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캐릭터의 속도를 조절하는 패턴 주의! - 컬티스트 고위 사제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1개 |






■ 사원 출입로, 컬티스트 고위 사제

플레인게이트 중앙 워프 게이트를 통해 이동한 뒤, 3시 방향에 위치한 붉은 차원 이동석에 위치한 던전이다. 푸른 차원 이동석의 던전과 달리 전체적으로 '불'을 연상케하는 붉은 이미지가 인상적이다.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는 컬티스트 고위 사제는 기존에 등장했던 그 어떤 몬스터와도 닮지 않은 신규 보스로서 패턴 역시 캐릭터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시간 왜곡'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도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 패턴과 캐릭터 주위에 충격파를 쏘아 경직과 함께 큰 피해를 입히는 등 불뿜는 맨드란이터와 더불어 까다로운 보스로 알려져 있다.

다만 플레인게이트에서 등장하는 보스 중 유일하게 공중으로 뜨는 보스이기 때문에 강력한 공중 콤보를 구사한다면 큰 피해를 받지 않고 처치할 수 있다.


■ 보스 주요 스킬

- 지팡이 찌르기

손에 쥔 지팡이를 전방을 향해 빠르게 찌르는 공격을 한다. 선 딜레이가 거의 없다는 것이 특징이며, 3단계 이상부터는 2연속 찌르기 패턴도 보유하고 있다.

공격속도가 매우 빠르지만, 지팡이 자체의 판정은 작아 조금만 위, 아래로 움직인다면 쉽게 피할 수 있다. 다만 일반 공격이라고 생각하고 2연속 찌르기를 모두 맞게 되면 단번에 체력의 20%가 빠져나갈 수 있으니 꾸준히 움직여주는 것이 좋다.







- 지팡이 투척

손에 든 지팡이를 전방을 향해 일직선으로 날려 보낸다. 지팡이 찌르기 패턴과 매우 흡사한 모션을 보이지만 대미지가 좀 더 강력하고, 피격 시 캐릭터가 다운되는 특징이 있다.

사정거리가 길고 판정도 더욱 넓으므로 재빠르게 뒤로 돌아가거나 점프를 통해 회피하자.







- 지팡이 떨어뜨리기(소)/(대)

들고 있는 지팡이를 하늘로 던진 후, 잠시 뒤 캐릭터가 위치한 곳에 지팡이를 떨어뜨려 공격한다. 처음 지팡이가 떨어질 때는 대미지가 없으나, 떨어진 장소에 지속 피해를 입히는 검은색 마법진이 생기니 빠르게 벗어나자.

또한, 지팡이 떨어뜨리기(대)는 공격 범위를 표시하는 붉은원이 (소)공격보다 훨씬 크게 그려지며, 지팡이가 동시에 5개가 떨어져 각 지팡이마다 대미지 및 경직을 주는 파장이 연쇄적으로 일어나 큰 피해를 입게된다.

이때 파장 가운데에 갇히게 된다면 강한 경직에 걸려 빠져나갈 수 없게 되며, 5개 파장 대미지를 모두 받게되어 사망한다. 되도록 지팡이가 떨어진 장소를 피해야하며, 피할 수 없다면 침착하게 강제 캔슬을 통해 빠져나가자.

한가지 팁이라면 지팡이 떨어뜨리기(소)와 (대)는 번갈아 사용하므로, 방금 (소) 떨어뜨리기를 사용했다면 다음 번에는 (대) 패턴이 들어오므로 미리 예측해서 피하도록 하자.













- 시간 정지

컬티스트 고위 사제가 두 팔을 벌리며 자신의 몸 주변에 충격파를 발산하거나 마법진을 그려 캐릭터의 시간을 정지시킨다.

우선 시간 정지(소)는 몸에서 노란빛 이펙트가 발생하여 주변의 캐릭터에 약한 경직을 발생시키며, 시간 정지(대)는 발 아래에 마법진을 생성하여, 생성 시 근처의 캐릭터에게 강한 경직, 그리고 마법진을 유지하는 동안 주변의 캐릭터의 이동/공격 속도를 대폭 낮춘다.

대미지는 위협적이지 않지만 경직된 캐릭터는 아무 행동도 취할 수 없으며, 이후 지팡이 떨어뜨리기 패턴과 연계되면 꼼짝도 못한 채 부활 캡슐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

다만 캐릭터를 정지시키는 경직은 충격파를 내뿜거나 마법진을 생성할 때만 생기므로, 두 팔을 벌리는 보스 몬스터의 움직임을 유심히 지켜본 뒤, 공격하자.










