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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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메타버스 엑스포, 6월 14일 개최
올해로 6회차를 맞은 ‘2023 메타버스 엑스포’와 ‘2023 메타버스 + 생성 AI 서밋’이 6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구축되고 있는 메타노믹스 기업 사례를 포함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소프트웨어, 디바이스 등을 중심으로 디지털트윈, 미래교육, NFT, 블록체인 기술...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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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 '분사' 추진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개발조직 펍지 스튜디오 분사를 추진한다. 8일 크래프톤 소식통은 "최근 KLT(크래프톤 라이브 토크)에서 펍지 스튜디오 분사 추진을 확실시했다"라며 "정확한 분사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크래프톤은 과거 블루홀 시절에 자회사 펍지 스튜디오를 합병한 뒤 현재 사명으로 바꿨다. 이후 기존 '테라' 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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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 크래프톤 주식보유목적 '단순'으로 하향
국민연금공단이 크래프톤 주식 보유목적을 기존 '일반투자'에서 '단순투자'로 하향했다고 7일 공시했다. 공단은 장병규 의장(14.49%), 텐센트 측(13.49%)에 이은 크래프톤 3대 주주(5.94%)다. 공단은 시장에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보유목적을 알린다. 보유목적은 경영참여, 일반투자, 단순투자 3단계로 나뉜다. △일반투자는 보다 적극적으로 주주 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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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치, '동시송출 금지'로 약관 변경
트위치가 6일(미국 현지 시간) 변경된 약관을 통해 동시송출을 금지했다. 스트리머가 트위치로 방송할 경우 유튜브, 아프리카TV에 동시 송출하지 말라는 내용이다. 트위치 측은 "유튜브 및 페이스북과 같은 장기적으로 방송을 지원하는 트위치와 비슷한 웹 기반 서비스에서 동시 송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라며 "한 번에 두 개의 방송을 진행하면 커뮤니티에 최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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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랭킹 금지법'에 한국게임산업협회 '우려' 의견
사이드로딩은 애플을 겨냥한 개정안이다. 과기부는 대체로 공감하며 수용 의견을 냈다. 더불어 실효성을 위해 '정당한 사유 없이 특정한 앱 마켓 이외의 방법으로 모바일콘텐츠 등을 설치·이용하는 것을 제한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수정의견을 제시했다. 제한적인 조건에서 다른 특정 앱 마켓 1개만을 추가 허용할 시 법 위반인지 여부에 대해 논란이 발생할 우려 때문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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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임 게임위원 5인 위촉, 전문성 갈증 해소할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 신임 위원 5명을 위촉했다. 이미 기존 위원 임기가 지난 3월 만료된 뒤 3개월여 만이다. 1일 문체부는 신임 게임위원으로 △옥수열 교수(동아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이원석 변호사(법무법인 율촌) △조기진 방송통신위원회 특별위원 △강신욱 변호사(법무법인 세종) △이은진 교수(명지전문대학 소프트웨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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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스마일게이트, 중소기업에 IP 지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31일 경기콘텐츠코리아 랩(성남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에서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의 하나로 넥슨, 스마일게이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CJ ENM 등 지식재산권(IP) 보유기업 5개 사와 협약을 체결했다. 김동연 지사는 "그동안 지식재산과 관련해 중소기업이나 벤처기업의 지식재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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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2023년 5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국내외 게임 업계에서 '메타버스' 키워드로 다뤄졌던 소식들을 모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하여 전달 드립니다. 너도나도 말하지만 아직도 막연하게 느껴지는 '메타버스', 그래도 관련 소식을 계속 듣다 보면 점차 윤곽이 명확해지지 않을까요? 인벤 월간 기획 '메타버스 이모저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5월 '메타버스' 키워드 뉴스...
