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피로도가 없어도 하루 3번 입장 가능! 디펜스형 던전 유인소탕작전 공략

게임뉴스 | 이상원 기자 | 댓글: 2개 |
[특수] 유인소탕작전은 강남 GGV의 마지막 던전 신논현역 섬멸(Hard)모드를 클리어해야 나타나며, 끝없이 몰려드는 차원종을 처치하고 중앙에 있는 차원종 유인장치를 보호하는 형식의 디펜스형 던전이다.

다른 던전과 달리 피로도를 모두 소모해도 입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고 난이도에 관계없이 하루에 최대 3회 입장할 수 있다. 과열로 인한 고장을 막기 위해 하루에 벌일 수 있는 유인전의 횟수가 제한되어 있다는 설정.




▲ 신논현역 섬멸(Hard)모드를 클리어하면 등장하는 [특수] 유인소탕작전.



▲ 패턴만 이해하면 어렵지 않다.





▣ 11회에 걸친 몬스터 웨이브를 버텨야 한다! 유인소탕작전은 무엇?

강남의 차원종 잔당을 소탕하기 위해 설치된 차원종 유인장치를 제한 시간동안 보호하면서 차원종을 모두 물리치는 것이 [특수] 유인소탕작전의 목표며, 다른 던전처럼 정찰(Easy), 침투(Normal), 섬멸(Hard)로 구분되어 있지 않고 개인, 협력, 마스터로 나뉜다.

총 11회에 걸쳐 등장하는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클리어할 수 있으며 일반 차원종은 지도 양 끝에서 등장하지만, 침투형 몬스터나 우두머리 몬스터는 중앙에서 갑작스럽게 등장하기도 한다.

차원종 유인장치는 강남대로 한복판에 설치되어 있고 양옆의 네 갈래 길 끄트머리에서 일반 차원종이 등장한다. 유인장치 주위는 바리케이드가 펼쳐져 있어 길목이 좁아 몬스터가 몰리는 편이며, 바리케이드 뒤에 몸을 숨긴 파견대 대원과 파견 나온 송은이가 주위의 몬스터를 공격한다.

차원종 유인장치의 체력은 30,000으로 제한된 시간 동안 유인장치를 부수러 달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유인장치의 파괴를 막고 유저 자신도 살아남으면 임무 승리. 목표는 단순하지만 홀로 임무를 진행해보면 사방팔방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막으러 다니느라 시간 여유가 적은 편이라 동선을 잘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 일반 차원종은 지도 끝에서부터 다가온다.



▲ 송은이와 파견대 대원이 바리케이드 뒤에서 주인공을 지원한다.





▣ 아이템으로 캐릭터를 강화하고 폭격 지원을! 송은이가 판매하는 아이템은?

몬스터를 처치하면 쌓이는 KP(Kill Point)로 송은이에게 말을 걸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아이템은 구매 즉시 사용되는 것과 단축 창에 등록해서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있다. 킬 포인트와 구매한 아이템은 화면 우측 하단에서 유인장치의 체력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사용 가능한 아이템은 총 7가지로 하급, 중급, 상급, 최상급 강화 드링크와 터렛 소환, 위성 폭격 호출, 유닛 회복 킷이 있으며, 구매하는 데 필요한 킬 포인트와 사용 효과가 모두 다르다. 강화 드링크류의 아이템은 구매하는 즉시 효과가 나타나고 그 외의 아이템을 구매하면 유인소탕작전 전용 단축 창으로 옮겨지는데 F5에서 F8까지의 평션 키를 사용해서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다.




▲ KP(Kill Point)와 아이템 단축 창, 차원종 유인장치 체력이 표시된다.



▲ 송은이가 판매하는 아이템과 효과




■ 공략 성공의 키 포인트! 핵심 아이템은?

여러 아이템 중 유인소탕작전 공략 성공에 가장 중요한 아이템은 [유닛 회복 킷]이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유저와 주위 아군의 체력이 10% 오르며, 차원종 유인장치의 HP도 10%만큼 회복된다.

차원종 회복장치의 최대 체력은 30,000이니 한 번 사용할 때마다 3,000의 체력이 차오르는 것. 유인장치의 파괴를 막는 것이 유인소탕작전의 목적이니만큼, 공략 성공 여부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유닛 회복 킷은 1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파티원들끼리 대기시간이 공유되지 않는다. 네 명의 파티읜이 번갈아가며 유닛 회복 킷을 사용하면 한 번에 12,000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 차원종 유인장치의 체력을 회복하는 유일한 아이템



▲ 1분에 한 번씩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와 유인장치의 체력을 고려해 적절한 타이밍을 잡는 게 중요!


하급, 중급, 상급, 최상급의 네 종류로 나뉘는 위상력 강화 드링크도 매우 중요한데, 각각 50, 80, 110, 140의 킬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고 구매 즉시 버프 형태로 효과가 적용된다.

중요한 건 같은 등급의 강화 드링크를 중복해서 마실 수는 없지만 다른 등급의 강화 드링크는 같이 적용된다는 것이다. 즉, 하급 위상력 강화 드링크를 두 개 마실 수는 없지만, 하급 드링크와 중급 드링크를 마시면 둘 다 적용이 된다는 뜻으로 네 종류의 드링크를 마시면 모든 효과가 적용된다.

모든 드링크에 공격력 증가 효과가 있고 그 외에 HP나 MP 흡수 등 전투에 유용한 능력치들이 있어, 드링크를 모두 마시면 캐릭터의 성능이 크게 강화되 몬스터를 처치하기가 매우 수월해진다. 초반부터 빠르게 위상력 강화 드링크부터 구매해서 버프 효과를 적용받는 것이 좋다.




▲ 위상력 강화 드링크를 마시면 캐릭터 창에 버프가 표시된다.




■ 적절한 시기에 사용하면 큰 도움을! 유인장치 보호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

터렛 소환과 위성 폭격 호출 아이템도 긴급 상황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터렛 소환 아이템을 사용하면 지정된 장소에 터렛이 설치되 차원종을 공격하고 위성 폭격을 사용하면 넓은 범위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특히, 침투형 차원종은 원거리에서 차원종 유인장치를 폭격하는 경우가 있어 유저가 유인장치에서 멀리 벗어나 침투형 차원종을 처치하러 나가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럴 때 유인장치 근처에 터렛을 세워 놓으면 수비에 생기는 공백을 훌륭하게 매울 수 있다.

위성 폭격 호출의 가격은 75 킬 포인트로 소모품 가격 중 가장 비싸지만, 사용 시 일반 차원종은 일거에 소탕할 수 있을 정도로 큰 파괴력을 지녔다. 터렛과 마찬가지로 차원종이 양쪽에서 등장해서 다른 한쪽을 수비하기 힘들 거나 유저가 유인 장치에서 멀리 떨어졌을 때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 차원종이 양쪽에서 몰려오면 한쪽을 터렛으로 수비하면 된다.



▲ 위성 폭격 호출을 사용하면 송은이가 신호를 보내고···.



▲ 광범위 화력 지원! 일반 차원종은 깔끔하게 사라진다.




■ [특수] 유인소탕작전 3인 파티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