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직업별 주요 스킬 변경, 던전 및 일퀘 밸런싱 등 11월 6일 업데이트 사항

게임뉴스 | 박종면 기자 | 댓글: 3개 |
6일 정기점검과 동시에 진행된 업데이트로 직업별 일부 스킬 효과가 변경되고 각종 던전 난이도가 수정되는 등 게임 전반에 걸쳐 밸런싱 패치가 적용되었다.

스킬 패치의 경우 일부 스킬의 효과가 대폭 상향되는 등 적지 않은 변화가 있었지만 스킬 트리를 아예 새로 구상해야 할 정도는 아니며, 대부분 이펙트, 툴팁 오류 및 버그 수정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져 많은 유저들의 예상과 달리 전체 스킬 초기화는 적용되지 않았다.

또한, 푸른 크롬을 획득하는 일일 퀘스트 수행 시간이 단축되었으며, 골드가 부족한 갓 만렙 복귀 유저를 위해 용사의 훈장을 지급하는 퀘스트가 추가되고 복귀 유저 이벤트가 상시로 전환되는 등 유저들이 좀 더 게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난이도가 조절되었다.


■ 스킬 변경 사항

2.0 업데이트 이후 크게 너프되었다는 평을 듣던 저주 워록의 일부 스킬 효과가 개선되었고, 화염 소서리스의 화염 강타가 다시 광역으로 변경되는 등의 변화가 생겼다. 스킬 애니메이션, 툴팁 오류, 버그 수정 등을 제외한 핵심 변경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워록

불행 강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증가 (저주)





영혼 주술 효과의 지속시간이 10초에 20초로 증가 (저주)





깊은 악몽 (저주)
→지속 피해 주기가 3초에서 2초로 감소
→즉시 피해량 가중치가 59%에서 69%로 증가
→지속 피해량 가중치가 18.5%에서 21.4%로 증가
→CP 소모량이 20에서 30으로 증가





고통의 갈망 (저주)
→피해량 대비 생명력 회복 효과가 '10초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3% 생명력 회복'으로 변경
→희망 효과가 '생명력 회복량 레벨에 따라 3%씩 증가'에서 '공격 속도가 레벨에 따라 2%씩 증가'로 변경





2. 소서리스

화염 강타의 타겟 범위가 단일에서 광역으로 변경 (화염)





유성 강타의 열기의 징표 소모량이 2개에서 1개로 감소 (화염)






☞ [업데이트] 11월 06일 업데이트 안내(1) - 스킬 및 시스템


■ 던전 밸런스 조절

파티 던전 잊혀진 광산 보스 '이플레'가 암석이 1개만 존재할 때 화염 기둥 스킬을 2번 사용하던 버그, 무한 던전의 감릿, 크랄 보스의 광폭화 시간이 6분으로 변경, 보스들이 특정 스킬을 사용하지 않는 현상 수정 등이 주요 변경점이다.




▲ 잊혀진 광산의 골칫거리였던 보스 이플레


■ 퀘스트 변경 사항

푸른 크롬 획득 퀘스트 수행 시간이 과도하게 길었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 퀘스트 대상 몬스터와 리액터 출현 시간을 1/3으로 대폭 단축시켰다. 또한, 골드 부담이 큰 일부 유저들을 위해 용사의 훈장 2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장비 쉽게 구하기' 퀘스트가 추가되었다.

또한, 아샤의 무덤 파티 던전의 일일 퀘스트를 1회 파밍만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그림자의 의무'와 '드워프의 목소리' 퀘스트 조건을 각각 50에서 35로, 70에서 50로 감소시켰다.




▲ 베르니카 나테리 NPC 위치


■ 복귀 이벤트 상시 전환

'돌아온 아르카나의 선물' 이벤트의 진행 일정이 상시로 변경되었다. 이제 최근 30일 동안 접속하지 않은 모든 게정이 이벤트 적용 대상이 되며, 언제든지 돌아온 아르카나의 보급 상자와 복귀자의 축복 버프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복귀자의 은혜 버프 효과가 상시 이벤트 특성에 맞게 수정되었다.




▲ 변경된 복귀 이벤트 상세 내역


☞ [업데이트] 11월 06일 업데이트 안내(2) - 콘텐츠


■ 캐시샵

능력치가 더욱 강화된 신규 코사지 아이템 '비행사의 모자'와 '방독면'이 캐시샵에 추가되었다. 비행사의 모자는 관통력/대인 관통력 +50 능력치, 방독면은 치명타 적중력/대인 방어력 +50 능력치 효과가 있으며, 3종의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 신규 코사지 비행모자/방독면 외형


☞ [안내] 신규 코사지 비행모자 및 방독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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