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1위가 3명!? 인벤 유저가 상위 랭킹을 휩쓴 4회 스코어 매치

게임뉴스 | 문용왕 기자 | 댓글: 73개 |
모바일 게임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에서는 이벤트 순위에 따라서 이벤트용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정규 이벤트가 한 달에 2차례 개최가 된다. 국내에 정식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 십여 차례의 이벤트가 개최되었다.


그중에서도 오늘(2015년 2월 27일) 종료된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의 정규 이벤트인 「제 4회 스코어매치」는 매우 특별한 이벤트였다.


바로 공동 1위가 3명이나 존재한다는 점, 그리고 무엇보다 1위부터 7위까지의 상위 랭킹 유저들이 전부 인벤 유저들로 이루어져 있었다는 점이다.




▲ 닉네임을 변경하여 퍼포먼스를 보여준 러브라이브 인벤 유저분들



최상위 랭킹에 도달한 유저가 특별한 보상을 받게 되는 몇몇 게임과는 다르게,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은 300위 이상으로는 보상이 같다. 300위 유저와 1위 유저의 이벤트 보상이 조금도 다르지 않다는 이야기.


하지만 캐릭터에 대한 애정의 표시, 자기만족, 명예 등 각자의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유저들이 이벤트 때마다 상위 랭킹을 향해 도전한다. 그래서 상위 랭킹전은 늘 치열하다.


그렇기에 서로 스코어를 정확하게 맞춰 3명이 공동 1위를 달성한다는 것은 멋진 퍼포먼스이다. 치밀하게 계산하지 않으면 스코어를 정확하게 맞추기도 쉽지 않은 일. 이는 서로 간의 신뢰와 노력이 없으면 이루어지기 힘든 일이다.


이번 「제 4회 스코어매치」 이벤트는 러브라이브 인벤 유저들의 신뢰와 단결력, 그리고 러브라이브에 대한 애정을 보여준 의미 있는 이벤트였지 않을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