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보스의 몸이 곧 폭탄이다!? 근접 공격을 조심해라! 신강고등학교 본관

게임소개 | 송철기 기자 |






■ 신강고등학교 본관, 보스 분노의 인형

- 크게 할퀴기

보스가 오른 손을 뒤로 크게 젖힌 다음 전방을 향해 한 손을 휘두르며 돌진하는 공격으로 사용 빈도가 높다. 직선으로 움직이는 단순한 공격이므로 좌, 우 회피 또는 보스 후방, 공중으로 회피할 수 있다.







- 마구 할퀴기

'마구 할퀴기'는 전방 직선으로 양손을 휘두르며 전진하는 기술로 오른 손으로 한 번 할퀴며 돌진하는 '크게 할퀴기'의 변화형 스킬. '크게 할퀴기'와 달리 손을 수 차례 휘두르므로 다단히트 피해를 입게되는 것이 특징이다.







- 손톱 가르기

짧은 포효 후 땅을 가르는 충격파를 전방을 향해 발사하는 원거리 공격. 충격파는 범위가 넓어서 좌, 우로 회피 시 범위를 완전하게 벗어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하며, 공중으로도 회피할 수 있다. '손톱 가르기'은 시전 시간이 길어서 보스 후방으로 이동 후 공격 타이밍을 잡을 수 있다.







- 공중 낙하

보스가 공중으로 도약 후 유저를 향해 온몸으로 낙하한다. 지면과 충돌 시 폭발이 일어나며, 주변에 피해를 입힌다. 점프가 높지 않아서 지면 충돌까지 시간이 짧으므로 빠르게 거리를 벌리는 것이 중요하다.










- 자폭

분노의 인형이 커다란 폭탄으로 변해서 유저에게 따라다닌다. 스킬 시전부터 폭발까지 3초의 시간이 걸리며, 시간은 보스의 머리 위에 숫자로 표시된다. 폭발은 주위에 피해를 입히고, 범위 내 유저는 넉다운 효과까지 받는다. 보스는 폭발 후 충격을 견디지 못하고 잠시 쓰러지므로 폭발 직후 공격을 하는 것이 좋다.








■ 공략 포인트

신강고등학교의 첫 번째 보스 분노의 인형은 단순한 생김새만큼 직선적인 공격 패턴을 보이는데, 근거리 위주의 공격으로 유저를 압박한다. 공격이 단순해서 회피가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잦은 슈퍼아머 상태에서 들어오는 반격은 주의해야 한다.

조심해야할 스킬은 ‘공중 낙하’와 ‘자폭’으로 유저에게 폭발 피해를 입힌다는 특징이 있다. 두 기술은 공격력도 강해서 특히 위험한데, 폭발은 보스를 중심으로 이뤄지므로 거리만 유지한다면 피해를 줄일 수 있다.



■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