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유저들의 편의성 증가! 시스템 개편 및 미스틸테인 스킬 밸런스 조정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9개 |
3월 26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요원 미스틸테인의 등장과 그동안 많은 유저들이 원했던 선물하기 기능과 서클, 던전, 스킬 등 시스템 개편이 이뤄졌다.

미스틸테인은 자신을 포함하여 파티원들을 무적으로 만드는 등 강력한 신규 스킬 4종과 대규모 스킬 개편이 이뤄졌고, 유니온 스토어 역시 선물 기능을 포함하여 이벤트로 진행된 품질 보증 씰 할인이 영구적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다.

그리고 스포티룩과 봄의 소나타 등 신규 코스튬 2종이 출시되었으며, 물질 변환 또는 유니온 스토어에서 획득한 코스튬 아이템이 포장된 상태로 획득되어 원활한 거래가 가능해졌다.

이외에도 '도도한 여우 귀', '칼바크턱스의 고리 레플리카' 등 이벤트와 퀘스트 등으로 얻을 수 있는 신규 악세서리 코스튬이 추가되었고, 일일 퀘스트인 유니온 워치를 통해 위상 섬유를 제작할 수 있다.

일부 수행하기 어려웠던 퀘스트의 조건이 완화되었고, 공격 딜레이가 짧거나 쿨타임이 짧은 몬스터의 공격을 하향하여 좀 더 원활히 던전을 돌 수 있도록 조치되었다.




▲ 유저 편의 시스템과 함께 찾아온 미스틸테인 정식 요원 업데이트



■ 폭발적인 순간 대미지는 내리고 안정성을 추구하도록 변경! 미스틸테인 스킬 변경


미스틸테인은 기존의 다른 캐릭터와 동일하게 2차 승급 퀘스트를 완수하면 정식 요원으로 승급할 수 있다. 승급 보상으로는 미스틸테인 전용 정식 요원복과 함께 신규 스킬 4종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정식 요원과 별개로 미스틸테인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너무 강하다고 판단된 일부 스킬의 대미지가 줄었고,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마나 수급은 릴리즈! 스킬의 개편으로 보충한 형태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미스틸테인의 상징과도 같은 스킬인 릴리즈! 스킬의 변경이다. 기존의 릴리즈는 스킬 레벨이 올라갈수록 스킬 쿨타임과 스킬 자원 소모량을 줄여주는 효자 스킬이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스킬 자원 절약 기능은 삭제되고 스킬 쿨타임 감소 기능 역시 상승수치가 절반으로 감소했다. 일견 하향처럼 보이지만 새로운 기능으로 릴리즈! 스킬을 사용하여 직접 창을 해방하면, 총 MP의 3% + 스킬 레벨 당 0.25%만큼 MP가 회복되는 기능이 추가되어, 안정적인 마나 수급이 가능해졌다.




▲ 마음껏 스킬을 사용한 뒤 릴리즈로 마나 회복 뿅!


추가로 패시브 스킬인 '마창'의 물리 공격력 상승 수치가 50%로 상향되어 일반 공격을 통한 마나 수급도 상승했다. 이제 예전처럼 스킬 쿨타임을 한 번 돌린 이후, 마나가 부족하여 콤보로 이어나가지 못했던 장면을 볼 일이 감소한 셈이다.

반면 하향된 스킬의 종류도 많다. 우선 가장 많이 애용하던 콜 랜스를 비롯하여 니드 호그, 묠니르, 결전기 라그나로크의 대미지가 감소했다.

콜 랜스는 쿨타임이 약 1.5배 이상 증가하고, 릴리즈! 시 대미지가 감소했는데, 대신 소환 시 대미지와 스킬 레벨당 피해 증가 수치가 더욱 늘었다.