기획기사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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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XC 상속 지분, 기획재정부에 29% 물납
故 김정주 넥슨 창업주가 남긴 유산에 대한 상속세 납부의 일환으로 상속인이 29.3%의 NXC(대표 이재교) 주식을 정부에 물납했다. NXC는 게임사 넥슨의 지주회사다. 31일 NXC는 정부 기획재정부가 지분 29.3%를 보유한다고 공시했다. 물납이란 일정 요건이 충족할 경우 상속인에게 부과된 상속세를 금전 이외의 부동산 및 유가증권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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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테일즈, 이수현 경영대표 선임
게임테일즈(대표이사 정성환)가 사업을 총괄 해온 이수현 부사장을 경영대표로 선임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수현 경영대표는 선임과 더불어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한다. 이수현 경영대표는 2021년 3월 게임테일즈에 사업이사로 입사하기 전,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사업을 담당했으며, 해당 분야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론칭했다는 평가를 받던 인물이다. 게임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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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싱가포르 게임쇼 'G2E' 참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 자회사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는 5월 30일(한국 시간)부터 싱가포르에서 전사 워크샵을 겸한 글로벌 게이밍 엑스포 아시아(Global Gaming Expo Asia, 이하 G2E 아시아) 참관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G2E 아시아는 게임, 방송,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비롯해 카지노 산업계에 있는 주요 개발 및 서비스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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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재단 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100억 원의 건립 기금을 후원한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병원장 손민균, 이하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정식 개원했다고 31일 밝혔다.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 위치한 전국 최초의 공공분야 어린이재활전문병원으로, 연면적 15,789.7㎡(약 4,776평)에 지하 2층, 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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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블루 아카이브 매출 3억 달러 돌파"
글로벌 조사업체 센서타워가 '블루 아카이브' 누적매출이 3.2억 달러(약 4,229억 원)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센서타워는 보고서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는 일본 출시일인 2021년 2월 4일부터 2023년 5월 20일까지 양대 마켓에서 3억 20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라며 "국가별 점유율을 살펴보면 일본이 74.5%, 한국이 12.1%,...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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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버스, ‘실감콘텐츠 핵심기술 개발사업’ 공동연구기관 선정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는 ‘실감콘텐츠 핵심기술 개발사업’의 공동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연구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애셋을 3D 지식정보로 구조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존의 ‘생성형 AI’는 이용자에게 정보를 텍스트, 그림...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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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프트업, ‘챗GPT’ 개발자 영입 "AI 역량 강화한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게임의 인공지능(AI) 기술 고도화를 위해 실리콘밸리 출신의 AI 개발자 김태훈 씨를 영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김태훈 엔지니어는 일론 머스크 등 실리콘밸리의 유명 인사들이 공동 창업한 세계적인 인공지능 연구기업 ‘오픈AI(OpenAI)’의 개발자 출신으로 챗GPT(ChatGPT)개발을 경험한 인원이다. AI 기술인 강화학습, 로봇...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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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와디즈’와 업무 협약 체결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와 자체 IP 활용 상품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넷마블 IP를 활용 상품을 공동 기획 및 개발하고, 상품을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양사는 ▲넷마블 게임 IP를 활용한 상품화 ▲와디즈 올웨이즈 메이커 모집을 통한 제조업체...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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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전략] 물량 부족 극복, PS5는 PS4 넘어설까
물량 부족 고리 끊은 PS5가 PS4의 판매량을 넘어서게 될까? 소니 그룹은 24일 비즈니스 세그먼트 미팅을 진행하고 산하 각 사업 부문의 수장이 현 사업 상황과 향후 전략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미팅의 첫날에는 소니 뮤직의 글로벌 사업과 일본 지역 사업, 영화 사업인 픽처스 부문의 미팅이 이어졌다. 특히 소니 사업 부문에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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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이즈게임즈, 캐나다에 신규 스튜디오 설립
