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부족한 마나를 효율적으로 회복를 회복하자! 평타 캔슬 사용법

게임소개 | 송철기 기자 | 댓글: 11개 |
던전을 빠르게 클리어하기 위해선 많은 스킬을 사용할 수밖에 없고, 대부분의 유저는 마나 부족을 호소한다. 게다가 강력한 차원종이 많이 출몰하는 상위 던전일수록 잦은 스킬 사용이 필요하므로 마나 부족 현상은 점점 심해진다.

그렇다고 물약만으로 부족한 마나를 채우기엔 금전적 부담이 뒤따를 텐데, 기본 공격으로 적을 공격했을 때 마나를 회복하는 것을 이용. 기본 공격 도중 방향키를 이용해 강제로 공격을 끊고 다시 기본 공격을 하는 방법으로 마나를 손쉽게 회복할 수 있다.

이런 '평타 캔슬'은 기본 공격이 끊이질 않도록 유지해서 손실된 마나를 복구하는 방법으로 마나 부족 현상에 고난을 겪는 유저라면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술이다.




▲ 던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평타 캔슬'을 알아보자.




▣ 효율적으로 마나를 회복하는 '평타 캔슬'의 특징


'평타 캔슬'은 기본 공격 도중 방향키를 이용해 강제로 공격을 끊고 다시 기본 공격을 하는 방식으로 게임 내 부족한 마나 수급을 위해 사용된다. '그렇다면 기본 공격만 연속 입력하면 되지 않겠느냐?'는 생각이 들 수도 있는데, 기본 공격의 마지막 타격 후 생기는 딜레이를 없애서 효율적으로 마나 수급을 하기 위해 '평타 캔슬'를 이용하는 것이다.

게다가 기본 공격 마지막 타격은 강력한 대신, 상대를 밀어내는 효과를 지녔고, 적이 멀어져서 공격을 매끄럽게 이어나갈 수 없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실제로 이세하는 건블레이드 발포로 적을 날리고, 서유리는 권총 사격으로 상대를 밀어낸다. 그리고 이슬비는 플라잉 대거로 적을 밀어내는 효과를 마지막 타격에 지니고 있다.

즉, '평타 캔슬'의 주 목적은 마나 수급과 공격을 매끄럽게 이어나가기 위한 것. 그 밖에도 '평타 캔슬'에는 기본 공격에 의한 많은 콤보로 인해 높은 테크니컬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 '평타 캔슬'로 높은 테크니컬 점수를 획득하자!



'평타 캔슬'은 아무래도 혼자 던전을 공략할 때 많이 사용되는데, 파티원과 협력할 때보다 혼자일 때 스킬 사용량이 많아져서 많은 마나가 소모되기 때문. 게다가 다수의 몬스터를 타격 시 그만큼 많은 마나를 회복할 수 있으므로 일반 몬스터를 최대한 몰아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공격하면서 몬스터를 맵 끝의 벽까지 밀어낼 수 있어서 몰이사냥에 유용하게 사용된다.

반면, '평타 캔슬'은 경직 및 상태 이상에 면역 상태인 슈퍼 아머 효과를 받고 있는 몬스터에게 사용하긴 힘들다. 따라서 기본 공격에 의한 경직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일반 몬스터에게는 마음 놓고 마나를 채울 수 있지만, 슈퍼 아머를 자주 사용하는 보스 몬스터에게 '평타 캔슬'을 사용하긴 쉽지 않다.




▲ '평타 캔슬'은 특히 일반 몬스터에게 사용하기 좋다.




▣ 타이밍에 맞춰 빠른 입력이 중요! '평타 캔슬' 조작법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평타 캔슬'은 두 종류로 기본 공격 중 뒤를 향하면서 공격을 캔슬하는 '백(Back) 평타 캔슬'과 대시 공격을 연속으로 하는 '대시(Dash) 평타 캔슬'이 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공격키(Z)와 방향키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타이밍이 안 맞으면 마지막 타격이 발동되므로 타이밍이 중요하다.

'백 평타 캔슬'은 좌측에서 우측으로 공격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기본 공격 3~4번에 방향키 ◀◀ + ▶ 다시 기본 공격을 반복하는 방식으로 빠른 공격이 이어진다. 매끄러운 공격을 위해선 캐릭터가 마지막 타격 모션을 보이기 전에 방향키를 빠르게 입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대시 평타 캔슬'은 ▶▶(대시) + 공격 2회 후 다시 ▶▶(대시) + 공격 2회를 반복하는 방법으로 '백 평타 캔슬'보다 느리지만, 적을 밀어내면서 공격하므로 몬스터 몰이가 용이한 것이 장점. 두 방법은 서로 섞어서 사용할 수도 있어서 '대시 평타 캔슬'로 몬스터 몰이 후 '백 평타 캔슬'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평타 캔슬' 조작법은 단순해도 매번 타이밍 맞추는 것이 쉽지 않아서 익숙해지기 위해선 연습이 필요하다. 하지만 익숙해지면 공격키와 방향키를 입력하는 박자를 몸에 익힐 수 있을 것이다.


['평타 캔슬'을 사용하는 이유! 초보자를 위한 '평타 캔슬' 공략! - 인벤 가족 Jewlery님 제공] ◀바로가기
[기술만 쓰는 클로저스? '평타 캔슬'로 효율적인 사냥! - 인벤 가족 핵심코어님 제공] ◀바로가기
[다운, 공중 등 다양하게 이용하는 평타 캔슬 6가지 응용 방법 - 인벤 가족 핵심코어님 제공] ◀바로가기

■ 캐릭터 별 평타 캔슬 간단 TIP!

이세하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공격 속도가 느려서 비교적 '평타 캔슬'을 사용하기 쉬운 편. 게다가 공격 범위도 넓어서 '대시 평타 캔슬'을 사용하지 않고 '백 평타 캔슬'만 사용해도 몬스터 몰이가 수월하다.

서유리는 빠른 공격 속도 때문에 캔슬 타이밍을 잡기가 쉽지 않은데, '대시 평타 캔슬'로 몬스터를 밀어내는 거리가 길어서 몰이 시에는 '대시 평타 캔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서유리는 대시 공격 시 몬스터를 관통하는 특성이 있으므로 캔슬을 사용하지 않고 좌·우로 적을 빠르게 오가면서 공격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수도 있다.

이슬비는 기본 공격의 범위가 좁아서 '평타 캔슬'의 효율이 떨어지는 편인데, 대신 기본 공격 시 생성되는 '비트'를 이용한 공격으로 마나를 채울 수 있다. 이슬비 고유 스킬 반전으로 지니고 있는 비트를 합친 후 기본 공격 마지막 타격을 가하면 비트가 날아가서 다단 히트 피해를 입히고 마나가 수급되는 것. 이슬비는 반전을 이용해서 꾸준히 비트를 소모하는 것이 중요하다.





▲ '백 평타 캔슬'(왼쪽)과 '대시 평타 캔슬'(오른쪽)




▣ 캐릭터별 '평타 캔슬' 사용 영상


■ 이세하 영상




■ 서유리 영상




■ 이슬비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