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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024년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 공유
유니티(NYSE: U)가 올해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의 흐름 및 게임 광고 분야의 핵심 인사이트를 전망한 '2024년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성장 트렌드'를 8일 공개했다. 유니티에 따르면 2024년에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점점 더 다양한 장르의 앱 및 게임 개발자와 퍼블리셔가 앱 성장 전략을 극대화할 것으로 전망됐다. 유니티는 초기 비과금 유저를 대상으로 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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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2023년 매출 1962억원 기록...전년 대비 18% 감소
웹젠(대표 김태영)이 2023년 연간 실적을 공시했다. 7일 공시된 웹젠의 2023년 실적은 영업수익이 1962억 원으로 전년(2022년) 대비 18.93%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499억 원, 당기순이익은 575억 원으로 각각 39.87%, 20.47% 줄었다. 2023년 4분기, 웹젠은 매출 706억 원, 영업이익 182억 원, 당기순이익 205억 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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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2023년 매출 1611억원 기록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7일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3년 연간 누적 매출 1,611억 원, 영업손실 480억 원, 당기순손실 490억 원을, 4분기 기준으로는 매출 378억 원, 영업손실 118억 원, 당기순손실 159억 원을 기록했다. 4분기 매출액은 기존 라이브 게임들의 선전으로 전 분기 대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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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이블 데드, 새로운 스핀오프 영화 제작된다
이블 데드 시리즈의 새로운 스핀오프 영화가 제작된다. DEADLINE에 따르면, 세바스티앙 바니첵이 샘 레이미의 고스트 하우스 픽처스가 제작하는 이블 데드 프랜차이즈의 스핀오프 영화에 공동 작가이자 감독으로 참여한다. 이블 데드 스핀오프의 줄거리에 대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블 데드는 샘 레이미가 제작한 공포 영화 프랜차이즈로, 영화뿐 아니라...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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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지옥2에 오징어게임2까지, 넷플릭스 2024 라인업 공개
넷플릭스가 '넥스트 온 넷플릭스'를 통해 2024년 한국 및 글로벌 주요 라인업을 공개했다. 특히 한국 라인업을 따로 선보인 영상에서는 분기별 주요 작품들이 짧은 트레일러 혹은 스틸컷과 함께 공개됐으며, 영상의 가장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글로벌 히트작인 오징어게임 시즌2가 차지했다. 오징어게임 시즌2는 공개일을 확정짓지는 않았지만, 2024년 중 공개될 예...
동영상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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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상장 후 첫 영업이익 흑자 달성
넵튠이 2023년 연결 매출 997억원, 영업이익 21억 5천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4분기 연결 매출은 286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3억원이다. 2023년 연결 매출은 전년 대비 239%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상장 후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 4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도 3분기 대비 각각 32%, 1,700% 증가했다. 2023년 연결 기준 전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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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IM, '별이되어라2' 시작으로 퍼블리싱 사업 가속화
하이브IM은 하이브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리듬 게임 '리듬하이브'와 방탄소년단(BTS)이 직접 참여한 '인더섬 with BTS' 등을 통해 자사의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확보하며, 이를 기반으로 2024년을 퍼블리싱 사업의 원년으로 설정했다. 상반기에 론칭 예정인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을 시작으로 게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퍼블리싱 게임 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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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스토어, 디지털터빈과 해외 진출 공동 추진
원스토어(대표 전동진)가 세계적인 모바일 플랫폼 기업인 디지털터빈(Digital Turbine, NASDAQ: APPS)으로부터 총 5천 만 달러 규모의 투자 협력 계약을 체결하며 해외 진출을 공동 추진한다고 밝혔다. 디지털터빈은 해당 투자 협력의 1차 투자로, 1천만달러를 투자하여 원스토어 신주를 취득할 예정이다. 디지털터빈은 시가총액 약 5억 달러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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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2023년 매출액 31% 증가한 6072억원 기록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6일(화) 2023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지난해 연간 매출액은 약 6072억원, 영업손실은 약 1126억원, 당기순손실 약 2096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4분기 매출액은 약 1184억원, 영업손실은 약 708억원, 당기순손실 약 189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2023년 연간 매출은 '나이트 크로우'의 국내 성과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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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 외국 게임 퍼블리셔 '현지법인 설립' 의무화 추진