넷이즈게임즈가 한국 시각으로 5월 24일 캐나다에 새로운 게임 스튜디오 ‘배드 브레인 게임 스튜디오’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넷이즈게임즈는 캐나다 게임 개발 산업 진출을 확대하고, 캐나다 크리에이터들과 협력해 고품질 게임 경험을 전 세계 팬들에게 제공하고자 스튜디오를 신설했다.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및 퀘벡주 몬트리올에 자리한 신설 스튜디오에서는 현재...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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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자회사 포함 통합 인재 채용 실시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와 플레이링스, 플레이토즈, 플레이매치컬 등 자회사와 함께 통합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와 자회사 3곳의 서비스 확대 및 신사업, 신작 개발에 따라 개발 전 부문과 마케팅, 광고 사업 등 4개 회사의 40여 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4개사가 진행하는 이번 채용은 퍼즐과 RPG, 소셜...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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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게임문화센터, 게임 과몰입 해결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광명시에 소재한 경기게임문화센터에서 경기도 소재 심리상담 기관 11개소와 ‘2023년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민세희 원장과 경기편안한아이 심리발달센터(김재미), 마음힐링심리상담센터(장하연), 허그맘허그인심리상담센터김포점(윤철호), 심리상담클리닉...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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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로드, 100억 원 투자 유치 "성장 가능성 인정받아"
글로벌서비스 운영 기업 큐로드(대표 길호웅)는 1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큐로드는 2015년 설립된 이래 연평균 성장률 25%를 상회하는 성장세를 자랑하며, 동종 산업 1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 성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에는 디자인, 영상 제작사 ‘발렌타인드림’과 통번역 회사 ‘엔코라인’을 인수하여 올해부터...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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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드박스네트워크, ‘제프월드’ 운영사 제프와 MOU 체결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가 프로필 사진형(PFP) NFT 메타 토이 드래곤즈(Meta Toy DragonZ, MTDZ)의 지적재산권(IP) 및 커뮤니티 확장을 위해 다날(Danal)의 메타버스 비즈니스 계열사 제프(JEFF, 대표 노경탁)와 손을 잡는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프월드(Jeff World) 내에...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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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하반기 게임산업, '비중확대' 의견"
신한투자증권이 2023년 하반기 게임산업에 대해 "호황이 다가온다"라며 게임주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다. 22일 신한투자증권 강석오 책임연구원은 "많은 산업이 거시경제 영향을 받지만, 게임사는 퀄리티와 상업성을 갖춘 신작이 나오기만 하면 고성장이 나타난다"라며 "향후 플랫폼 확장 및 장르 다각화로 유의미한 실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에 더 많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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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프리스톤테일M 개발사 '파우게임즈' 인수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모바일 MMORPG 전문 개발사 ‘파우게임즈(FOW GAMES, 대표 이광재)’를 인수, 자회사로 편입했다고 22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신규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고, 자체 개발력을 강화해 나간다. 더 나아가 MMORPG, 수집형 RPG 등 모바일 게임 라인업 다양화를 통해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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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부터 창작자 보호" 이상헌 의원, 'AI 표기법' 발의
인공지능 결과물을 어느 정도로 활용해야 의무가 없는지는 개정안이 통과된 이후 대통령령으로 정해질 방침이다. 전제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이 붙은 이유는 인공지능 기술을 참고, 활용, 응용하는 경우면 표시 의무가 없도록 하기 위해서다. 활용 정도에 따라 표시 의무가 정해진다. 대표적으로 인공지능 결과물을 이용해 창작자가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 낼 경우는 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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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케 성공에 힘입은 '시프트업', IPO에 박차 가한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상장(IPO)을 위한 대표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시프트업은 지난달 주요 증권사에 입찰제안서(RFP)를 발송하였으며, 이번달 11일(목)에 프리젠테이션(PT)을 진행한 후, 19일(금)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다. 시프트업은 이번 선정 결과에 대해 “상장주관업무 수행...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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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 청라에 1.6조원 e스포츠 도시 짓는다
인천시 산하 인천경제청은 17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청라 G-Tech City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유정복 시장을 비롯 김진용 청장, 박철흥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사장, 제이슨 추(Jason Chu) 디지펜 공과대학(DigiPen Institute of Technology) 최고 운영 이사(COO), 대원플러스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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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카페협동조합, 사업자 대상 배틀그라운드 대회 개최
한국인터넷PC카페협동조합(이사장 김기홍)이 '카카오게임즈배 배틀그라운드 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대회는 지난 5월 2일 조합과 카카오게임즈가 체결한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PC카페를 경영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조합이 주관·주최하는 본행사는 ASUS, 제이웍스, 인텔코리아, 한미마이크로닉스, 조텍코리아, 엔코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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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학회, "게임산업 지키기 위한 분투, 협회는 방관 말라"
한국게임학회가 금일(18일), 위메이드의 한국게임학회 위정현 학회장 형사고소 건, 그리고 뒤이어 공개된 한국게임산업협회의 비난 성명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한국게임학회는 '위믹스 사태' 관련 성명서를 내게 된 것은 게임 산업에 두 번 다시 '바다이야기'와 같은 악몽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서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2021년에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에...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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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의 '효녀' 니케, 매출 성장에 큰 기여
