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보다 넓게 생각하라' 게임문화포럼 학술논문 공모전 개최

게임뉴스 | 박태학 기자 |
게임문화포럼(위원장 이재홍)은 9월 1일부터 10월 20일까지 게임문화와 관련한 학술논문을 공개 모집한다.

게임문화포럼은 학계, 산업계, 공공기관, 시민단체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속 가능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지난 4월 17일 정식 발족했다.

이번 논문 공모전은 게임문화포럼이 표방하는 ‘게임문화 담론 형성과 정책방향 제안’이라는 취지로 진행되며, 학부생, 국내·외 대학원생, 게임 관련 학계·현업 종사자 등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이용자 문화, 이용자 보호 두 분야로 진행된다. 이용자 문화 분야는 게임 이용자 문화 연구, 게임의 사회·문화적 영향에 대한 연구, 게임의 긍정성·부정성에 대한 사회과학적 실증 연구, 인문학 및 예술적 관점에서의 게임 연구(해석·비평 포함) 등의 이용자 문화에 대한 주제를 다룬다.

이용자 보호 분야는 게임 과몰입·갈등·부작용 등 게임 문제에 대한 분석 및 해결 방안 연구에 대한 주제로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논문은 심사를 거쳐 11월 18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되는 ‘2017 추계 한국게임학회 한국임상게임놀이학회 공동 학술발표대회’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총 2편, 부상 50만원), 한국게임학회 회장상(총 2편, 부상 20만원) 등 총 4편을 시상한다. 수상자의 논문은 제2회 게임문화포럼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논문 접수는 논문 투고 양식으로 7페이지 내외 작성한 논문과 논문접수신청서를 포함하여 이메일 (fourm@kcgs.or.kr)로 투고할 수 있다. 제출서류 양식은 한국게임학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게임문화포럼은 이번 논문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현안을 발굴하고, 게임문화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