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슈퍼아머를 파괴하는 강력한 공격! 안드라스 - 용의 전초기지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2개 |






■ 용의 전초기지, 안드라스

- 닻 찌르기 공격

닻을 들어 전방을 향해 강력한 찌르기 공격을 한다. 사정거리가 길고 위력도 강하지만 동작이 큰 편이라 어렵지 않게 피할 수 있다.







- 안드라스 어퍼컷

엄청난 빛의 기둥을 발생시키며 어퍼컷을 날린다. 기둥 안에 위치하면 큰 피해를 입으므로 어퍼컷 모션이 보인다면 재빨리 자리에서 벗어나자. 다행히 선딜레이가 길기 때문에 안드라스 근처에서 벗어나면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는다.







- 지진파 발생 공격

닻을 머리 위로 한바퀴 돌린 후 지면을 향해 강하게 여러번 내려 친다. 만약 캐릭터의 발이 땅에 닿아 있으면 내려 칠때마다 피해를 입게 된다.

내려치는 모션 자체에는 판정이 없으므로, 확실히 닻을 내려치는 모션에 맞춰 점프로 피하자.










- 전방위 충격파 발생

순간 이동으로 순간 무적상태로 맵 중앙으로 이동한 뒤, 수차례에 걸쳐 여러 갈래로 갈라져 나가는 충격파를 발생시킨다.

충격파는 안드라스가 내려친 닻을 중심으로 퍼져나가는데, 충격파 사이에 안전하게 피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다만 충격파를 발생시킬 때마다 방향이 바뀌므로 아래나 위로 조금씩 움직여서 피하자.










- 고중력파 발생

안드라스가 자신의 주변으로 고중력을 발생시켜 캐릭터를 끌어모은 후, 강력한 대미지와 함께 날려버린다. 고중력파가 발생 시, 중앙 근처에 있어도 지속 피해를 받게 되므로 일단 되도록 멀리 떨어지자.

또한, 마지막에는 안드라스가 힘차게 발을 구르는 모션과 함께 맵 전체에 충격파를 발생 시킨다. 어느정도 거리가 떨어져 있지 않으면 충격파에 휩쓸리므로 최대한 거리를 벌려 생존을 도모하자.










■ 공략 포인트

덩치와 달리 잦은 순간 이동을 사용하는 등 재빠른 모습을 보여준다. 공격 역시 한 방 한 방이 매우 묵직한 대미지를 자랑하며, 특히 고중력파 발생은 아무리 체력이 많아도 한순간에 빈사 상태에 이르는 대미지를 보여준다.

일단 가장 주의해야할 것은 고중력파 발생이지만, 충격파 발생이나 지진파 공격 또한 맵 전체에 이르는 범위를 자랑하므로, 각 패턴에 대한 대처법을 확실히 익혀둬야한다.

다행히 각 패턴의 스킬 모션이 알아보기 쉽고, 공격 발생전까지 딜레이가 길기 때문에 무적 회피를 활용한다면 좀 더 쉽게 공략할 수 있다.


■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