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 엄청난 공격성을 지닌 보스! 잡기 연타 공격을 주의하라 - 순례길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1개 |






■ 순례길, 막시무스

붉은 차원이동석을 통해 진입할 수 있는 순례길은 PvP에 등장했던 막시무스가 보스로 등장하는 던전이다. 덕분에 PvP와 흡사한 공격패턴을 보이지만, 보스 몬스터 보정으로 일부 공격은 판정과 범위가 더욱 강화되고, 새로운 패턴이 여럿 추가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거대한 주먹을 이용하여 복싱을 하는듯한 공격패턴이 많은데, 일부 패턴에서는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잡기 패턴과, 맵 전체에 충격파를 날려 캐릭터를 다운 시키는 패턴이 있어 까다롭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만 모든 공격이 근거리 판정이 많으므로 원거리 공격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미스틸테인, 이슬비는 좀 더 여유로운 전투가 가능하나, 캐릭터 특성상 접근전을 펼칠 수 밖에 없는 이세하와 제이는 어느정도 피해를 받아내며 싸우는 전투가 요구되니 주의하자.


■ 보스 주요 스킬

- 불도저 타격

막시무스가 캐릭터를 바라보며 마치 땅을 갈아엎듯이 양손을 번갈아 땅을 내려치며 다가오다 마지막으로 강력한 양손 찍기 후, 포효하며 날려보내는 공격을 한다.

땅을 내려치는 펀치들 자체는 아프지 않으나, 경직이 강한편이라 한 번 맞기 시작하면 벗어나기 힘드니 주의하자. 마지막 양손 찍기 공격만 피한다면 대미지는 크지 않다.

그리고 마지막 포효 공격 역시 대미지는 높지 않으니 캐릭터 역시 슈퍼 아머 판정의 스킬들을 내세워서 대미지를 가하는 것이 좋다.

다만 이슬비나 미스틸테인처럼 스킬들의 사거리가 긴 캐릭터라면 막시무스의 사거리를 벗어나 원거리 스킬로 요격하면 아무 피해도 받지않고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슈퍼 스트레이트

몸이 붉게 빛나면서 즉시 전방을 향해 강력하고 긴 스트레이트 펀치를 날린다. 대미지와 전진성이 뛰어나니, 해당 모션이 보인다면 바로 막시무스의 반대편으로 긴급회피 스킬을 사용하자.

선딜레이가 없다시피한 발동속도에 한 화면을 넘게 전진하므로, 막시무스가 보이지 않더라도 항상 일직선상에 서 있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 슈퍼 박치기

바닥에 붉은 원의 공격 표시가 여러번 지나가면서 연속 박치기로 지진을 일으킨다. 캐릭터의 발이 땅에 닿아 있다면 큰 피해와 함께 맵 끝으로 날아간다.

차원압 3단계부터는 박치기 횟수가 증가하는데, 모든 판정을 회피하기 위해서는 좌측 보스방 입구의 높은 지대로 피신하거나, 반대로 박치기 타이밍에 맞춰 공중에서 스킬을 활용해 피해야한다.













- 폭렬 슈퍼 펀치

전방에 소규모 블랙홀을 생성하여 주변의 캐릭터를 끌어들인 후, 잠시 뒤 거대한 폭발을 일으키는 펀치 공격을 한다. 빨아들이는 블랙홀에 닿게되면, 강제 캔슬이 없는 한 빠져나올 수 없으며, 펀치 공격에 맞으면 체력의 50% 이상이 깎이므로 최대한 범위 밖으로 피하도록 하자.










- 펀치 휘두르기, 어퍼 후 스트레이트

쿨타임이 존재하지 않는 막시무스의 통상 공격 패턴이다. 팔을 크게 두 번 휘둘러 전방의 캐릭터를 타격하는 패턴과 복싱의 위빙 스탭과 비슷한 모양새로 다가오다가 어퍼 공격 후 스트레이트를 내지르는 패턴 두 가지가 존재한다.

두 패턴 모두 대미지는 크지 않으나, 피격 시 캐릭터가 뒤로 밀리거나 다운되니 같은 스킬 공격으로 맞서주자.










- 어스퀘이크

불도저 타격과 비슷하지만, 캐릭터를 향해 전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여러번 땅을 내려치다 마지막에 큰 충격파를 발생시켜 공격한다.

막시무스가 제자리에서 여러번 타격을 하는 모습이 보인다면 공격을 잠시 멈추고 충격파 타이밍에 맞춰 점프로 회피하자.










- 잡은 후, 슈퍼 스트레이트

몸이 붉게 빛나면서 손을 뻗어 캐릭터를 잡고 들어올린 후, 내던지며 타격한다. 막시무스와 가까이 붙어 있다 갑자기 손을 들어올리는 모션이 확인되면 곧 잡기 판정이 발생하므로 재빨리 자리에서 이탈하도록 하자.

다른 회피 방법으로는 만능 회피 공격이라 할 수 있는 강제 캔슬이 있으나, 체력에 여유가 있다면 다음 잡기 패턴에 대비하여 아껴두는 것이 좋다.










- 대파괴 던지기

폭렬 슈퍼 펀치와 함께 반드시 피해야 할 패턴 중 하나로 잠시 몸을 웅크린 후, 양 손바닥을 활짝 펼친 채, 캐릭터를 잡아챈다. 잡은 이후 캐릭터를 땅에 여러번 내다 찍으며 피해를 입히다가 마지막에 구석으로 내동댕이친다.

엄청난 대미지와 함께 긴 시간동안 잡기 판정의 타격을 당하게 되므로, 강제 캔슬이 있다면 아낌없이 사용하도록 하자.










■ 공략 포인트

무적 패턴이나 장시간 캐릭터의 공격이 닿지 않는 패턴이 존재하지 않으며, 오로지 공격 패턴만 존재하는 무시무시한 근접 보스다.

거대한 양 주먹을 쉴새없이 휘두르며, 다양한 패턴을 사용하는데 근접 클래스라면 어느정도 피해를 감안하고 싸워야한다.

반대로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싸운다면 대부분 공격이 지상 및 일직성 판정이므로 사거리가 긴 스킬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반드시 피해야할 패턴은 크게 두 가지로, 캐릭터를 자신의 앞으로 끌어 들인 후 강력한 대미지를 선사하는 폭렬 슈퍼 펀치와 대파괴 던지기다.

두 스킬이 동시에 나올 확률은 낮은 편이니 강제 캔슬의 쿨타임을 재거나 적극적으로 점프 공격을 통해 공격을 무마시키자.


■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