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규 지역 등장! 한복 코스튬과 블랙마켓 시스템 개선까지 완료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5개 |
2월 6일(금) 하루 연기되었던 신규 지역에 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지역인 '재해 복구 본부'가 추가되었고, 이에 따라 만레벨이 47에서 53레벨로 증가했다.

그리고 많은 유저들이 건의했던 블랙마켓 시스템이 개선되어, 아이템 검색 시 낮은 가격순으로 자동 정렬이 되도록 바뀌었고, 개발 단가 입력 추가, 상한가 하한가 비율 조정 및 튜닝 옵션으로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다.

새로운 코스튬인 한복이 등장, 동시에 코스튬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한복 코스튬을 부위별로 모두 모으면 '절하기' 이모션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이세하 정식 요원 이벤트가 종료되어, 일부 퀘스트 조건이 수정되었으며, 마찬가지로 계정 창고 퀘스트의 조건 역시 완화, 좀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시스템 개편 사항으로 캐릭터가 스킬 사용 시 출력되는 일부 보이스가 삭제, 변경 작업이 이뤄졌으며, 파티 플레이 도중 보스 몬스터가 등장 시, 캐릭터가 오랫동안 멈춰 있던 현상을 수정하여 좀 더 편안하게 던전을 돌 수 있다.





▲ 익숙한 NPC들이 반겨주는 서버 접속 화면



■ 만레벨 확장과 신규 아이템 추가

48레벨을 달성한다면 새롭게 추가된 다섯 번째 지역인 '재해 복구 본부'로 이동할 수 있다. 재해 복구 지역에서는 4종류의 신규 던전이 추가되었으며, 26종의 퀘스트가 추가되었다.

신규 지역이 추가됨에 따라 해당 지역에 50레벨 이상의 장비 아이템이 추가되었으며, 유니온 스토어에서 51Lv~60Lv 전용 이퀄라이저, 한석봉에게서 51Lv~61Lv 기어 성능 판독기가 판매된다.

현재 많은 유저들이 48레벨을 달성하기 위해 용궁이나 헬리포트 등 경험치를 많이 준다는 던전에 몰두하고 있으므로, 조만간 신규 지역의 아이템들도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 [클릭] 빠르게 레벨업 할 수 있는 지역은 어디? 47레벨 경험치 테이블 팁 보러가기!




▲ 지금은 모두 함께 48레벨을 향해 달리는 중!


그리고 신규 지역에서는 50레벨 이상의 장비 아이템 제작이 가능한데, 특이하게 지역 장비 상자를 통해 엘리트는 물론 레전더리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현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것으로는 쇼핑몰, 구로, 신서울, 강남 일대 지원용 장비상자로 총 4종류가 있다. 제작하기 위해서는 각각 다른색의 차원의 결정 20개를 필요로 한며, 재료인 변질된 차원의 결정은 신규 지역 던전에서 드랍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 던전별로 얻게 되는 장비의 종류가 다름에 유의하자


또한, 재해 복구 본부 오픈 기념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첫 번째는 재해 복구 본부 지역에 위치한 NPC들의 대화를 스크린샷으로 찍어, 스크린샷 게시판에 등록하는 이벤트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클로저스 교통카드 1매, 50명에게 넥슨캐시 3,000원이 주어진다.

두 번째 이벤트는 '재해 복구 지역의 차원종 잔당을 처치하자!'인데, 재해 복구 지역에 위치한 모든 던전을 1회 이상 클리어하면 자동으로 참여되는 이벤트다. 역시 추첨을 통해 최초 5천원부터 3만원에 이르는 넥슨캐시를 받을 수 있다.





▲ 설마 선착순은 아니겠죠?! 이벤트 참여를 위한 빠른 레벨업이 필요하다!



■ 블랙마켓의 기능 대폭 강화!

검색은 되지만, 제대로 정렬이 되지 않아 불편함이 많았던 블랙마켓의 기능이 개선되었다. 우선 아이템 검색 시 낮은 가격순으로 자동 정렬되도록 수정되었다. 대신 가장 높은순으로 정렬하는 기능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다.

다음으로 아이템의 평균 튜닝 옵션을 등급별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평균 튜닝 옵션이란 아이템에 붙어있는 옵션의 등급을 더한 뒤, 평균 등급으로 아이템이 나오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S등급 옵션이 두 개, B등급 옵션이 두 개인 아이템이라면 A등급 검색에 출력되는 방식이다.





▲ 이제 아이템 검색 즉시 가장 싼 가격으로 찾을 수 있다!





▲ 아이템 등급, 희귀도뿐만 아니라 달려있는 옵션의 평균 등급으로도 검색 가능!