인도네시아가 외국 게임 퍼블리셔에 현지법인 설립 의무화를 추진한다. 인도네시아는 모바일 게임 잠재고객 2.7억 명의 아세안 최다 국가다. 6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리포트를 통해 인도네시아 소식을 전했다. 콘진원은 "인도네시아 정보통신부 세무엘 아브라니 팡게라판(Semuel Abrijani Pangerapan) 국장이 인도네시아 법인 등록 의무를 준수하지 않...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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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서타워 "블루 아카이브, 추정매출 5억달러 달성"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가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진행한 이벤트를 통해 추정매출 3억 달러(약 6,658.5 억)를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일본이 74%로 '블루 아카이브' 누적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한국은 10.9%로 일본과 큰 차이를 보이며 매출에 두 번째로 높은 기여를 한 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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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치지직, 게임 스트리밍 콘텐츠에 50억원 지원
네이버의 게임 특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풍성한 게임 스트리밍 콘텐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총 50억 원 규모의 창작자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치지직은 스트리머에게 총 20억 원 상당의 콘텐츠 제작비를 지원한다. 치지직에서 활동하는 파트너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제작 지원을 원하는 스트리머는 월 1회, 연 최대 2회까지 신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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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2023년 영업손실 24% 축소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2023년 연결 기준 매출 1217억 원, 영업손실 8억 원, 당기순이익 61억 원을 기록한 연간 실적을 5일 발표했다. 2023년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24억 원, 영업이익 17억 원이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66억 원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2023년 4분기는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한 매출 313억 원, 영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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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학회 성명, "등급분류 권한 민간기관 이전 우려"
한국게임학회(학회장: 중앙대학교 위정현 교수)는 정부의 '게임물등급분류 권한의 민간기관 이관'에 대해 "민간기관(게임콘텐츠등급분류위원회, GCRB)으로 이관하는 것에 우려를 표한다"라는 공식 성명을 5일 발표했다. 학회는 성명서를 통해 "지난 1월 30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게임물등급분류 권한을 단계적으로 민간에 완전히 이관하고 게임물관리위원회는 사후관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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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브릭, 웹 기반 게임엔진 사용자 100만명 달성
웹 기반 게임엔진 개발업체 '레드브릭'(대표 양영모)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3D 게임 엔진이 글로벌 시장 100만 명의 유저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레드브릭의 엔진은 ▲인공지능(AI) 생성 콘텐츠(AIGC) ▲에듀테크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게임, 메타버스 및 VR 콘텐츠의 쉽고 빠른 창작과 수익화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유저 수 100만 명 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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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네이버, "치지직 MAU 130만 명, AI 기술 도입"
생성형AI 검색 서비스 Cue:를 11월 말 PC 통합검색에 적용, 모바일로도 테스트를 확장할 계획, 국내 최초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광고 모델인 CLOVA for AD의 파일럿 테스트 시작, 브랜드와의 전략적 협업 및 디스커버리 기능 강화, AI 기반의 고도화된 추천 검색 제공 계획, 주택담보대출 비교, 전월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등 대출비교 라인업 확대...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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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융합산업(메타버스)진흥법, 국회 본회의 통과
국가의 메타버스 산업 지원 근거를 마련한 가상융합산업(메타버스) 진흥법 제정안이 지난 1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법적으로 정의된 메타버스는 "이용자의 오감을 가상공간으로 확장하거나 현실공간과 혼합하여 인간과 디지털 정보 간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적·경제적·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한 가상의 공간이나 가상과 현실이...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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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롬더레드, '글로벌 게임잼 서울 2024' 진행
프롬더레드가 운영하는 게임 창작자를 위한 SNS 플랫폼 ‘젬파이’가 지난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창업허브 엠플러스에서 개최한 '글로벌 게임잼 서울 2024'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글로벌 게임잼’은 온오프라인에서 모인 사람들과 함께 48시간 동안 게임을 개발하는 행사로 2009년부터 전세계에서 동시 개최되고 있다. 프롬더레드 서상욱 대표는...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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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대리인 지정 제도, '버섯커 이슈' 막을까
윤석열 대통령이 해외게임사의 국내대리인 지정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이미 야당인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이 관련 개정안을 낸 만큼, 정부여당의 이견 없이 관련 제도가 마련될 전망이다. 이 제도는 일부 중국 게임사의 '먹튀' 문제에 대응하고자 추진됐다. 이상헌 의원은 지난해 6월 개정 배경으로 "(해외 게임사가) 국내 게임물 공급질서를 제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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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임시기준', 대폭 칼질... 사행성은 게임법으로 막아