▲ 그동안 주력으로 쓰인 창 소환 3종 스킬이 모두 개편되었다


니드 호그는 쿨타임이 소폭 줄고, 소환 시 대미지와 스킬 레벨당 피해 증가량이 감소했다. 대신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적 마법 방어력 감소 디버프 수치가 스킬 레벨 당 2%씩 상승하는 등 상향된면도 있다.

묠니르 역시 마나 소모량은 줄이고 그만큼 전체적인 대미지가 하향되었지만 릴리즈 시 폭발에 타격된 적에게 스턴 상태 이상을 걸도록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다.

마지막으로 준 결전기급 대미지라는 평가를 받았던 공중 랜스 크루징은 버그인 것으로 판명되어, 대미지가 정상으로 들어가도록 수정되었고, 대신 지상 랜스 크루징의 판정이 확대되고 기본 대미지가 대폭 상승했다.

유저들은 이번 패치를 통해 미스틸테인의 장기이던 폭발적인 딜은 약화되었지만, 과거와 달리 스킬들의 마나 소모량이 줄고 마나 수급이 원활해졌기 때문에 오히려 사냥은 훨씬 편해졌다는 반응이다.




▲ 결론부터 말하자면 여전히 강력하다는 점에서 이견이 없다




■ 신규 코스튬을 친구에게 선물해볼까? 신상품과 선물기능 시스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니온 스토어에도 봄바람이 불어왔다. 좋은 날씨에 편안한 차림으로 운동하러 가는듯한 모습의 스포티룩 코스튬과 트렌치 코트부터 더플 코트 등 다양한 형태의 코트를 볼 수 있는 봄의 소나타 시리즈가 출시 되었다.

그리고 기존에 없었던 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이제 자신이 아닌 다른 계정의 캐릭터에게도 코스튬이나 품질 보증 씰 등 각종 캐시 아이템을 선물할 수 있다.

다만 선물하기 기능에는 몇가지 제한이 있는데, 우선 선물을 주고자 하는 캐릭터가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은 선물할 수 없다. 그리고 선물하기 횟수는 하루 5회로 제한되어 있고, 유니온 메달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다.




▲ 많은 이들이 건의했던 선물하기 기능의 추가!



▲ 봄맞이 출석 이벤트로도 지급될 스포티룩 코스튬



▲ 쌀쌀한 날씨는 역시 코트지! 신규 코스튬 봄의 소나타



신규 악세서리도 다량으로 출시되었다. 강남GGV 지역에서는 소영NPC를 통해 도도한 여우 귀, 도도한 여우 발찌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정도연을 통해 칼바크턱스의 고리 레플리카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강고 지역에서는 호랑이 이마 문신과 꼭두각시 어깨 인형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각각 도도한 여우 / 구로역의 영웅 / 이빛나 팬클럽 등 세트 옵션이 추가되었다.




▲ 고양이 귀, 토끼 귀에 이어 이제는 여우귀다! 신규 악세서리 추가




■ 유니온 워치를 통해 코스튬 제작이 가능! 새롭게 개편된 일일 퀘스트


클로저스의 일일퀘스트라 할 수 있는 유니온 워치의 기능이 대폭 강화되었다. 정확하게는 유니온 워치를 모두 수행하면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의 위상 토큰으로 흔한 위상 섬유의 제작이 가능해진 것.

위상 토큰 2개로 흔한 위상 섬유 5개를 만들 수 있는데, 정도연 NPC를 통해 보스 무기를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어 2성 및 3성 코스튬 업그레이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무작위 던전 클리어 미션 조건과 파티 플레이 미션 조건이 각각 8회 및 2회로 고정되어 좀 더 원활히 수행하도록 변경. 그리고 훈련 프로그램의 퀘스트 조건과 보상이 변경되어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훈련 프로그램 실드를 좀 더 빠르게 획득하게 되었다.




▲ 유니온 워치를 완료하면 무려 위상 섬유 제작이 가능!



▲ 일퀘를 통해 모인 위상섬유로 2성, 3성 코스튬까지 제작해보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