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스터리 세트 상향! 신규 제작 아이템 및 찬란한 강화기 연료 추가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2개 |
재해 복구 본부에서 제작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세트 아이템인 마스터리 장비에 대한 밸런스 조절이 이뤄져 정식 요원 결전기의 공중 사용이 가능해지는 등 아이템 선택 폭이 넓어졌다.

또한, 후반부 지역에서 새롭게 제작 가능한 세트 아이템이 추가되었고, 기존 강화기보다 높은 등급의 '찬란한 강화 연료'가 추가되어 +8까지 100%확률로 강화를 성공할 수 있도록 변했다.

그리고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어 유저들을 발길을 구 지역으로 돌리게했던 불안정한 마력원과 차원 세계의 동력원이 신규 지역 플레인 게이트에서도 드랍되게 바꼈다.

이외에도 서유리 캐릭터의 생일 이벤트, 3성 코스튬 대여 이벤트가 새롭게 시작되었고, 게임 설정 항목에서 강화 이펙트 끄기, NPC 모션 블러 끄기, NPC 검광 이펙트 끄기 등의 옵션이 추가되어 렉이 발생하는 현상을 줄일 수 있게 개선이 이뤄졌다.




▲ 하늘베기가 아니다! 마스터리 세트 개편으로 정식 요원 결전기 공중 사용이 가능!




■ 내가 거쳐가는 아이템이었다고? 천만에! 마스터리 세트의 성능 업그레이드

업데이트 이후 가장 주목받는 것은 단연 마스터리 세트의 성능 변화일 것이다. 본래 마스터리 세트는 재해 복구 본부에서 제작할 수 있는 세트 아이템으로 2모듈 + 2실드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세트 옵션이 정식 요원 결전기를 제외한 나머지 결전기 스킬 레벨이 상승한다는 점과 순수 공격력 및 에어리얼/백어택 등의 치명타 피해량이 10% 가량 상승한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큰 가치가 없다고 평가되었다.

특히 재해 복구 본부 지역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다보면 '밸런스 종결자' 세트나 '하늘을 뚫을 기세', '대마법사의 지식' 등 더욱 뛰어난 옵션을 지닌 세트 아이템을 모을 수 있으므로 마스터리 세트는 단지 거쳐가는 아이템 정도로 인식되었고, 제작에 부담이 없고 쉽다는 점을 제외한다면 딱히 마스터리 세트를 고집하는 유저는 많지 않았다.




▲ 지역 세트에 비해 기본적인 능력치도, 세트 옵션도 밀렸던 (구) 마스터리 세트



그러나 이번에 세트 옵션이 상향, 무려 정식 요원 결전기+1 옵션이 붙어 만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정식 결전기의 공중 사용이 가능하도록 바뀌었으며, 애매했던 위상력 개방 스킬 옵션을 삭제하고, 최근 핫한 옵션으로 평가 받는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5% 감소 옵션이 추가되었다.

또한, 치명타 발생률 옵션이 추가되어 초당 공격력을 더욱 가파르게 상승시킬 수 있으며, 치명타 피해량도 10%에서 20%로 두 배나 상향되었다. 세트 옵션의 위치도 바뀌어, 마스터리 세트 2부위만 장착해도 훈련생/수습 요원 결전기 레벨을 올릴 수 있다.




▲ 다른 세트 옵션에 밀리지 않는 화력을 갖추게 된 마스터리 세트!



특히, 정식 요원 결전기 옵션은 캐릭터의 주 화력을 더욱 상승시킬 수 있는 옵션이라 평가받는데, 만레벨 캐릭터를 기준으로 잡는다면 이미 4레벨이기 때문에 5레벨이 되어 익스퍼트 스킬 큐브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익스퍼트 큐브는 지난 대규모 업데이트 때 이루어진 스킬 큐브 개편의 일환으로 공중 추가타 사용이 가능해졌는데, 이외에도 추가 기능이 붙어 더욱 다양한 콤보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무엇보다 에어리얼 시스템의 개편으로 공중 사용 시, 무조건 에어리얼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게 되어 대미지도 더욱 무시무시해졌다.

참고로 이세하의 결전기 : 전소는 공중 추가타와 전소의 공격 속도 증가, 이슬비의 결전기 : 위성낙하는 에어리얼 판정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고, 서유리 캐릭터의 유리일섬!은 에어리얼 판정과 모으는 속도 증가/치명타 발생률이 25% 추가로 더욱 상승한다.

