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접근 주의! 폭탄마 크리자리드 바머 - 불타는 강남 광장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1개 |






■ 불타는 강남 광장, 크리자리드 바머

- 백덤블링

몸이 붉게 빛나면서 백덤블링 하면서 폭탄을 설치한다. 설치된 폭탄은 캐릭터가 다가서거나 잠시 후 폭발하니 밟지 않도록 주의하자. 무심결에 다가섰다가 폭탄에 대미지를 입는 것과 동시에 경직되므로 침착하게 원거리 공격으로 견제를 하거나 폭발할때까지 근처에서 대기하도록 하자.

참고로 백덤블링은 캐릭터의 위치를 기준으로 돌기 때문에 혹시나 뒤로 돌아가더라도 다시 반대로 폭탄을 설치할 뿐이다. 세하나 제이 등 근접 공격 위주의 캐릭터라면 백덤블링이 모두 끝난 후 설치한 폭탄의 폭발까지 확인한 뒤 공격하는 것이 좋다.

또한, 기상시에도 백덤블링 공격을 하기 때문에 기타 보스의 기상 충격파를 피하듯, 잠시 자리를 피한 뒤 공격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 점프 폭탄 투하

전방으로 크게 점프하며 경로상에 여러발의 폭탄을 흩뿌린다. 흩뿌린 폭탄은 캐릭터의 몸에 닿음과 동시에 터지는 것은 물론, 잠시 후에 일제 폭발하므로 섣불리 다가서지 말자.

크게 점프하는 동작 자체에는 아무런 판정이 없으므로, 해당 패턴이 나오면 크리자리드 바머가 서 있던 위치로 이동하거나 안전하게 아래나 위로 움직여 주자.







- 폭탄 던지기

크게 손을 휘두르며 전방을 향해 폭탄을 던진다. 다만 폭탄을 던지는 궤도가 상당히 멀기 때문에 크리자리드 바머와 가까이 붙어 있다면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즉, 점프 폭탄 투하와 마찬가지로 보스가 휘두르는 팔에는 판정이 없으므로, 가까이 붙어서 대미지를 주거나 긴급 회피 등으로 등 뒤를 잡고 공격하자.







- 전방위 폭격

크리자리드 바머가 공중으로 날아오른 뒤, 고리 형태의 폭격 마커를 형성 한다. 그리고 잠시 뒤, 넓은 범위에 걸쳐 무수히 많은 폭탄을 폭격한다. 가장 주의해야할 패턴으로 자칫 폭격의 중심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큰 피해를 입게 된다.

폭격 마커가 형성된 후 폭격이 떨어지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있으므로 재빨리 범위를 벗어나거나, 아니면 긴급 회피를 사용하여 다운 무적을 활용하여 회피하자.











■ 공략 포인트

G타워 옥상에서 처음 만나게 될 크리자리드 바머는 끊임없이 폭탄을 설치하며 접근을 막고, 순식간에 큰 피해를 입히는 폭격 패턴으로 악명이 높다.

공략의 핵심은 크리자리드 바머를 눕혔을 때는 거리를 벌리고, 반대로 크리자리드 바머가 기상 상태라면 거리를 좁혀 싸우는 것이다. 캐릭터에게 가장 큰 피해를 입히는 점프 폭탄 투하는 근접한 상태에서는 쉽게 피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몸이 붉게 빛난다면 백덤블링 패턴이므로 이때는 거리를 벌려 원거리 공격 스킬로 상대하면 된다. 가장 주의해야할 전방위 폭격은 폭격 마커가 표시될 때 재빨리 자리를 벗어나거나 대시 스킬 등을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피할 수 있다.


■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