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단번에 사망에 이르게 하는 맵 병기 공격! 마리아 마리아 - 구로 일대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 구로 일대, 마리아 마리아

- 마리아의 비명

마리아가 자신을 중심으로 원형으로 파동을 펼친다. 파동에 접촉하게 되면, 경직과 함께 다단히트 대미지를 입게 된다. 대미지가 크지 않으나, 풀히트시에는 무시 못할 피해를 받게 되므로 피격시 빠르게 강제 캔슬을 눌러주자.







- 마리아의 광명

하나의 캐릭터를 타겟팅 한 후, 얼굴을 숙였다가 순간적으로 레이저 빔을 발사한다. 발사된 레이저 빔은 처음 타겟이 되었던 캐릭터를 기준으로 점점 뒤로 밀려난다.

레이저를 발사하기 전에 바짝 마리아에게 붙어 있으면 설사 맞더라도 큰 피해는 받지 않지만, 혹시 몰라서 뒤로 빠지다가 오히려 밀려나는 레이저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레이저를 발사됨과 동시에 긴급 회피를 사용하면, 저스트 회피 판정이 뜨므로 타이밍을 연습하는 것이 좋다.







- 마리아의 복음

마리아를 중심으로 녹색 원형의 2연속 폭발이 일어나 마법 대미지를 입힌다. 첫 번째 폭발과 두 번째 폭발의 일어나는 곳과 터지는 타이밍이 다른데, 첫 번째 폭발은 마리아의 주변에, 두 번째 폭발은 마리아의 바로 발 아래에 일어난다.

피하는 방법은 주변에 폭발이 일어날 때까지는 계속 마리아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이후 마리아의 바로 발 아래에 폭발이 일어날 때 긴급 회피를 사용하여 뒤로 빠지거나 점프를 하는 것이다.

주의할 점은 첫 번째 폭발이 일어날 때 섣불리 뒤로 피하려는 행위인데, 만약 타이밍을 맞추지 못하면 연속적으로 뒤로 밀리면서 모든 폭발 대미지를 한꺼번에 입게 된다. 차라리 두 번째 폭발 공격을 맞더라도 안전하게 마리아의 품 안으로 뛰어드는 것이 피해를 더욱 줄일 수 있다.










- 마리아의 속삭임

마리아의 몸이 붉게 빛나고 특정 캐릭터를 일정 시간 동안 쫒아다니며 폭발하는 마법 공격을 시전한다. 해당 공격은 발생 전에 미리 바닥에 붉은 원으로 표시되므로, 미리 확인 후 회피하면 어렵지 않게 피할 수 있다.

다만 해당 공격을 시전 후, 마리아는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는데, 이때 다른 공격이 함께 들어오면 피하기가 어려우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 떨어진 마리아의 별

맵 중앙에 별 모양으로 강력한 마법 줄기를 설치 후, 일정 시간 동안 회전 시킨다. 마법 줄기에 닿으면 강력한 경직과 함께 다단 히트 피해를 입게 된다. 강제 캔슬이 없다면 그대로 사망에 이를 정도로 강력하므로, 마법 줄기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자.

줄기 사이의 간격이 좁은 편이 아니므로 마법 줄기가 설치된 후, 침착하게 회전하는 방향을 따라 이동하면 된다.

참고로 마법 줄기의 회전 방향은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 2가지가 있는데,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 시, 노이즈 소리가 들리므로 참고하자.










- 결전기 : 울려퍼지는 아리아

마리아가 순간 무적 상태가 되어 맵 중앙으로 이동 후, 하늘 위로 날아올라 맵 전체에 무수히 많은 칼날을 떨어뜨린다. 칼날은 무작위로 떨어지는 칼날과 캐릭터를 추격하는 칼날 2종류가 있는데, 경직이 큰 편이라 한 번 맞기 시작하면 연달아 맞을 확률이 높다.

다만 칼날의 집탄률은 높지 않은 편이므로 맵의 가장 가장자리를 따라 천천히 움직이면 어렵지 않게 칼날을 피할 수 있다.

문제는 마리아가 모든 칼날을 발사한 후, 특정 캐릭터를 타겟으로 잡고 본체가 떨어지는 2차 공격이다. 2차 공격은 떨어지는 충격으로 온 맵에 광범위 공격 판정이 발생하는데, 대미지가 엄청나므로 타이밍에 맞춰 점프로 피해야 한다.

참고로 마리아가 떨어지는 방향에 맞게 이세하의 반격 스킬을 사용하면, 떨어지는 충격파를 흡수하는 것은 물론 파티원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으니 자주 시도해보자.













■ 공략 포인트

(구)구로역 백화점 외부의 스컬 퀸과 흡사한 외형을 지닌 보스지만 사용하는 스킬은 상당히 다르다. 우선 가장 주의해야 할 스킬은 맵 전체에 공격 판정을 지닌 떨어진 마리아의 별이다.

강력한 대미지는 물론 경직이 매우 심하므로 까닥하면 강제 캔슬을 할 틈도 없이 사망하는 경우도 있으니, 마리아가 해당 공격을 시도하면 모든 행동을 취소한 채, 안전하게 회피하는 것에 집중하자.

이외의 공격은 마리아의 비명을 제외하면 모두 마리아 근처에만 바짝 붙어 있으면, 별다른 피해를 받지 않으므로 자신감 있게 붙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결전기 : 울려퍼지는 아리아는 외곽 지역에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대부분의 칼날은 피할 수 있으니, 마리아가 공중으로 뜨면 최대한 외곽으로 피했다가, 날아오는 2차 충격에 맞춰 점프하도록 하자.


■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