손익 구조 개선의 영향으로 흑자 전환했다. ‘쿠키런: 킹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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