중국 IT 공룡 텐센트는 우리나라 게임사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가 국제(중국 외) 매출 성장에 큰 기여를 했다고 평가했다. 17일 텐센트가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공시에 따르면 텐센트 매출은 1,500억 위안(약 28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비 IFRS 기준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84억 위안(약 9.2...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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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산업협회, "위정현 교수, 게임산업 모욕 중단해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위정현 교수의 최근 활동에 대해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모욕적인 언사'이며 '게임산업 전체를 폄훼하는 행위'라며 이를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17일 "게임업계가 국회에 입법 로비를 하고 있다는 근거 없는 낭설이 난무하고 있다"며, "객관적인 근거 없이 무책임한 비방과 의혹을 제기하는 행위에 대해 더 이상 좌시하지 않고...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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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형사고소
위메이드가 한국게임학회 및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을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고소했다. 위메이드는 17일 입장문을 통해 지난 10일 발표된 "위믹스 사태와 관련하여 여야 국회의원과 보좌진에 대한 전수 조사를 요구한다"라는 한국게임학회(학회장 중앙대 위정현 학장) 성명서 및 그 이후의 위정현 학회장의 언론 기고문과 인터뷰 등에 매우 깊은 유감의...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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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홍 학회장 '게임산업, 정쟁에 휩쓸려 희생당할 수 있어'
한국게임정책학회의 이재홍 학회장이 최근 불거진 코인 사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산업이 정치인의 코인투자로 말미암은 이해충돌 문제에 휩쓸려 '고래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형국'에 놓여있다는 것이다. 이재홍 학회장은 20조대 산업으로 성장한 게임산업이 정치권의 문제로 인하여 코인, P2E와 하나로 뭉뚱...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양영석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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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ESG 경영 강화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했다. 유엔글로벌콤팩트는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다. 2000년 미국 뉴욕 UN 본부에서 국제협약을 통해 공식 발족한 이후, 전 세계 160여 개국에서 2만 개 이상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회원사들은 친인권, 친환경, 노동 차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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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리포트] 4월 대만 양대마켓 1위로 다시 올라온 리니지W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t5.com)에서 제공했습니다. 4월 대만 PC/모바일 게임 순위확률 이슈, 현피 예고 등 악재에 관심 쏠린...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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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中에 판호 발급 확대 요청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제2차 '범부처 수출상황점검회의'를 개최해 수출확대 방안을 16일 논의했다. 산자부는 수출 유망품목 30개를 선정했고, 게임이 포함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게임과 음악을 '신(新)수출 유망분야'로 추천했다. 연평균 10% 이상 수출 증가율을 보이고, 중국 외 북미와 유럽 등 수출시장 다변화 가능성이 돋보여서다. 정부는 게임에 바우처 사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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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최신기술, 23일 데브윅스에서 만난다
유니티 코리아(이하 유니티)가 오는5월 23일 유니티의 최신 기술과 활용법을 선보이는 웨비나 '유니티 데브 윅스(Unity Dev Weeks)'를 진행한다. 2021년 이후 2년 만에 재개하는 유니티 데브 윅스는 크리에이터들에게 다채롭고 실용적인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사례와 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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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미니게임천국'으로 웃을까
컴투스가 최근 '미니게임천국'과 '낚시의 신: 크루' 등 인기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 론칭을 발표하고, 출시에 앞서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미니게임천국'은 다채로운 미니 게임 패키지와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2000년대 출시 당시 전 시리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컴투스의 대표 캐주얼 게임이다. 서로 다른 재미와 개성을 지닌 각양각색...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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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1분기 최대 매출 205억원 기록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023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05억원, 영업이익 43억원, 당기순이익 63억원을 달성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엠게임이 대표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해외 성과로 역대 1분기 매출 중 최대치를 기록했다. 2023년 1분기 매출은 PC MMORPG '나이트 온라인' 북미, 유럽 신규 서버 오픈 효과와 중...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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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게임계의 미드저니, “종합 에셋 플랫폼 꿈꾼다”
최근 게임 업계에서 가장 화제인 키워드를 하나 꼽는다면 AI 기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과거부터 AI 기술 개발은 활발하게 이뤄졌지만, 당시에는 재밌고 신기한 이슈 정도에 그쳤습니다. 일상생활에서 크게 와 닿는 변화가 없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최근에는 챗GPT와 미드저니 등 AI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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