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발을 묶는 상태이상과 강력한 후속 공격! 한밤의 대공원

게임소개 | 송철기 기자 |






■ 한밤의 대공원, 보스 엠프레스 코쿤

- 위성 레이저

보스가 하늘을 향해 레이저를 발사, 허공에서 유저를 향해 떨어진다. 특이한 점은 레이저가 유저를 쫓아다니며 공격한다는 것인데, 유저는 레이저가 소멸되기까지 꽤 긴 시간을 도망 다녀야 한다. 스킬 시전 중 보스는 슈퍼 아머 상태로 제자리를 유지하므로 레이저를 피하면서 공격할 기회를 잡을 수 있다.










- 회전 칼날

몸에 달린 네 개의 칼날을 웅크렸다가 펴면서 회전한다. 보스는 회전을 유지한 채 유저를 쫓아오는데, 시전 준비부터 슈퍼 아머를 유지하므로 공격을 끊을 수 없다. 쫓아오는 거리는 길지 않으므로 거리를 벌려서 범위를 벗어나는 것이 좋다.







- 거미줄

밟으면 이동 속도가 감소하는 거미줄을 바닥에 생성한다. 거미줄 자체는 위협적이지 않지만, 넓은 범위에 깔려서 이동 경로를 제한하는 것이 특징. 이동 속도가 감소되면 유저를 쫓아오는 보스의 공격 회피가 힘들어지므로 주의해야 한다.







- 거미줄 뿌리기

보스가 전방을 향해 넓은 범위에 거미줄을 뿌리는데, 범위가 넓으므로 보스 후방으로 회피하는 것이 좋다. 바닥에 생성된 거미줄과 다르게 타격 시 경직상태를 유발, 일시적으로 몸이 움직이지 않는 특징이 있다. 몸이 경직되면 보스의 후속 공격을 회피할 수 없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 공략 포인트

제 3지역인 신강고등학교의 마지막 지역인 신강고등학교 동관의 보스 엠프레스 코쿤은 몸에 네 개의 칼날이 달려있는 기괴한 모습을 지니고 있다. 원거리와 근거리 공격을 두루 사용하며, 거미줄을 이용해 유저의 발을 묶고, 강한 일격으로 피해를 입히는 패턴을 보인다.

특히, 근접의 칼날 공격부터 원거리의 레이저 공격까지 보스의 공격이 유저를 쫓아오는 것이 특징. 공격 회피를 위해선 유저의 이동을 제한하는 거미줄에 노출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