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유니티, 인덕대학교와 글로벌 유니티 공인 교육센터 가입 협약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자료제공 - 미디컴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지난 15일 인덕대학교와 글로벌 유니티 공인 교육센터 가입 협약을 맺고 인증시험 및 정규 교과목 교재를 제공하는데 협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덕대학교는 유니티 공인 교육센터(Authorized Training Center, 이하 ATC) 프로그램에 가입했으며, 국내 대학교로는 최초로 유니티 인증자격시험인 ‘유니티 공인 개발자 인증 시험’을 도입하고, 역시 국내 대학교 최초로 유니티 코스웨어를 정규 교과목 교재로 채택했다.

이로써 인덕대학교는 ATC 가입을 통해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유니티 공인 개발자 인증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부여하고, 코스웨어 교재를 활용해 향상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등 특성화 전문대학육성사업 대상 학교에 걸맞은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유니티의 코스웨어를 활용한 정규 교과 과정은 하반기에 시작하는 다음 학기부터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후 2018년에 신설 예정인 학과에서 본격적으로 도입돼 활용된다. 또한 인덕대학교는 유니티가 글로벌하게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출시하게 될 다양한 커리큘럼도 향후 적극 도입하는데 협의했다.

유니티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교육사업 확대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ATC에는 불과 약 5개월동안 12개 교육기관이 가입하며 빠른 속도로 도입되고 있다. 공공기관과 대학교는 물론 대형 학원과 직업전문학교 등의 가입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ATC는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가입과 동시에 유니티가 인증하는 교육센터로서 권한을 얻게 되며,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는 한편 유니티 공인 인증 자격증 시험을 직접 감독/운영할 수 있는 권한 역시 얻을 수 있다.

인덕대학교에 도입된 유니티 공인 개발자 인증 시험은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출시된 교육 컨텐츠로 한글화를 거쳐 올해부터 국내에 도입됐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전문가 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와 레벨의 인증시험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공공기관과 대학교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 기관에서 유용한 학습 평가 툴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최초로 대학 정규 교과 교재로 도입된 코스웨어는 온라인 기반의 학습 교재로, 유니티를 통한 개발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유니티는 인덕대학교를 비롯해 향후에 코스웨어를 도입하는 대학들에게 국내에서 자체 제작한 코스웨어 보충교재 서적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이번 사례는 국내 대학교 중 처음으로 유니티 코스웨어를 정규 교과목 교재로 채택한 의미 있는 사례”라며, “올해 사업 본격화 후 단기간에 ATC 가입 기관이 10여 개로 느는 등 교육사업이 국내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