- 레이저 빔 발사

맵의 좌측 또는 우측 끝으로 순간 이동 후, 반대편으로 거대한 레이저 빔을 발사한다. 레이저 빔은 위쪽에서 시작되어 아래로 훑어 내리거나,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 서서히 궤적을 옮기는데 캐릭터가 닿게 되면 강한 경직과 큰 피해를 입게 된다.

레이저를 쏜 후 컬티스트 고위 사제는 다시 맵 중앙으로 순간 이동을 하는데 만약 레이저 빔을 쏘는 도중 결전기를 사용한다면 해당 패턴을 캔슬할 수 있다.

피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레이저 빔의 궤적이 바뀌는 속도가 느린것을 이용하여, 컬티스트 고위 사제쪽으로 이동하여 등 뒤를 잡는 것, 그리고 느린 속도를 이용하여 레이저 빔이 닿기 직전 긴급 회피를 통해 빠져나가는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낮은 확률로 레이저 줄기를 위, 아래 동시에 발사하여 정중앙으로 궤적을 서서히 좁히는 패턴이 있는데, 이런 경우 무리하게 넘어가는 것보다 레이저를 쏘는 반대방향 끝으로 이동하여 궤적의 사이에 위치한다면 피할 수 있다.













- 시간 되감기

지팡이를 머리 위로 올린 후, 손으로 빙글빙글 돌리면서 체력 게이지를 회복한다. 처음에는 회복량이 적지만, 지팡이를 돌리는 속도가 점차 빨라지면서 회복 속도도 빨라진다.

그리고 차원압 단계에 따라 최종 회복량이 다르며, 회복이 끝난 직후 돌리던 지팡이를 내려치며 주변에 강력한 충격파를 발생시키므로 주의하자.

우선 지팡이를 돌리는 모션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기 때문에 이때는 최대한 회복량을 줄이는 것에 집중하고, 지팡이를 돌리는 속도가 점차 빨라져 곧 충격파를 발생시킬 것 같으면, 외곽으로 벗어나 충격파를 피해야 한다.

자신의 능력치가 낮다면 지팡이를 돌릴때 무작정 후퇴하기보다는 최대한 대미지를 입힌 후, 지팡이를 내려 바득을 찍는 모션이 보이면 긴급회피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회복량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느냐가 공략의 핵심이므로 저스트 회피 타이밍을 맞출 수 있도록 연습이 필요하다.










- 시간 가속

컬티스트 고위 사제의 체력이 10줄 이하로 떨어졌을 때 발생하는 패턴으로 차원압 3단계 이상부터 등장한다. 맵 전체에 다이아몬드 형태의 녹색의 장벽이 생기며, 캐릭터의 머리 위에 시계 모양의 시간 가속 디버프가 표시된다.

시간 가속 디버프가 지속되는 동안 캐릭터의 이동속도가 순간 이동급으로 빨라지는데, 이때 함부로 움직여 녹색 장벽에 닿게 되면, 그대로 큰 피해를 받으며 사망한다.

파훼법은 시간 가속 아이콘이 캐릭터의 머리 위에 보이자마자 좌측이나 우측 방향키를 눌러 맵 끝으로 이동해, 결계의 범위에서 벗어나면 된다.

다만 해당 패턴이 지속되는 동안 컬티스트 고위 사제 역시 다른 스킬을 사용해오므로, 좀 더 안전하게 피하고자 한다면 아무 방향키도 누르지 않은 채, 맵 중앙에서 대기하는 것이다. 만약 보스가 다른 패턴을 연속해서 사용한다면 방향키를 입력하지 말고 긴급 회피만 사용하여 피하면 된다.













■ 공략 포인트

기본적으로 체력을 회복하는 패턴 덕에 공략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주의할 패턴은 크게 3가지로 지팡이 떨어뜨리기(대), 체력 회복 후 충격파 발생, 시간 가속 시전 후 발생하는 결계가 있다.

이 3가지 패턴은 차원압 3단계 이상이라면 단번에 캐릭터가 사망하므로, 필히 공략법을 숙지 후 미리 회피하는 것이 좋다. 레이저 발사 패턴 역시 저스트 회피에 자신 없다면, 레이저의 반대 방향으로 뛰어 안전하게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플레인게이트 보스 중 유일하게 공중으로 뜨는 판정을 지녔으므로, 공중 콤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보스의 패턴을 끊어주자. 스킬 시전 후 대부분 모션이 후딜레이가 길기 때문에 시간은 다소 걸리지만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어렵지 않게 공략할 수 있다.


■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