과기부는 법원행정처 협의안을 두고 국회 법사위에 "국내 메타버스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및 세계시장 선점을 위한 '가상융합산업 진흥법안'(메타버스진흥법)의 신속한 통과를 요청드린다"라고 건의했다. 국회 법사위는 31일 오후에 전체회의를 열고 메타버스진흥법을 논의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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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어스 엑스 신작 취소? 에이도스, 개발진 해고
코로나19 이후 게임업계에 구조조정의 한파가 휘몰아치는 가운데, 에이도스도 개발팀을 정리한다고 밝혔다. 에이도스 몬트리올은 오늘(30일), 공식 SNS를 통해서 신작 개발 취소 소식 및 관련 개발진을 해고하게 된 경위에 대해 밝혔다. 에이도스측은 글로벌 경제 위기 및 게임 업계의 안 좋은 현황, 그리고 모회사 엠브레이서 그룹이 포괄적인 구조조정을 발표하면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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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1기 모집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1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마블챌린저는 게임을 좋아하고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대학생(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2월 14일 오후 3시까지 넷마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으며, 2월 21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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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새로운 최고 경영진 체제 출범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가 미래 성장과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위해 새로운 최고 경영진 체제를 출범한다. 내부 조직의 규모 성장과 외부 경쟁 환경 심화에 따라 데브시스터즈의 핵심 리더십 역시 변화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내린 결정이다. 최일선에서 지금까지 데브시스터즈의 성장을 이끌어 온 주요 리더들을 중심으로 새로운 4인의 최고 경영진 체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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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제1기 위퍼블릭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제1기 위퍼블릭(Wepublic)’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포터즈의 모집에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갖고 지원했다. 위메이드는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에 대한 이해도와 프로젝트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총 64명이 선발했다. 서포터즈는 오늘부터 4월 12일(금)까지 위퍼블...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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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게임 규제 해빙기? 115개 게임에 내자판호 발급
중국 국가신문출판국(nppa)이 26일, 내자판호 115건을 신규 발급했다. 지난 23일 게임 규제안 예고 공지를 삭제한 지 3일 만이다. 이번 판호 발급에 포함된 주요 게임으로는 하이퍼그리프의 '팝유컴', XD의 '에테리아 리스타트', 씽킹스타즈의 '기원: 변이(PS판)' 등이 있다. 이밖에도 릴리스 게임즈의 '콜 오브 드래곤즈', SGRA 스튜디오의 '...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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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로 만든 'One more pumpkin', 두바이 국제 AI 영화제 후보작 선정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이 지원한 스튜디오프리윌(대표·감독 권한슬)에서 생성형 AI 기술로 제작한 영화 'One more pumpkin'이 두바이 국제 AI 영화제 후보작에 올랐다. 'One more pumpkin'은 200살 이상 장수하는 한국 노부부의 비밀을 담은 미스터리 장르의 단편영화다. 한국적인 농촌의 모습과 서구적인 핼러윈 요소를 생성형...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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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문화 이해 위한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참가 기관 모집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이 전년도에 이어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참여 기관을 2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바른 게임 인식 제고와 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된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2023년 1만2000명 이상이 대면과 비대면으로 교육에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심리학자, 게임개발자 등 각계각...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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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시기준' 논란 메타버스진흥법, 국회 법사위에 계류
'임시기준'으로 논란이 있던 메타버스진흥법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24일 계류됐다. 임시기준은 메타버스 관련 사업에서 적절한 법률이 없으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정할 수 있단 개념이다. 이날 법사위에서 법원행정처가 메타버스진흥법의 '임시기준' 조항이 포괄위임금지 원칙에 위배된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박동찬 전문위원이 "광범위하고 추상적인 사...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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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t+] 스마일게이트,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 캐스팅 공개
스마일게이트가 첫 투자, 제작하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이하 ‘전독시’)이 캐스팅을 확정하고 본격 촬영에 돌입했다. 영화 ‘전독시’에는 이민호, 안효섭, 채수빈, 신승호, 나나, 박호산, 최영준, 지수(블랙핑크) 등의 배우들이 출연을 확정했다. ‘더 테러 라이브’(2013), ‘PMC: 더 벙커’(2018) 등의 작품으로 연출력을 인정 받은 김병우...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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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nppa, '게임 규제' 예고 공지 돌연 삭제
