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컴투스, 2분기 매출 1,294억 원... IP 기반 신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

게임뉴스 | 원동현 기자 | 댓글: 10개 |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078340](대표 송병준)는 8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7년 2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8%, 전년 동기 대비 2% 성장한 1,294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 490억 원, 당기순이익 375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2분기 해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5% 증가한 1,123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87%를 차지하며 7분기 연속 해외 매출 1,000억 원 돌파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컴투스는 이번 2분기 38%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이며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2014년 2분기 이후 13분기 연속 30%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최근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해외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서머너즈 워'를 필두로 '낚시의 신', 'MLB9이닝스' 등 다양한 게임 IP(지식재산권)들이 글로벌 장기 흥행의 기반을 확고히 자리 잡았음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 IP 확장 및 신규 글로벌 IP 개발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세계적인 모바일 RPG로 자리 잡은 ‘서머너즈 워’를 길드 공성전 등 전략적 업데이트,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다양한 IP 비즈니스 및 '서머너즈 워 MMORPG' 등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더욱 성장시켜 나간다.

8월 예선을 시작으로 연말 결선까지 세계 각지에서 진행될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전 세계 유저들과 함께 즐기는 새로운 모바일 게임 문화 축제로 정착시키며, 코믹스, 애니메이션, 소설, 머천다이징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입체적인 IP 비즈니스 전개로 '서머너즈 워 IP'를 더욱 확대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체인 스트라이크’, ‘낚시의 신 VR’, '버디크러시', ‘댄스빌’ 등 신선한 재미를 담은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과 '서머너즈 워 MMORPG', '히어로즈워 2', 액티비전의 대표적인 콘솔 게임 IP인 '스카이랜더스 모바일' 등 강력한 IP 기반의 대규모 신작 프로젝트 등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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