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수도사 직업 전용 세트 아이템 효과 상향! 북미 서버 2.0.6 패치 적용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264개 |





현지 시각으로 6월 10일, 북미 서버에 2.0.6 패치가 단행되었다. 이번 패치에서는 수도사에 대한 일부 상향과 함께 전설 아이템 제작에 대한 변경이 주를 이루었다.

수도사는 다소 활용도가 떨어졌던 지속 기술인 '여세'가 상향되었으며, 특히 타 직업군의 직업 전용 세트 아이템보다 다소 아쉬운 효과를 보여주었던 '일천폭풍 의복' 및 '원숭이 왕의 의복'의 세트 효과가 크게 상향되었다.

또한 그동안 전설 아이템 제작 시 유저들을 상당히 귀찮게했던 고유 전설 제작 재료가 삭제되고 죽음의 숨결만이 추가로 필요하도록 변경되었다. 이 변경으로 인해 이제 유저들은 원하는 아이템을 얻기 전까지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는 제작 전설 아이템을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밖에도 직업 전용 전설 아이템의 드랍율이 상향되었으며, 캐릭터 정보 창에서 속성 피해 증가량 및 정복자 포인트로 인한 능력치 증가량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패치노트는 북미 서버 패치 노트의 번역본으로, 오역 및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잘못된 부분은 코멘트를 통해 제보해주시면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북미 서버 2.0.6 공식 패치노트


직업


▣ 야만용사


■ 일반

▶ 도약 공격의 도약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새로운 속도는 2.0.5패치 이전의 남성/여성 야만용사보다도 더 빠릅니다.
- 지진의 시전 속도가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 수도사


■ 수정 의도

▶ 우리는 여세가 수도사의 다른 기술처럼 강력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상향된 여세는 경쟁하는 기술들과 비슷하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이번에는 추가 변경 사항이 없지만, 우리는 향후 패치에 더 다양한 빌드가 가능하도록 다른 기술들을 상향시킬 예정입니다.


■ 사용 기술

▶ 빛의 파동
- 기술 룬: 고대인의 석주
 ㄴ버그 수정: 이 룬으로 생성된 기둥에 충돌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지속 기술

▶ 여세
- 필요 거리가 30미터에서 25미터로 줄어들었습니다.
- 추가 피해 보너스가 15%에서 20%로 증가했습니다.
-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했습니다.



아이템


▣ 일반


■ 모든 직업 전문 세트 아이템의 드랍율이 상승했습니다.

▶ 포함되는 세트 아이템
- 불멸왕의 부름, 나탈랴의 복수, 인나의 진언, 주니마사의 망령, 탈 라샤의 덕목
- 래코르의 유산, 아크칸의 방어구, 습격자의 현신, 일천폭풍 의복, 지옥니 마구, 불새의 장식
- 대지의 힘, 선동자의 가시, 어둠의 어깨걸이, 원숭이 왕의 의복, 비취 수확자의 의복, 비르의 환상적인 비밀

▶ 이 변화는 몬스터, 상자, 파괴 가능 오브젝트, 카달라 등의 모든 드랍 가능 요소에 영향을 줍니다.


▣ 직업 전문 아이템


■ 수도사

▶ 수정 의도
- 직업 전용 전설 아이템은 직업 기술만큼 직업의 역량에 중요합니다. 우리는 수도사 직업 세트의 파워가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다른 직업 세트와 비교하여 피해량이 비슷하도록 상당히 상향시켰습니다. 추가로, 일천폭풍 의복의 6세트 보너스를 더 강한 피해량을 주고, 더 컨트롤하기 편하고, 더 의도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재설계했습니다.

▶ 원숭이 왕의 의복
- 4세트 보너스
 ㄴ폭발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100%에서 1600%로 증가했습니다.
 ㄴ폭발에 걸리는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ㄴ버그 수정: 아이템을 주울 때 공력 소모 계산이 초기화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천폭풍 의복
- 6세트 보너스
 ㄴ이제 진격타에 의해서만 발동합니다.
 ㄴ무기 피해량의 100%에서 3000%로 증가합니다.
 ㄴ피해 범위가 20미터에서 15미터로 감소합니다.
 ㄴ피해는 이제 극대화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ㄴ대상 한계수가 삭제됩니다.
  ㄴ시각 효과는 6대상으로 한정됩니다.

▶ 버그 수정
- 2.0.5 패치에서 혼령 출몰, 메뚜기 떼, 분쇄의 기술 피해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제작


■ 전설 아이템 제작 재료에 여러가지 수정이 가해졌습니다.

▶ 수정 의도
- 전설 아이템 제작은 최종 아이템으로의 디딤돌이나 게임 종반에 제작 자재를 사용하는 좋은 수단으로 의도되었습니다. 우리는 고유 제작 재료를 갖는 것을 좋아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적시에 모든 재료를 얻기 어렵고 이를 얻기 위하여 유사한 제한된 효율적인 패턴으로 플레이하거나 지독하게 게임을 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설 아이템 제작 시 고유 아이템 필요를 제거합니다.

▶ 고유제작 재료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 전설 제작 재료는 더 이상 드랍되지 않습니다.
- 남아있는 전설 제작 재료는 인상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 70레벨 제작 세트나 고유한 특징을 갖는 전설 아이템 제작에는 이제 추가 죽음의 숨결이 필요합니다.
▶ 고유한 특징이 없는 70레벨 전설 아이템 제작에는 죽음의 숨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대부분의 장인 훈련 시 더 이상 죽음의 숨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점술사 훈련 시에는 더 이상 죽음의 숨결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대장장이와 보석공은 11레벨의 첫 단계로 훈련할 때에만 죽음의 숨결이 1개 필요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기술의 추가 피해 증가량이 세부 사항 창에 표시됩니다.
■ 원소 피해 추가 피해 증가량이 세부 사항 창에 표시됩니다.
■ 캐릭터 프로필의 공격력, 강인함, 회복력에 정복자 포인트로 올린 수치가 반영됩니다.
■ 이제 커뮤니티 대화에 기본적으로 자동 참여되며, 참여한 채널과 나간 채널이 저장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