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마법을 사용하는 스케빈저 먼저 처치! 성수대교

게임소개 | 송철기 기자 |






■ 성수대교, 보스 무서운 마나나폰

- 배치기

몸이 빛나며 슈퍼 아머 상태에 돌입한 보스가 힘차게 도약! 육중한 몸으로 상대를 깔아뭉갠다. 도약 후 공중에서 한 번 몸을 웅크렸다 펴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 시간 동안 회피가 가능하다. 지면에 충돌한 보스는 잠시 몸을 일으키지 않으므로 배치기 회피 후 다시 공격 타이밍을 잡을 수 있다.







- 마구 휘젓기

분노에 찬 마나나폰이 제자리에서 양 손을 앞뒤 가릴것 없이 마구잡이로 휘두른다. 제자리에 서서 사용하는 근접 스킬이므로 시전 중인 보스와 거리를 두고 원거리 공격으로 타격할 수 있다.







- 스케빈저 던지기

보스가 짧은 포효 후 가슴을 두드리고 머리 위에서 몬스터를 집어던진다. 이는 벚꽃 길 보스인 예민한 마나나폰의 제어 해제와 같은 동작인데, 스케빈저 조련사를 던지는 것이 아닌 스케빈저 화염술사 또는 냉기술사를 던진다는 점이 다르다.

즉, 스케빈저 던지기는 부하를 소환하는 스킬이라고 할 수 있으며, 소환된 화염술사는 하늘에서 유성을, 냉기술사는 넓은 범위에 얼음을 떨어뜨리는 원거리 공격을 한다. 마나나폰과 원활한 전투를 위해 소환된 몬스터를 먼저 빠르게 처치하는 것이 좋다.










- 돌진

마나나폰이 양 팔을 넓게 벌렸다가 땅을 향해 몸을 웅크리는 예비 동작을 보인 후 전방으로 긴 거리를 돌진하며 공격한다. 타격 범위의 폭이 넓어서 Y축 이동으로 회피가 힘들 수 있는데, 그럴땐 보스 후방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 공략 포인트

성수대교의 보스 무서운 마나나폰은 던전 벚꽃 길에서 만났던 예민한 마나나폰과 생김새부터 사용 스킬까지 유사한 모습을 보인다. 단, 양팔을 휘젓는 횟수가 증가하는 등 무서운 마나나폰의 스킬이 더 진화됐다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특히, 전투 중 신경 써야 할 것은 중간중간 소환되는 스케빈저 화염술사와 냉기술사다. 이들은 운석과 우박을 소환하는 등 보스와 전투를 방해하므로 빠른게 처치해야 한다. 그외 마나나폰의 공격은 근접 위주의 공격이라 거리만 유지해도 피해를 줄일 수 있다.



■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