이외에도 아이템 총합 가격뿐만 아니라, 개당 가격을 직접 입력하여 등록하는 기능이 추가되었고, 1월 29일(목) 이후 등장한 일부 아이템들이 블랙마켓에 등록되지 않는 현상도 수정되었다. 아이템 판매 금액의 상한가와 하한가도 각각 15%에서 20%, 50%에서 30%로 수치가 조정되었다.





▲ 개당 가격 입력이 가능하도록 수정



■ 설맞이 이벤트로 한복 코스튬을 얻자!

신규 코스튬인 한복 코스튬이 추가되었는데, 현재 각 지역별 NPC를 통해 재료를 모은 후, 보상으로 받게 되는 아이템 보상에서 획득할 수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한복 코스튬을 모두 착용한 후 대화창에 /인사 입력 시 캐릭터가 세배 이모션을 취하게 되는데, 이후 2월 12일(목) 업데이트에서 유니온 스토어에서도 정식으로 판매 예정이다.

이벤트 퀘스트는 1지역의 정도연, 2지역의 김시환, 3지역 박심현, 4지역의 캐롤리엘에게서 받을 수 있으며, 던전에 입장하여 복스러워 보이는 파편을 15개 모아 NPC에게 가져다 주면 완료된다. 보상으로 자신이 플레이한 캐릭터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 복주머니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 던전 공략 후, 모인 파편을 코스튬으로 교환해보자!


복주머니에서는 소모품 상자, 스케빈저의 보물함, 한복 코스튬 상자 3종류 중 하나를 랜덤으로 획득하며, 빨간색 복주머니에서는 헤어 및 무기 부위가, 파란색 복주머니에서는 상의와 장갑, 그리고 초록색 복주머니에서는 하의와 신발 부위의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복스러워 보이는 파편은 각 던전의 보스를 처치하면 1개씩 얻을 수 있는데, 지역별 이벤트 퀘스트가 모두 같은 파편을 공유한다. 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복주머니를 모으거나 가장 큰 보상을 받고 싶다면, 1지역의 첫 던전인 강남역 인근에서 무한 반복 사냥을 한 뒤, 4지역의 캐롤리엘 퀘스트를 완료하면 된다.


▶ [클릭] 한복 코스튬 빨리 얻고 싶어? 1지역 던전으로 떠나자!

한복 코스튬 헤어, 무기, 상의, 하의, 장갑, 신발 등 6부위를 모두 모았다면, 채팅창에서 /인사를 사용하여 '절하기' 이모션을 취할 수 있는데, GM노트를 통해 더욱 자세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설맞이 이벤트 기간은 2월 6일(금)부터 2월 26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2월 12일(목)부터는 유니온 스토어를 통해 직접 한복을 구매할 수 있다.


▶ [클릭] 곱게 차려 입은 검은양 팀! 미스틸테인의 모습까지? 한복 착용 모습 보러가기




▲ 한복을 입은 미스틸테인의 모습도 살짝 엿볼 수 있다!



■ 큐브 및 계정 창고 퀘스트 변경! 스킬 보이스 삭제/변경까지!

이세하 정식 요원의 승격 조건이 바뀌기도 했는데, 승격 미션 중 다섯 번째인 큐브 클리어 조건이 기존의 40회에서 20회로 완화되었다. 대신 정식 요원 전용 코스튬 지급 이벤트가 종료되어, 20회를 수행하더라도 무제한 정식 요원복이 아닌 7일 기간제 코스튬을 얻게 되었다.

이외에도 계정 창고 개방 퀘스트의 수락 레벨과 수행 조건이 변경되어, 31레벨부터 송은이 NPC를 통해 확고한 차원의 균열 3개로 창고를 개방할 수 있다.

일부 캐릭터의 스킬 보이스가 삭제/변경 조치가 이뤄졌고, 엘리트 실드의 제작 재료였던 푸른빛 결정과 정수가 붉은빛 차원의 결정 및 정수로 변경되었다.

버그 수정의 일환으로 파티플레이시 일부 지역에서 보스 몬스터에게 카메라가 이동된 뒤 한참 동안 캐릭터가 움직이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고, PC방 누적 접속 시간 보상인 데이비드의 선물 상자에서는 상의 하의 상자를 모두 획득, 소영이의 식료품 선물 상자에서는 더 이상 주파수 간섭 장치 아이템이 나오지 않게 되는 등 유저 편의성 패치도 동시에 이뤄졌다.





▲ 제작 아이템의 주요 재료인 푸른빛 결정 및 정수가 붉은빛으로 교체되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