중국 국가신문출판국(nppa)이 게임 규제안 예고 공지를 삭제한 것으로 23일 확인됐다. nppa는 삭제 이유를 알리지 않았다. 지난해 12월 22일 nppa는 과도한 소비 유도 금지, 유저끼리 강제 전투 설정 금지, 확률형 아이템 규제안 등의 내용을 담은 '대책'을 발표하고 의견수렴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기존보다 강력한 규제 예고로 당시 중국 텐센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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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메타크래프트와 인디게임계 위한 MOU 체결
스마일게이트가 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와 우수 인디게임을 지원하고 2차 창작 콘텐츠가 제작되는 창작생태계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화) 밝혔다. 메타크래프트는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를 운영하는 디지털 콘텐츠 기업이다. 차별화된 작가 우대 시스템으로 3만여 5천여종의 독점 웹소설 IP와 3만 여명의 활동 작가를 보유하고 있으며,...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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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 게임즈 530명 해고 "선택과 집중 위해"
게임업계에 구조조정의 칼바람이 불고 있다. 이번에 그 대상이 된 건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의 개발사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다. 라이엇 게임즈는 금일(북미 현지 시각 22일), 딜런 자데자 CEO와 마크 메릴 CPO의 이름으로 '라이엇의 변화와 앞으로의 길'이라는 장문의 글을 올리며, 구조조정 내용을 공유했다. 라이엇 게임즈 측...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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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송 리스크 줄인 위메이드, '미르' IP 분쟁 마무리 단계
위메이드가 22일 공시를 통해 액토즈소프트의 싱가포르 ICC 중재 판정문 취소소송이 취하됐다고 공시했다. 앞서 싱가포르 ICC 중재법원은 '미르' IP 관련 소송 결과로 액토즈소프트가 위메이드에 손해배상금과 이자를 합쳐 총 2,579억 원을 지급하라고 지난해 3월 판결했다. 이에 액토즈소프트는 해당 법원에 취소소송을 제기했다. 이후 취소소송 원고 중 하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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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조이시티, 해외를 겨냥한 신작 효과 기대"
신한투자증권이 22일 리포트를 통해 "조이시티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기존 예상치가 19억 원이었는데, 실제 131억 원으로 크게 상회했다"라며 "해외를 겨냥한 신작을 통해 실적 성장 및 멀티플 리레이팅이 기대된다"라고 호평했다. 조이시티의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9%, 전기 대비 24% 상승한 440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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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위, 신임 사무국장에 엔씨 출신 권혁우 이사 내정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가 신임 사무국장에 엔씨소프트와 4:33 출신 권혁우 이사를 선임했다. 권 내정자는 첫 게임업계 출신 게임위 사무국장이 된다. 게임위 사무국장은 별정직 공무원으로 임기는 3년이다. 앞으로 권혁우 내정자는 게임위 경영본부, 게임물관리본부, 자율지원본부 등 3개 본부와 민원교육센터, 정책연구소 등을 관리한다. 아울러 권 내정자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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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미국 자회사 '픽셀베리 스튜디오' 직원 감축
넥슨이 지난 2017년 인수한 미국 개발사 '픽셀베리 스튜디오'가 최근 다수의 직원을 정리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픽셀베리 스튜디오에 속했던 직원은 SNS에 "회사의 직원 감축으로 인해 능력 있는 많은 사람이 떠나게 됐다"라며 "프로그래머, PM, 아티스트, PD 등이 새로운 자리를 찾고 있다"는 취지의 글을 남겼다. 픽셀베리 스튜디오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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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 경영 앞장"
카카오게임즈가 내부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적극적인 사회 공헌 활동 참여로 새로운 ESG 경영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 카카오게임즈는 임직원 참여형 나눔 프로젝트와 장애인식 개선 노력, 친환경 경영을 위한 조직문화 조성 등의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했다. 그 결과, 한국ESG기준원(KCGS) 주관 2023 ESG 평가 등급 상향을 비롯해 ‘2023 대한민국 게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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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모바일 게임 개발사 ‘이케이게임즈’ 인수
넵튠이 ‘F급 용사 키우기’를 개발해 미국과 일본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개발사 이케이게임즈(대표 조은기)를 인수한다고 16일 밝혔다. 2014년 설립된 이케이게임즈는 1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F급 용사 키우기’를 비롯해 ‘로드 오브 던전’, ‘구미호 키우기’, ‘엘로이: 디펜스 워' 등 10여 종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 중인...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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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미디어 산업의 미래는? '실감미디어와 콘텐츠 국제 컨퍼런스'
15일, 실감미디어와 콘텐츠 국제 컨퍼런스 2024가 서울 홍대입구역 라이즈오토그래프컬렉션 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실감미디어와 콘텐츠 융합의 미래를 주제로 국내외 학계,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실감미디어와 콘텐츠 국제 컨퍼런스 2024는 중앙대학교 실감미디어혁신융합대학사업단과 중앙대학교 가상융합대학이 주최하고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첨단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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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제혁신추진단, 'P2E 게임 선결과제' 최종 제외
규제혁신추진단이 진행한 '게임산업 규제 개선' 연구에 'P2E 게임 선결과제'는 제외된 것으로 확인됐다. 규제혁신추진단(이하 추진단)은 국무총리 산하 소속으로 한덕수 총리가 단장을 겸임하고 있다. 민간 전문가, 전직 공무원, 국책 연구기관 등이 모여 여러 산업의 규제 개혁을 추진한다. 지난해 4월 추진단이 게임산업 규제 개선을 위한 연구를 시작했다. 이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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