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초거대 보스, 헤카톤케일을 쓰러뜨려라! - 유니온 터릿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1개 |






■ 유니온 터릿, 헤카톤케일

- 찌르기 공격, 연속 찌르기 공격

헤카톤케일이 팔을 들어 찌르기 공격을 시도한다. 붉은색으로 공격 범위가 미리 표시되므로, 확인 후 피하도록 하자. 주의할 점은 단순히 한번만 찌르는 것이 아니라 여러번 찌를 수도 있으며, 찌르는 도중 내려 찍기 공격이나 모아 찍기 공격 등 변칙적인 공격이 들어온다.

그렇기 때문에 헤카톤케일의 움직임이 완전히 멈출 때까지는 방심하지 말고 피하는 것이 좋다. 헤카톤케일의 움직임이 멈췄다면 재빨리 팔뚝으로 달려가서 온갖 스킬을 쏟아붓도록 하자. 찌른 손의 안쪽에서 공격하면 백어택 판정이 뜬다는 것을 참고하면 더욱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내려찍기, 모아 내려찍기 및 휩쓸기 공격

손을 크게 들어 왼쪽 혹은 오른쪽을 향해 내려찍는다. 이때 양 손을 모아 내려찍는 경우 맵의 가운데에 판정이 발생한다.

내려찍는 곳의 범위를 붉은 표시로 알 수 있으므로 미리 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다. 다만 모아서 내려찍기 공격은 범위가 다소 넓으므로, 점프를 통해 공격을 피하도록 하자.

주의할 점은 한손 내려찍기 공격은 후에 확률적으로 휩쓸기 공격으로 연결되니, 찌르기 공격때처럼 안심하고 팔을 공격하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그러므로 휩쓸기 판정이 발생하는 헤카톤케일 안쪽에서 벗어나 바깥쪽으로 이동 후, 손을 공격하자.










- 검은 구슬 소환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는 검은 구슬을 소환한다. 소환된 구슬은 부하 몬스터를 소환 후, 일정 시간동안 무적 실드에 둘러 싸여 피해를 받지 않는다.

실드에 둘러 싸인 동안에는 별다른 타격을 입힐 수 없으므로, 소환된 부하 몬스터를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실드가 벗겨지는 순간 다른 행동을 중단하고 검은 구슬을 집중적으로 공격하자.

만일 실드가 벗겨진 동안 구슬을 파괴하지 못한다면, 또다시 무적 실드가 생성되어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니 되도록 빠르게 파괴해야 한다.










- 미사일 폭격

헬리포트에서 겪어본 무작위 미사일 폭격이다. 헬리포트와 달리 범위는 좁아졌으나 연발수는 늘었기 때문에 폭격 지점을 자세히 관찰 후 회피해야 한다.







- 전류 충격

헤카톤케일이 양 손에 전격을 모은 후 터릿 위로 흘려보낸다. 이 때 캐릭터의 발이 땅에 닿아 있으면 엄청난 피해를 받게되므로, 전류가 흐르는 타이밍에 맞춰 공중에서 스킬 사용 등으로 피해야 한다.

이세하의 경우 공중 위상 집속검이나 질주, 이슬비는 염동 결계 및 화염 폭풍, 서유리는 차렷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을 공중에서 활용해주면 된다. 제이는 공중 대시 공격에 이은 오메가3 러쉬를 활용하면 손쉽게 피할 수 있다.










- 레이저빔 발사

헤카톤케일의 입에서 레이저빔이 발사되며 터릿 위를 공격한다. 맞으면 단번에 절반 이상의 체력이 소모될 정도로 위력적인데, 피하기 위해서는 맵 상단에 생성되는 터릿의 벽을 활용하면 아무 피해도 받지 않는다.










- 위상 폭풍

헤카톤케일이 붉은색 위상 폭풍을 생성하여 맵 전체에 피해를 입힌다. 맞으면 즉사에 이를정도로 위력적인데 위의 레이저빔 발사 패턴과 마찬가지로 맵 상단에 랜덤으로 생성되는 벽 뒤에 있어야 폭풍을 피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레이저빔 발사와 달리 벽이 생성되는 부분이 매우 한정적이므로 미리 맵 상단에 자리잡을 필요가 있다.










- 무방비 상태

터릿 위로 위상력 억제기가 올라온 뒤, 헤카톤케일이 비틀거리면서 터릿 위로 머리를 떨어뜨리고 잠시동안 무방비 상태에 빠진다. 이때는 정말 아무 위험 없이 마음껏 공격할 수 있으므로 마음껏 스킬을 사용하자.







■ 공략 포인트

초거대 차원종인 헤카톤케일이 보스로 나오는 던전으로 시작과 동시에 보스를 상대하게 된다. 다만 평범한 보스와 달리 기본적으로 보스 본체는 공격할 수 없다.

공격할 수 있는 찬스는 크게 2가지로 하나는 헤카톤케일의 팔이 터릿 위로 떨어졌을때, 다음은 머리가 떨어져 무방비 상태에 노출된 경우다.

머리가 떨어진 경우는 마음껏 공격을 해도 상관 없으나, 팔이 터릿 위로 떨어진 경우 공격할 수 있는 시간이 극히 짧고, 연속으로 내려찍기 공격을 시도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관찰 후 공격하자.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맵 전체 공격을 피하는 것이다. 특히 바닥에 전류를 흘려보내는 공격과 레이저빔 발사, 위상 폭풍은 제 타이밍에 피하거나 벽 뒤로 숨지 못하면 즉사에 이를정도로 위력적이다.

이외에 끊임없이 부하 몬스터를 소환하는 검은 구슬을 빠르게 파괴한다면 어렵지 않게 공략할 수 있다.


■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