제이의 날아갈 것 같은 기분 역시 공중 사용으로 인해 에어리얼 판정 획득이 가능하며, 미스틸 테인의 월 오브 발할라는 무적의 지속시간이 추가로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도 마스터리 세트의 효율과 다른 세트 옵션과의 조합은 어떨지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이후로도 다양한 세트 장비를 착용한 유저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 새로운 세트템 및 세트템 효과 변경에 의한 선택가이드 - '프릿세'님




▲ 에어리얼 세팅이 잘 되어 있는 유저라면 엄청난 화력을 기대할 수 있다!




■ 버림받던 아이템 옵션 개편, 8강까지 100% 확률로 성공의 강화기 등장!

마스터리 세트의 상향에 이어 지역 제작 아이템 중 일부도 옵션이 변경되었다. 신강고 지역에서는 빠지지 않는 낫과 광견병, G타워 옥상에서는 뫼비우스 링과 수호자의 반지, 그리고 플레인게이트의 알라우네의 목걸이와 우상신 모락스의 목걸이 옵션이 변경되었다.

특히, 신강고 지역의 광견병의 경우 사용 시, 변경된 옵션 중 15초간 물리공격력 15% 증가 옵션이 생겨 스위칭 아이템으로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 다른 아이템 역시 관통력 5%, 공격자에게 대미지 200, 방어력 75 증가 등 비인기 옵션이 삭제되고 치명타 발생/피해량,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공격력과 같이 인기 옵션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또한, 재해 복구 본부에서는 반지 및 목걸이 2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신규 실드 세트 6종이 추가, 각각 치명타 피해량과 에어리얼/체이스 피해량을 상승시켜준다. 착용 레벨은 48레벨이며, 2부위만 장착하면 적용되므로 다른 지역의 4세트 옵션의 아이템 혹은 마스터리 세트와의 효율을 고려한 세트라 할 수 있다.




▲ 얼마전까지 만원도 하지 않던 아이템들의 대반란!




▲ 부담없는 2세트 장비의 추가로 애매했던 4세트 실드 장비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작기에서도 고강을 노리는 유저라면 놓칠 수 없는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되었는데, 바로 찬란한 강화기 연료 아이템이다.

최고급 강화기 연료 10개를 모아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8강까지 성공 확률 100%를 보장하며, 이후 단계의 강화에서도 기타 강화기 연료에 비해 높은 성공확률을 보장한다.

강화운이 나빠서 8강에서도 헤메는 유저가 있다면 희소식일 것이며, 9강 혹은 10강까지가 안전 강화권이라 생각했던 유저들 역시 추가 강화 확률이 생기며 도전 욕구를 불태우는 중이다.

그리고 3성 코스튬 옵션 튜닝을 위한 영롱한 주얼 컴포넌트의 제작 레시피가 1종 추가되어, 이제는 찬란한 위상 섬유뿐만 아니라 빛나는 주얼 콤포넌트 5개로 제작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3성 코스튬을 분해하지 않는 이상 얻기 힘들었던 튜닝 콤포넌트의 제작이 활기를 띌 것으로 보인다.




▲ 금단의 벽이라 여겨졌던 고강과 3성 튜닝의 세계가 열렸다!




■ 동력원 모으느라 재해 복구 본부 도는거 마음에 안드셨죠? - 마력원 드랍 변경

최근 유저들이 레전더리 세트 제작에 필요한 재료인 차원 세계의 동력원을 위해 재해 복구 본부를 돌게 되는 현상이 생겼다.

이미 몇 달 동안 반복했던 콘텐츠를 다시 소화해야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한 까닭은 플레인게이트에서 세트 아이템 제작 재료를 원활하게 모으는 것이 불가능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고생할 필요는 없어졌다.

이번 패치를 통해 플레인게이트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동력원을 비롯하여, 차원세계의 편린과 불안정한 마력원이 드랍되도록 변경된 것이다.

또한, 플레인게이트에서 등장하는 불뿜는 맨드란, 막시무스, 컬티스트 고위사제, 차원 감시자/경계병, 시간 왜곡기의 밸런스 조절이 이뤄져 이전보다 좀 더 쉬워진 난이도를 체감할 수 있다.




▲ 차원압 1단계에서도 드랍된다는 것을 확인! 부담없이 돌아주자!




■ 발포의 영점 확인! 결전기 및 에어리얼 관련 버그 수정 - 캐릭터 밸런스

이세하 유저들의 가장 큰 불만사항이던 [발포] 스킬이 원래대로 돌아왔다. 지난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공중 발포 사용 시, 추가타가 빈 허공을 때리거나 다른 엉뚱한 몬스터를 가격하는 등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줬으나 다시 영점이 잡힌 셈이다.

그리고 이슬비 캐릭터는 [결전기 : 버스 폭격] 및 [비트 생성]의 에어리얼 판정 오류가 수정되었으며, 제이 역시 [결전기 : 다시 만난 전성기]에 있었던 에어리얼 버그가 수정되었다.

미스틸테인 역시 [니드호그] 스킬의 공중 사용 시 에어리얼이 적용되지 않던 버그와 [릴리즈!] 스킬 사용 시, 폭발 대미지가 소환 될 당시의 에어리얼 판정으로 적용되던 버그가 수정되었다.

서유리 캐릭터는 유리일섬 사용 후 강제연결 스킬을 사용하여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가 사라지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다.




▲ 이제야 마음 놓고 때려보네! 상태가 이상했던 발포의 판정이 원래대로 돌아왔다




■ 매일매일 3성 코스튬 입고 사냥하자! 서유리 생일 축하 이벤트 및 코스튬 대여 이벤트

지난 4월에 있었던 이슬비 캐릭터의 생일 이벤트에 이어 서유리 캐릭터의 생일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서유리의 생일인 5월 17일에 서유리 캐릭터로 접속 시, 생일 축하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가정의 달 풍선 세트 모으기 이벤트의 3주차가 시작되어, 뉴웨이브 코스튬의 무기 파츠를 획득할 수 있으며, 유니온 워치 완료 보상 아이템의 기간이 연장되어 이벤트 악세서리인 '나이트 고양이의 인형탈'의 재료 아이템이 포함된 '깜짝 장난감 상자'의 지급 기한이 5월 21일(목)까지 연장되었다.

마지막으로 3성 코스튬을 아무 제한 조건 없이 입고 다닐 수 있는 매일매일 의상 대여 이벤트도 시작했다.

해당 이벤트 기한은 5월 14일(목) 점검 완료 후, 6월 3일(수)까지인데, 이벤트 기간내에는 계정 당, 하루 1회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의 3성 코스튬을 마음껏 대여할 수 있다.

참고사항으로 매일 받을 수 있는 의상의 종류는 정해져 있으며, 특정 캐릭터로 코스튬을 받을 시, 다른 캐릭터의 코스튬은 대여할 수 없다. 또한, 받게 된 코스튬의 옵션은 랜덤이며, 사용 기간은 정확히 24시간으로 정해져 있다.

그리고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코스튬을 대여할 때마다 VIP 티켓이 쌓이며, 티켓을 14장 모으는데 성공하면 무제한 하이 엔드 코스튬 1성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 3성 코스튬 풀 패키지를 매일 매일 무료로 대여하자! -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이것이 말로만 듣던 3성 코스튬이란 말인가!




▲ 꾸준히 출석하면 무기한 하이 엔드 코스튬 세트도 획득할 수 있다




■ 게임 시작 속도 증가! 강화 이펙트 및 NPC 블러 효과 Off 옵션 추가

최초 클라이언트를 실행시킬 때의 느렸던 속도와 다수의 사람이 몰리면 발생하는 렉 현상 및 로딩이 느린 현상을 개선한 게임 최적화 패치도 있었다.

업데이트 패치 진행 시 파일 유효성 검사에 유독 많은 시간이 소모되던 현상을 개선하여, 빠르게 게임을 실행시킬 수 있도록 바뀌었고, 지역 거점 로딩 시 메모리 부족으로 입장하지 못하는 문제도 개선되었다. 게임 폰트가 다수 늘어선 상황에서의 로딩 속도도 향상되었다.

또한, 단축키 ESC 버튼을 통해 호출하는 시스템 옵션 항목에서 강화 이펙트 끄기, NPC 모션 블러 끄기, NPC 검광 이펙트 끄기 옵션이 추가되어 캐릭터가 다수 몰린 지역에서도 좀 더 쾌활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 신규 항목 체크 시, 캐릭터가 많아도 렉 현상이 많이 줄어듬을 느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